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살 처짐 운동 9가지 추천, 탱탱한 얼굴 만들기

볼살 처짐 운동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연령이 많아질 수록 노화가 되기 시작하면서 볼살이 처질 수 있어요.

피부의 탄력이 떨어질 수록 볼살이 처지고 입가에 팔자 주름이 깊게 보여요. 볼살이 처지기 시작하는 30대부터 볼살 처짐 운동을 꾸준히 해서 볼살 처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좋아요. (1)

 

볼살 처짐 운동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30대부터 얼굴의 피부 조직이 아래로 늘어지면서 볼살이 처지기 시작해요. 특히 남성보다 여성의 볼살이 처지기 쉽고 갸름한 얼굴형에서 동그란 얼굴형으로 변해가요.

볼살이 처지면 주름이 깊어보이고 외모적으로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어요. 볼살이 처지는 것을 막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볼살 스트레칭

볼살 처짐 운동하기 전에 볼살 스트레칭을 먼저 하세요. 볼살 스트레칭을 하면 얼굴 근육이 잘 움직여서 볼살 처짐 운동이 더 잘 되게 도와줘요.

본격적인 볼살 운동을 하기 전에 볼살 스트레칭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입에 수저를 물고 “아, 에, 이, 오, 우”를 소리 내세요.

이렇게 하는 것만으로 볼살의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볼살 스트레칭을 3회~5회 반복하세요.

 

가글 운동

볼살 처짐 운동으로 가글 운동을 하세요. 가글 운동은 입안의 공기를 넣어서 한쪽 볼에서 다른 볼로 공기를 이동 시켜야 해요.

가글 운동을 꾸준히 하면 처진 볼살을 올리는데 효과적이에요. 입안의 공기를 불어 한쪽 볼로 반복해서 옮기기만 하면 되어서 쉽게 할 수 있어요.

가글 운동을 1분 동안 하세요. 물을 입안에 머금고 하는 것도 좋아요.

 

풍선 불기

풍선 불기는 볼살 처짐 운동이에요. 풍선 불기를 꾸준히 하면 처진 볼살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풍선 불기는 얼굴, 볼, 목의 근육을 모두 자극 시키는데 효과적이에요. 볼살을 올리고 주름을 펴는데 좋은 풍선 불기를 10회 정도 반복을 하는 것이 좋아요.

처진 볼살을 올리고 계란형 얼굴을 유지하고 싶으면 풍선 불기를 하세요. 풍선 불기가 어려우면 볼 안에 공기를 가득 머금고 내쉬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도 좋아요.

 

물고기 얼굴

쉽게 할 수 있는 볼살 처짐 운동으로 물고기 얼굴이 있어요. 물고기 얼굴은 시간 될 때마다 꾸준히 하면 좋은 처진 볼살 올리는 운동이에요.

물고기 얼굴은 처진 볼살을 자극하여 올려주는데 좋아요. 물고기 얼굴 운동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입술을 볼 안쪽으로 최대한 빨아서 물고기 입술로 만드세요. 다시 숨을 내쉬면서 입술을 처음 위치로 돌아가세요.

물고기 얼굴 운동을 10회 정도 반복하시면 되어요.

 

XO 포즈

처진 볼살을 올리는 운동을 하고 싶으면 XO 포즈가 좋아요. XO 포즈는 볼살 뿐만 아니라 목, 턱 근육까지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이에요.

볼살이 처져서 동그랗게 되어가는 얼굴을 다시 계란형으로 만들어주는데 좋은 볼살 운동이에요. XO 포즈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거울 보고 입술을 알파벳 X와 O를 순서대로 반복하면 되어요. 거울을 보고 최대한 천천히 XO 포즈 운동을 하세요.

 

입술 오므리기

처진 볼살 올리는데 좋은 운동으로 입술 오므리기가 있어요. 입술 오므리기는 입술을 모으고 당기는 동작을 반복해서 처진 볼살을 올리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입술 오므리기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거울을 보면서 아래 턱을 안쪽으로 밀어서 아랫 입술을 위로 올리세요. 볼살의 근육에 계속 자극을 주어야 해요.

 

볼살 리프팅

볼살 처짐을 막는데 좋은 운동으로 볼살 리프팅을 하세요. 볼살 리프팅은 갸름한 얼굴형으로 만들고 처진 볼살을 올리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볼살 리프팅 운동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손가락 2개를 볼살에 가져다 주세요.

손가락으로 볼살을 눈가까지 올려주세요. 이 때 입을 별러서 “O”를 만들어 주세요.

이 동작을 10회 정도 반복하시면 되어요.

 

눈썹 들어 올리기

볼살 처짐 운동으로 눈썹 들어 올리기를 하세요. 눈썹 들어 올리기를 하면 이마 주름을 예방해주고 처진 볼살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눈썹 들어 올리기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검지와 중지를 눈썹 위에 두고 이마를 지긋이 눌러주세요.

눈썹을 위 아래로 올렸다 내리면서 이마 근육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세요. 이 동작을 10회 반복하고 3세트를 하세요.

 

복어 프레스

처진 볼살을 올리는데 좋은 운동으로 복어 프레스가 있어요. 복어 프레스는 처진 볼살을 올려주고 팔자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입주변의 주름을 없애는데 좋은 복어 프레스를 꾸준히 하세요. 입을 닫고 한쪽 볼을 공기를 넣어 부풀리세요.

한쪽 볼에서 다른 볼로 공기를 이동 시키세요. 이 동작을 약 30초 동안 반복을 하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