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용성 식이섬유 음식 13가지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고 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 추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식이섬유가 적은 가공 식품 및 칼로리가 많은 패스트푸드를 즐겨 먹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은 포만감을 높여주어 변비 해결 및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이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1)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 추천합니다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은 물에 녹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의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은 통곡물 과일 및 채소에 많이 있으며 식이 섬유 때문에 거친 질감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불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된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소화 불량 및 변비 해결에 도움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 시키기 위해서는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 추천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식단에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이 많은 음식과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적절히 분배를 하는 것이 뱃살을 빼주고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콩나물

콩나물은 다이어트에 좋은 비타민 C, 비타민 K 및 여러 영양소가 풍부한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입니다. 콩나물은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건강 및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콩나물은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찌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 이유는 콩나물은 불용성 식이섬유와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부피는 커보이지만 칼로리가 매우 낮은 것이 특징이기 때문입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 중 하나이며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구마는 밥을 대체할 수 있는 탄수화물 공급원이기 때문에 밥대신 먹어도 좋습니다.

고구마에는 건강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이 풍부하고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흰 밥 대신 고구마를 탄수화물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를 적당히 먹으면 변비를 개선하고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배는 적은 양으로 다이어트에 필요한 불용성 식이섬유를 공급해주는 칼로리 낮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배 1개에는 다이어트 및 건강에 좋은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배는 오렌지 또는 복숭아보다 더 많은 양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한 것이 장점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인 배는 껍질에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배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공급 받고 싶다면 배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난 후 껍질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말린 코코넛

말린 코코넛은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말린 코코넛은 불용성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있는 칼로리 낮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 및 대형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말린 코코넛 식품에는 설탕과 포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린 코코넛 식품을 구입하기 전에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설탕과 지방 함량이 적은 식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마란스

아마란스는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가 필요하다면 아마란스를 추천합니다.

아마란스는 익숙하지 않은 음식일 수도 있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씨앗입니다. 아마란스 한 컵에는 무려 20g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를 사용하여 요리를 하거나 반찬으로 만드세요.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으로 콜리플라워 추천합니다.

콜리플라워 한 컵에 거의 4그램의 불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리플라워를 요리할 때 불용성 식이섬유 양이 거의 두 배가 되기 때문에 콜리플라워를 그대로 먹는 것보다 요리해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완두콩

완두콩은 수프, 파스타 샐러드, 스무디 또는 간단한 반찬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입니다. 완두콩에는 많은 양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완두콩 한 컵을 먹으면 15g 이상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건자두

신선한 자두보다 건조시킨 건자두에는 많은 양의 불용성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변비를 해결하는데 건자두를 먹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다른 과일보다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자두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된 무가당 건자두 한 컵에 12g 이상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녹색잎 채소

짙은 녹색잎이 많은 채소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지만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조리된 시금치는 한 컵 당 4~5g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조리된 근대에는 한 컵에는 최소 3g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 케일, 근대, 깻잎 등으로 녹색잎이 많은 채소의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랙 베리

불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된 과일의 경우 껍질을 벗기고 먹는 과일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나나와 같이 껍질을 벗겨야 하는 과일에는 불용성 섬유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지만 생각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바나나에도 불용성 식이섬유가 있지만 약 2~3g에 불과합니다. 더 나은 선택으로 한 컵 당 6g 이상의 불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된 블랙베리를 추천합니다.

 

견과류

견과류를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견과류는 불용성 식이섬유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예를 들어, 아몬드는 한 컵 당 14그램 이상, 잣은 한 컵 당 13그램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나 땅콩를 꾸준히 먹는 것도 좋습니다.

피스타치오나 땅콩 모두 한 컵 당 10g 이상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견과류를 추가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콩은 특히 특정 유형의 불용성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는 또 다른 좋은 방법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 중의 하나인 콩을 먹는 방법으로 볶아 먹거나 삶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과

사과를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 추천합니다. 사과를 꾸준히 먹는 것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과는 껍질하고 같이 먹는 것이 불용성 식이섬유를 채우는데 좋습니다. 사과의 불용성 식이섬유는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