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코디 9가지, 다리 길어보이게 하는 비법

체형별로 하체비만 코디하는 방법이 있어요. 하체비만인 경우 옷을 입을 때 코디하는 것이 쉽지는 않아요.

하지만 몇 가지 방법으로 체형별 하체비만 코디를 할 수 있고 하체비만에서 탈출하는 방법도 있어요.

 

하체비만 코디

하체비만이면 옷을 고르는 것이 쉽지 않고 코디하는 것도 시간이 오래 걸려요. 다이어트를 해서 하체비만에서 탈출하면 코디를 하는 것이 쉬울 수 있어요.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해서 하체비만을 탈출하면 옷을 입는 것이 더욱 쉬워지고 코디하는 것이 편해져요.

 

허벅지가 두꺼운 경우

​허벅지가 두꺼운 경우 하체비만 코디하는 방법은 어두운 색깔의 옷보다 밝은 색의 옷을 입어야 해요. 그리고 상의는 브이넥을 입어서 사람들의 시선이 하체로 가는 것이 아니라 상체로 가게 해야 해요.

너무 달라붙는 청바지를 입는 것보다 허벅지에 여유가 있는 바지를 입고 A라인의 스커트를 입는 것이 허벅지가 두꺼운 경우의 하체비만 코디하는 방법이에요. 허벅지가 노출되지 않을 정도의 스커트를 입으세요.

 

허리가 두꺼운 경우

허리가 두꺼운 경우의 하체비만 코디하는 방법은 허리를 최대한 조여서 라인을 만드는 것보다 자연스러운 코디를 하는 것이 더 나아요. 스커트는 무릎 위까지 올라오는 것을 선택하고 바지는 발목까지 오는 것을 입으세요.

상의는 브이넥을 입어서 시선이 위로 가게 하면 좋아요. 자연스러운 H라인 코디를 하는 것이 허리가 두꺼운 경우 하체비만 코디하는 방법이에요.

 

허벅지 살 빼기

하체비만 코디를 더 쉽게 하기 위해서는 하체비만에서 탈출해야 해요. 허벅지 살을 빼면 날씬한 하체를 만들 수 있고 코디를 하는 것이 더 쉬워져요.

마음에 드는 옷을 입기 위해서 허벅지 살을 빼세요.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와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면 단기간에 하체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어요. (1)

 

식이 요법 하기

하체비만에서 탈출하고 싶으면 식이 요법을 하세요. 연령, 성별, 건강 상태에 맞는 식이 요법을 하는 것이 하체비만을 탈출하고 하체비만을 위한 코디하는 것이 더 쉬워져요.

운동만으로 하체비만을 탈출하는 것이 어려워요. 내가 원하는 옷을 입고 싶을 때는 식이 요법을 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해요.

 

물을 자주 마시기

하체비만에서 탈출하여 원하는 옷을 코디하고 싶으면 물을 자주 마시세요. 물을 자주 마실 수록 몸 안의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해서 하체비만을 탈출 할 수 있어요.

하체비만이 있어 옷을 코디하기 어렵다면 물을 자주 마셔서 허벅지 살, 엉덩이 살, 종아리 살을 빼야 해요.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셔주세요.

 

단백질 음식 먹기

하체 운동이 끝난 후에는 적당한 양의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해요. 단백질 음식을 먹으면 운동 후에 피로해진 하체 근육을 풀어주고 다리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단백질 음식은 신진 대사를 올려 하루 종일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고 하체비만인 경우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에요. 본인 체중의 1kg에 약 1g의 단백질 음식을 먹도록 노력 해야 해요.

 

하이힐 신지 않기

날씬한 다리로 보이기 위해 하이힐을 신으면 하체비만에서 탈출하기 어려워요. 하이힐은 키를 커 보이게 하고 다리를 날씬하게 보이게 할 수는 있지만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고 오히려 종아리 알이 생길 수 있어요.

하이힐을 오래 신고 있으면 목부터 척추까지 뒤틀리게 하여 몸의 불균형을 가져와요. 하체비만에서 코디를 하고 싶으면 하이힐을 신는 것은 좋지 않아요.

 

종아리 마사지 하기

하체비만에서 코디를 하고 싶으면 종아리 마사지를 수실 해주세요. 뭉쳐 있는 하체 근육을 풀어주고 다리 살을 빼는데 종아리 마사지가 효과적이에요.

종아리 마사지를 꾸준히 할 수록 하체에 몰려 있는 혈액 순환을 도와 다리 살을 더 많이 뺄 수 있어요. 손으로 주물러 가면서 마사지를 하는 것도 좋지만 폼롤러를 사용하면 더 쉽게 종아리 마사지를 할 수 있어요.

 

스탠딩 카프레이즈

하체비만에서 탈출하고 싶으면 스탠딩 카프레이즈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아요. 스탠딩 카프레이즈는 의자 등받이에 손을 가져다 대고 몸이 흔들리지 않게 발 앞꿈치에 체중을 지탱하면서 해야 해요.

스탠딩 카프레이즈는 사무실에서도 쉽게 할 수 있고 날씬한 하체를 만드는데 효과적이에요. 시간이 될 때마다 스탠딩 카프레이즈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