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 오래가는 음식 17가지 추천

포만감 오래가는 음식을 소개할게요. 포만감이 좋은 음식을 먹으면 배고픔을 줄이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은 포만감이 좋아 식단에 추가해야 해요.

 

포만감 오래가는 음식

포만감 오래가는 음식은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사 때마다 포만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식욕을 줄이고 과식, 폭식을 예방하여 좋아요.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포만감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그릭 요거트

크림같은 풍부한 질감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그릭 요거트는 포만감 오래가는 음식이에요.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른 플레인 요거트보다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줘요.

그릭 요거트는 100g에 약 8g 이상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천연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그릭 요거트는 변비를 해결하는 효과가 있어요.

 

저지방 우유

간단하게 마실 수 있는 저지방 우유는 배고플 때 먹으면 좋은 포만감 음식이에요. 저지방 우유 1컵에는 약 6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칼슘 함량이 높아 뼈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요.

저지방 우유는 배고플 때 마시면 포만감을 크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저지방 우유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운동 후에 마시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아요.

 

멸치

칼슘 함량이 높은 멸치는 포만감 좋은 음식이에요. 멸치는 단백질,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뼈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멸치는 100g에 약 18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 B군, 비타민 D 등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요. 멸치는 저렴한 가격으로 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포만감 음식이에요.

 

참치 통조림

참치 통조림은 가격은 저렴하지만 단백질 함량이 많아 식사 때 먹으면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좋아요. 참치 통조림은 다른 생선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이 장점이고 대형 마트, 슈퍼,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참치 통조림은 단백질 함량이 많아 포만감이 좋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하지만 참치 통조림은 수은 함량이 높을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1~2회 섭취로 제한을 해야 해요.

 

에다마메

덜익은 콩이 들어 있는 에다마메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먹으면 맛있는 포만감 좋은 음식이에요. 에다마메는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반찬으로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 할 수 있어요.

에다마메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욕을 줄여줘요. 에다마메는 샐러드, 볶음 요리로 자주 사용되고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해바라기 씨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포만감 음식으로 해바라기 씨가 있어요. 해바라기 씨는 약 20%가 단백질로 구성되어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해바라기 씨는 마그네슘, 비타민 E 등의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해바라기 씨를 샐러드, 요거트에 첨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검은 콩

검은 콩은 포만감 음식이에요. 검은 콩은 쉽게 구할 수 있고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많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크게 가져올 수 있어요.

검은 콩은 100g에 약 10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식이 섬유까지 풍부한 음식이에요. 검은 콩을 두부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두유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마실 수 있어요.

 

귀리

귀리는 포만감 좋아 인기가 많은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하는 동안 식욕을 줄이고 배고픔을 없애기 위해 귀리를 밥 대신 먹으면 좋아요.

귀리는 글루텐이 없는 음식이고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귀리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서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계란

영양이 풍부한 계란은 포만감이 좋아 인기가 많은 음식이에요.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계란은 아침 식사로 먹으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계란의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에 3개 이상의 노른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칼로리 섭취는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고 싶으면 계란을 추천해요.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다른 치즈 종류보다 포만감을 더 크게 유지해주는 음식이에요. 코티지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 소화를 느리게 해줘서 포만감을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코티지 치즈는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고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해도 좋아요. 여러가지 요리로 사용할 수 있는 코티지 치즈를 포만감 음식으로 추천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싶으면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추천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먹기 편한 것이 장점이고 단백질 흡수를 빠르게 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다이어트 및 근육량 증가에 좋은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포만감이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간단하게 물에 타서 마실 수 있고 요거트에 첨가해서 먹어도 좋아요.

 

땅콩 버터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땅콩 버터는 포만감 오래가는 음식이에요. 땅콩 버터는 가격이 저렴한 것이 장점이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줘요.

땅콩 버터는 2테이블 스푼만 먹어도 식사량을 줄일 수 있고 과식을 예방할 수 있어요. 하지만 땅콩 버터는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2테이블 스푼 이상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어요.

 

병아리 콩

병아리 콩은 영양가 높고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포만감 음식이에요. 병아리 콩은 식이 섬유, 철분, 칼륨, 비타민 E 등이 함유되어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병아리 콩은 대형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밥 할 때 넣어 먹으면 영양가 높은 음식이 되어요.

 

아스파라거스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아스파라거스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음식이에요. 아스파라거스는 식이 섬유,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파프리카

색깔이 예쁘고 맛도 좋은 파프리카는 과일처럼 먹을 수 있는 포만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파프리카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크게 유지해주고 변비를 해결하는 효능이 있어요.

비타민 A, 비타민 C가 풍부한 파프리카는 피부 건강에도 좋아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몸의 염증을 제거해주는 파프리카는 다이어트에 좋은 포만감 음식이에요.

 

버섯

모든 버섯은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할 수록 좋아요. 버섯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좋아요.

버섯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브로콜리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브로콜리는 포만감 오래가는 음식이에요. 브로콜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브로콜리는 샐러드, 반찬으로 즐겨 먹을 수 있고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좋은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