지방 태우는 운동 9가지를 지금 시작하세요

가장 빠르게 지방 태우는 운동이 있습니다. 매일 15분씩 지방 태우는 운동을 하면 뱃살을 빼주고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근을 만들 수 있고 체지방을 태워서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지방 태우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지방 태우는 운동, 지금 시작하세요!

매일 15분 정도 시간을 투자하여 지방 태우는 운동을 시작하세요. 짧은 시간 동안 운동을 하여도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 업무가 바뻐서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 일주일에 3회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초보자는 정확한 자세로 하는 것이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지방 태우는 운동은 유산소 운동만 있지는 않습니다.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충분히 지방을 태우는데 충분합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와 체력 수준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여 지방을 태우세요.

더 읽어보기: 아래뱃살 빼기, 꿀팁이 있을까요?

 

지방 태우는 운동의 장점

본인의 성별, 연령, 식사량 및 신체 활동량 등을 고려하여 지방 태우는 운동을 선택하세요.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인 운동은 본인의 체력 수준에 맞추어 루틴을 계획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가장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운동을 선택하여 매일 15분씩 꾸준히 하세요. 정확한 자세로 하는 것이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운동을 하면서 근육통이 생기거나 찌릿한 느낌이 난다면 즉시 멈추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잘빠지지 않는 군살로 고민일 때는?

 

마운틴 클라이머

전신의 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운동으로 마운틴 클라이머를 추천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뱃살 뿐만 아니라 전신의 지방을 빠르게 태워주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초보자가 부상의 위험 없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동 방법은 간단합니다.

매트 위에 엎드려서 무릎이 가슴에 닿을 정도로 당기면 됩니다. 그리고 마운틴 클라이머는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뱃살을 태우고 전신의 지방을 태워서 날씬해지고 싶다면 마운틴 클라이머를 시작하세요.

더 읽어보기: 아래뱃살 빼기, 모델이 추천하는 방법은?

 

바이시클 크런치

지방 태우는 운동 중에 바이시클 크런치가 있습니다. 누구가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며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바이시클 크런치는 지방을 태우는 것 뿐만 아니라 꾸준히 하면 허리 복근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매트 위에 누워서 두 다리를 올리세요. 자전거를 타듯이 다리를 움직이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바이시클 크런치는 속도를 빠르게 하여 다리를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몸의 반동이 커질 수 있습니다. 몸의 반동이 커질 수록 지방 태우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몸을 단단히 고정 시키세요.

더 읽어보기: 한달 다이어트로 살빼기 성공하는 팁은?

 

리버스 크런치

리버스 크런는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지방 태우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전신의 지방을 태우는 것 뿐만 아니라 뱃살을 빼주고 허리 코어 근육을 강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허리의 부담이 적기 때문에 초보자가 수행하는데 부상의 위험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트 위에 누워서 손바닥이 바닥에 고정되게 붙이세요. 손바닥이 바닥에 완전히 붙여야 몸이 반동이 적어지게 됩니다.

두 다리를 공중으로 힘껏 올리고 천천히 두 다리를 내리세요. 이 때 복근에 힘을 계속 주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아래뱃살 빼기, 효과적으로 빼는 방법은?

 

플랭크

전신의 지방 뿐만 아니라 허리 코어를 강화 시키는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으로 플랭크가 있습니다. 플랭크는 복근 뿐만 아니라 전신의 근육까지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운동 효과가 매우 큰 운동입니다.

플랭크는 초보자가 정확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확한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플랭크가 어렵지 않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너무 오랜 시간 동안 플랭크를 하는 것도 지방 태우는 운동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강한 운동 효과를 느끼고 싶다면 30초에서 60초 동안 버텨야 합니다.

그리고 머리부터 다리까지 일직선이 되어야 하고 복근 및 엉덩이 근육에 힘을 지속적으로 주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뱃살만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없다? 과연 사실일까?

 

레그 풀 프론트

지방 태우는 운동으로 레그 풀 프론트가 있습니다. 레그 풀 프론트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전신의 지방을 골고루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많은 복근에 자극을 주어 뱃살을 빼주고 부상의 위험이 적어 초보자가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두 팔로 본인의 체중을 견뎌야 하며 허리 코어에 집중을 해야 전신의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매트 위에 엎드린 자세를 취하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한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세요. 그리고 숨을 내쉬면서 다리를 바닥으로 내리세요. 이런 동작을 12~20회 반복을 하세요.

더 읽어보기: 아래뱃살 빼기, 효과적은 것 알려주세요!

 

윈드밀

신의 지방을 태우고 유연성을 기르고 싶다면 윈드밀을 시작하세요. 운동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윈드밀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트 위에 엎드린 후 몸통을 왼쪽으로 틀어서 정면을 바라보게 하세요.

이 때 왼손을 공중으로 들어 올려야 합니다. 다시 시작 위치로 돌아간 후 몸통을 오른쪽으로 돌리고 정면을 바라보게 한 후 오른손을 공중으로 올리세요.

운동의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케틀벨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윈드밀을 하는 동안 근육통이 느껴진다면 즉시 멈추고 휴식을 취하세요.

더 읽어보기: 윗몸 일으키기로 뱃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하늘 자전거

지방 태우는 운동으로 하늘 자전거가 있습니다. 운동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지방 태우는 효과는 매우 큰 장점이 많은 전신 운동입니다.

하늘 자전거 운동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매트 위에 누워서 두 손과 두 발을 공중으로 올리세요.

그리고 공중에서 자전거를 타듯이 빠르게 움직이기만 하면 됩니다. 재활 운동으로도 효과적이며 연령이 많은 사람도 부상의 위험이 적고 안전하게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운동입니다.

더 읽어보기: 아래뱃살 빼기, 다이어트 지방 분해 제거

 

러시안 트위스트

지방 태우는 운동으로 러시안 트위스트를 시작하세요. 러시안 트위스트는 운동 방법이 간단하며 뱃살 뿐만 아니라 전신의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초보자는 러시안 트위스트를 할 때 자극이 적게 올 수 있습니다. 운동 방법은 간단하지만 운동 하는 동안 자극을 주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연습을 충분히 해야 합니다.

러시안 트위스트를 하는 동안 허리 코어에 집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중급자 이상인 경우에는 짐볼이나 덤벨을 사용하면 더 많은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단기간에 살빼는 성공팁을 알려줄께요!

 

데드 버그

허리 코어에 좋은 데드 버그를 시작하세요. 데드 버그는 허리 코어 뿐만 아니라 전신의 지방을 태우는데도 좋습니다.

그리고 팔뚝살과 허벅지살을 빼주는데도 효과적인 데드 버그는 운동 방법이 간단합니다. 매트 위에 누워서 데드 버그를 시작하면 됩니다.

팔과 다리를 같이 움직이며 팔과 다리가 서로 멀리 떨어지게 하세요. 올바른 운동 자세를 유지하면서 허리 코어에 계속 집중을 해야 합니다.

등은 꼭 바닥에 붙어야 하고 몸통이 공중으로 뜨지 않게 고정을 하세요.

더 읽어보기: 아래뱃살 빼기, 무한도전 끝낸 사이다 TIP

 

결론

지방 태우는 운동을 매일하면 전신의 지방 뿐만 아니라 근육량을 늘리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운동으로 지방을 태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근육량을 늘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더 빠르게 지방을 태우고 싶다면 반드시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 없이 운동으로 지방 태우는 것은 어렵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