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에 다리 얇아 지는 법 BEST 11 강력 추천해요

하체비만으로 고민이라면 단기간에 다리 얇아 지는 법을 알면 좋아요. 하체 비만이면 다리에 지방이 많아 바지를 입을 때도 불편하고 옷을 입을 때 날씬해 보이지 않아요.

다리가 굵으면 허벅지와 엉덩이에도 살이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하체 비만이 있으면 단기간에 다리가 얇아지는 방법을 실천하는 것을 추천해요.

 

단기간에 다리 얇아 지는 법

단기간에 다리 얇아 지는 법은 탄력 있고 군살이 없는 하체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요.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다리가 얇아지는 운동을 통해 단기간에 날씬한 다리를 만드세요.

오래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고 시간이 될 때마다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더욱 효과적이에요. (1)

 

몸에 수분을 유지하기

몸에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단기간에 다리 얇아 지는 법이에요. 다리를 얇아지게 하고 싶으면 하루에 물을 1.5리터 이상 마시는 것이 좋아요.

몸에 수분이 부족할 수록 다리에 있는 체지방을 태우는 것이 느려지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운동 후에는 물을 충분히 마셔야 근육의 피로와 회복이 빨라질 수 있어요.

 

다이어트 식단 지키기

단기간에 다리 얇아 지는 법은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는 것이에요. 다이어트 식단을 지켜야 하체의 지방을 빼고 다리를 더 가늘고 탄력있게 만들 수 있어요.

다리 살을 빼는데 좋은 단백질, 채소, 식이 섬유, 비타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음식으로 채우세요.

 

섭취 칼로리 줄이기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것이 단기간에 다리 얇아 지는 법이에요. 평소에 섭취하는 칼로리의 약 20% 정도만 줄여주세요.

칼로리 섭취가 줄어들 수록 다리 살이 빠져서 다리가 얇아질 수 있어요. 개인마다 필요한 섭취 칼로리가 다를 수 있지만 약간의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만으로 다리가 얇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설탕 음식 제한하기

칼로리는 높고 영양이 부족한 설탕 음식을 제한 하는 것이 단기간에 다리 얇아 지는 법이에요. 설탕 음식을 자주 먹을 수록 잉여 칼로리가 증가하게 되어 다리 살이 더 많이 찌게 되어요.

다이어트 식단에 설탕 음식인 과자, 케이크, 아이스크림, 초콜릿, 탄산 음료, 시리얼 등을 모두 제거하세요. 대신에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채소, 과일,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좋아요.

 

자주 움직이기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을 한다면 단기간에 다리를 얇게 만들 수 없어요. 다리 운동을 하지 않을 수록 다리의 근육이 약하고 지방이 쉽게 쌓이기 때문이에요.

1시간 앉아 있는다면 10분은 일어나서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거나 제자리 걸음을 해주세요. 그리고 시간이 나는 대로 다리 스트레칭, 다리 운동을 해주면 단기간에 다리를 얇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충분한 수면 필요

단기간에 다리 얇아 지는 법은 충분한 수면을 하는 것이에요. 깊은 수면을 할 수록 우리 몸의 세포와 조직을 생성하고 회복을 시켜요.

그리고 스트레스와 피로를 줄여주기 때문에 다음 날 아침에 신진 대사를 올릴 수 있어요. 충분한 수면은 운동 효과를 높이고 피로를 줄여주어 다리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레그레이즈

레그레이즈를 하면 단기간에 다리가 얇아질 수 있어요. 레그레이즈를 하기 위해서는 요가 매트 위에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두 팔은 옆구리에 편하게 두세요.

다리를 동시에 90도 가까이 올려주고 천천히 바닥으로 내려주세요. 다리가 땅에 닿기 전에 다시 공중으로 올려주세요.

레그레이즈를 10~15회가 1세트이고 약 3세트 정도 해주면 단기간에 다리 얇아지는데 도움이 되어요.

 

런지

런지는 단기간에 다리를 얇게 만드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런지를 할 때는 항상 상체를 곧게 유지를 하고 복근에 힘을 주어야 해요.

한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으면서 엉덩이를 내리고 무릎을 90도 가까이 구부려주세요. 앞에 나온 무릎이 발 앞꿈치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게 해주세요.

 

사이드 레그레이즈

단기간에 다리 얇아 지는 법으로 사이드 레그레이즈를 꾸준히 해주세요. 사이드 레그레이즈는 허벅지 바깥쪽을 자극 시켜줘서 다리를 얇게 만드는데 효과적이에요.

사이드 레그레이즈는 요가 매트 옆에 누워서 한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야 해요. 허벅지 바깥쪽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허벅지 살을 빼줘서 단기간에 다리를 얇게 만들어줘요.

 

리버스 플랭크 킥

단기간에 다리 얇게 만들고 싶으면 리버스 플랭크 킥을 해주세요. 리버스 플랭크 킥은 엉덩이로 앉은 후에 두 다리를 뻗어 주세요.

두 발의 힘으로 엉덩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린 후 몸을 사선으로 그리도록 해주세요. 오른쪽 다리와 왼쪽 다리를 서로 교차하면서 들어 올려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