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후기 남기는 13가지 방법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남기는 방법이 있어요. 남자 고도 비만이면 외모에 나쁜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당뇨병, 심장병, 고혈압, 뇌졸중 등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아요.

여러가지 대사 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남자 고도 비만 탈출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려요.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후기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후기 남기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맞는 건강한 식이 요법과 다이어트를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어요. 현재 유행하고 있는 다이어트, 굶는 다이어트 등을 하면 단기간에 효과는 있지만 요요 현상이 생겨 부작용이 있어요.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1)

 

남자 고도 비만 자가 진단

남자 고도 비만인지 자가 진단을 하는 방법이 있어요. 간단하게 줄자를 사용하면 남자 고도 비만인지 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배꼽 둘레를 줄자로 재서 성인 남성의 경우 90cm 이상이라면 복부 비만일 확률이 높아요.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식단 짜기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후기 남기는 방법은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이에요. 신선한 제철 채소, 단백질 음식, 과일, 통곡물로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이 중요해요.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체중 감량이 되고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어요.

 

식사 때마다 채소 샐러드 꾸준히 먹기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방법은 식사 때마다 채소 샐러드를 배불리 먹는 것이에요. 채소 샐러드는 칼로리가 매우 낮아서 많이 먹어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고 포만감을 크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식사량을 줄이면서 배고픔을 없애고 싶으면 식사 때 충분히 채소 샐러드를 먹어야 해요. 채소 샐러드를 먹을 때 주의할 것은 바로 드레싱 소스에요.

대부분의 드레싱 소스는 지방, 설탕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높아요. 드레싱 소스로 좋은 레몬 주스,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엑스트라 버진 오일, 무가당 발사믹 식초 등을 추천해요.

 

흰 쌀밥 대신 영양 가득한 잡곡밥 먹기

흰 쌀밥을 주로 먹는다면 식습관을 바꿔야 해요. 영양소가 가득 들어 있는 잡곡밥을 먹는 것이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에요.

잡곡밥은 거친 식감이 단점이지만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여러가지 영양소가 가득 들어 있어요. 잡곡밥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를 해서 후기를 남기고 싶으면 흰 쌀밥을 가급적 먹지 않고 잡곡밥으로 바꿔야 해요.

 

고단백질 음식 위주로 식단 짜기

고단백질 음식 위주로 식단을 짜는 것이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고단백질 음식을 식사 때마다 먹으면 포만감이 좋아지고 식욕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요.

고단백질 음식을 먹으면서 포만감을 높이고 배고픔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식사 때마다 양질의 단백질 음식을 추가해주세요. 단백질 음식으로 좋은 지방이 적은 부위의 소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두부, 두유, 견과류 등을 추천해요.

 

올바른 간식을 선택해서 먹는 습관 갖기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식사량이 적어서 배가 수시로 고플 경우가 종종 있어요. 이럴 때 먹을 수 있는 간식이 있어요.

간식으로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등과 같은 설탕, 소금, 포화 지방이 가득한 음식은 쉽게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먹지 않아야 해요. 대신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좋은 곤약 젤리, 곤약 뻥튀기, 무가당 두유, 저지방 우유, 삶은 계란 등을 먹는 것이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에 좋아요.

 

가공 식품 먹는 습관을 버리기

소금, 설탕, 포화 지방, 조미료 등이 첨가된 가공 식품을 즐겨 먹었다면 이번 기회에 식습관을 바꿔야 해요. 가공 식품은 영양소가 적고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가공 식품을 즐겨 먹으면 소화가 빨리 되고 포만감이 적어 식욕이 증가할 수 있어요.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하는 동안 후기를 남기고 싶으면 가공 식품을 식단에서 모두 제거해야 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습관을 가져야 해요.

 

다이어트 기간 동안 술을 마시지 않기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에요. 술을 마시면 다이어트 하는 것이 더 어려워지고 살이 찔 수 있어요.

특히 맥주, 소주, 막걸리, 화이트 와인은 칼로리가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술과 함께 먹는 안주는 칼로리 섭취를 더 많이 증가 시켜서 뱃살이 나올 수 있어요.

만약에 술을 마셔야 한다면 알코올 도수가 높은 위스키, 보드카, 안동 소주 등과 같은 술을 조금만 마시는 것이 나아요.

 

무리하기 칼로리 섭취 줄이지 않기

건강한 성인 남성은 하루 섭취 칼로리가 약 2,500~2,800kcal 에요. 하지만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후기 남기고 싶으면 하루에 약 500kcal는 적게 먹는 것이 좋아요.

무리하게 1,000kcal 이상 줄이게 되면 배고픔이 심해지고 체중 감량 이후에 정상적인 식사를 하게 되면 다시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무리하게 칼로리 섭취를 줄이지 말고 조금씩 칼로리를 줄이면서 몸에 적응을 시켜야 해요.

 

설탕 첨가된 음식 먹지 않기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설탕이 가득 첨가된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에요. 설탕이 첨가된 음식을 먹을 수록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하는 것이 어려워요.

설탕이 가득 첨가된 가공식품, 과자, 케이크,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을 식단에서 모두 제거해주세요. 만약 단 음식이 너무 먹고 싶으면 칼로리가 거의 없는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무설탕 캔디, 카카오 함량 90% 다크 초콜릿 등을 추천해요.

 

저녁 7시 이후 12시간 이상 공복 유지하기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후기 남기고 싶으면 저녁 7시 이후로 물 외에는 가급적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해요. 다음날 아침까지 최대 12시간 이상 공복 상태를 유지해야 체지방이 더 잘 빠지고 남자 고도 비만 탈출할 수 있어요.

12시간 이상 공복 상태를 유지하면 혈당을 안정적으로 떨어뜨릴 수 있고 위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요. 하지만 밤 늦은 시간에 배가 너무 고파서 잠을 자는 것이 어렵다면 삶은 계란 1개 또는 무가당 두유 1잔을 마시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꾸준한 유산소 운동이 필요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방법은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에요. 유산소 운동을 하면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신진 대사를 올리고 기초 체력을 기르는데 필요한 유산소 운동은 남자 고도 비만 탈출하는 효과가 있어요. 처음부터 무리하게 유산소 운동을 하지말고 빠르게 걷기부터 시작을 하세요.

땀이 흠뻑 날 정도의 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해야 남자 고도 비만 탈출 할 수 있어요.

 

무리하게 운동 하지 않고 천천히 하기

남자 고도 비만 다이어트 후기 남기는 방법은 무리하게 운동을 하지 않고 천천히 하는 것이에요. 무리하게 운동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근력 운동을 할 때 무게를 너무 무겁게 하면 부상이 생길 확률이 높아져요.

운동을 천천히 하세요. 약간 땀이 날 정도로 빨리 걷기부터 시작을 하세요.

운동을 무리하지 않아야 부상이 생기지 않고 오랜 기간 동안 할 수 있어요. 운동하다가 관절이 아프거나 근육이 피로해지면 바로 멈추고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