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높은 음식 15가지, 의외로 칼로리 높아요

의외로 칼로리 높은 음식이 있어요.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서 모두 제외하는 것이 체중 감량하는 방법이에요.

칼로리가 높아서 다이어트 하는 동안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칼로리 높은 음식

체중을 증가하는 것보다 다이어트를 해서 체중 감량하는 것이 더 어려워요. 칼로리 높은 음식을 즐겨 먹을 수록 쉽게 체중이 증가하고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건강을 생각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면 칼로리가 높은 다음과 같은 음식을 먹으면 안돼요. (1)

 

땅콩 버터

땅콩 버터를 적당히 먹으면 포만감이 좋고 다이어트에 좋을 수 있어요. 하지만 땅콩 버터는 칼로리가 높고 지방 함량이 많아서 하루에 1스푼 이상을 먹으면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그리고 일부 땅콩 버터 제품에는 다량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을 수 있어요. 땅콩 버터를 구입할 때는 무설탕 제품을 선택하세요.

 

프로틴 바

단백질 함량이 많고 근육을 키우는 것으로 잘 알려진 프로틴 바는 물엿, 설탕이 가득해서 칼로리가 매우 높아요. 프로틴 바는 밀크 초콜릿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높고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운동 후에 다이어트 용으로 먹는 프로틴 바는 오히려 살이 쪄서 좋지 않아요. 프로틴 바 대신에 먹을 수 있는 견과류, 그릭 요거트, 삶은 계란 등이 칼로리가 낮아요.

 

비타민 음료

건강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비타민 음료는 탄산 음료만큼 다량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어요. 비타민 음료는 약간의 비타민만 첨가 되어 있고 설탕이 가득 첨가되어 있어요.

건강을 생각하기 위해 비타민 음료를 마시는 것은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설탕이 가득한 비타민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콜라, 사이다, 환타

콜라, 사이다, 환타 등과 같은 탄산 음료는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요.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인 콜라, 사이다, 환타 등을 자주 마시면 체중이 증가하고 건강에 여러가지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콜라, 사이다, 환타 등과 같은 탄산 음료는 고체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포만감이 적고 쉽게 배가 고파서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감자 튀김

감자 튀김은 건강에 좋지 않고 포화 지방이 가득한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 중 하나 에요. 감자 튀김은 칼로리가 높고 영양이 부족해서 다이어트에 좋지 않아요.

감자 튀김은 포화 지방이 많아서 쉽게 살이 찔 수 있어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해야 해요.

 

아이스크림

대부분의 아이스크림은 설탕과 포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칼로리 높은 음식이에요. 아이스크림은 적당한 양을 먹으면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기분을 좋게 해주지만 많이 먹을 확률이 높아요.

아이스크림은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먹지 않아야 해요.

 

케이크

대부분의 케이크는 상상 이상의 설탕이 첨가 되어 칼로리가 매우 높아요. 케이크는 정제된 탄수화물인 밀가루를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찌고 식후 혈당을 빨리 올려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어요.

케이크는 칼로리가 높고 포만감은 적어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피자

한 끼 식사로 잘 어울린 피자는 포화 지방이 풍부해서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칼로리가 높은 피자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정제된 밀가루로 사용해서 만드는 피자는 식이 섬유가 부족해서 포만감을 크게 느끼지 못해요. 칼로리가 낮은 피자를 먹고 싶다면 일반 피자보다 씬피자를 먹는 것이 더 좋아요.

 

에너지 음료

수분을 빠르게 몸에 공급해 주는 에너지 음료는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칼로리 높은 음식이에요. 에너지 음료 1병에는 최대 35g 이상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어요.

에너지 음료를 즐겨 마실 수록 체중이 증가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에너지 음료 대신 시원한 물, 탄산수, 제로 사이다 등을 마시는 것이 더 나아요.

 

요구르트

설탕이 가득 첨가된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인 요구르트는 결코 건강하지 않아요. 요구르트는 맛을 위해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그리고 요구르트는 프로바이오틱스 함량도 낮기 때문에 변비 해결을 해주지 못해요.

 

커피 음료

커피 음료는 적당한 양의 카페인이 첨가되어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올려 운동 효율을 좋게 해줘요. 하지만 대부분의 커피 음료는 맛을 위해서 다량의 설탕과 인공 크림이 들어 있어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인 커피 음료 대신에 설탕이 없는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등과 같은 커피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오렌지 주스

쉽게 구입해서 마실 수 있는 오렌지 주스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어요. 칼로리가 높아서 쉽게 살이 찔 수 있는 음식인 오렌지 주스를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해야 해요.

약간의 비타민이 첨가된 오렌지 주스는 식이 섬유가 없어서 소화가 빠르고 포만감을 거의 느끼지 못해요.

 

식빵

고도로 가공된 밀가루를 사용해서 만드는 식빵은 칼로리가 높아요. 식빵은 식이 섬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빠르게 올려 체지방을 증가하게 해서 살을 찔 수 있어요.

식빵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먹지 않아야 해요.

 

맥주

맥주는 다른 술에 비하여 탄수화물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높아요. 약간의 맥주를 마시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칼로리가 높아 쉽게 살이 찌기 때문에 마시면 안돼요.

술을 마시고 싶으면 칼로리 높은 맥주 대신에 칼로리가 매우 낮은 보드카, 레드 와인, 위스키 등이 좋아요.

 

흰 밥

쉽게 살찌우는 흰 밥은 칼로리가 높아요. 흰 밥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이기 때문에 포만감이 적어 더 많은 음식을 먹게 할 수 있어요.

흰 밥은 소화가 빨리 될 수 있지만 식후 혈당을 올려서 체지방이 더 많이 증가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