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몸무게 늘리기 9가지 방법 소개합니다

이번 글은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단기간에 몸무게를 늘리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부작용을 줄이고 몸무게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 방법을 소개합니다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 위해서는 식단과 운동 방법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무게를 늘리기 위해서는 대부분 식단과 관련이 있습니다.

더 많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칼로리를 증가 시켜서 단기간에 몸무게를 늘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생각보다 쉽지 않으며 몇 가지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루에 5번의 식사를 하기

보통 3번의 식사만으로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평소대로 하루에 3끼만 먹으면 원하는 만큼 몸무게를 늘리는 것이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사를 5번을 하는 것이 단기간에 몸무게를 빨리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진 대사가 높은 사람일 수록 식사를 더 자주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배가 고프기 전에 식사를 하세요. 3시간 또는 4시간 간격으로 영양이 풍부한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여 식사를 하는 것이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식사 중간마다 칼로리가 높은 간식을 챙겨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양이 풍부한 간식으로 견과류, 그릭 요거트, 바나나, 통밀 크래커, 프로틴바 등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음식을 먹기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 위해서 건강에 해로운 가공 식품, 패스트푸드 및 인스턴트 식품을 즐겨 먹는다면 이번 기회에 식단을 바꾸어야 합니다. 건강하게 몸무게를 늘리고 싶다면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가공 식품과 같은 영양은 없고 칼로리만 높은 음식을 즐겨 먹으면 단기간에 몸무게를 늘리는데 좋을 수 있지만 대부분 뱃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양이 부족하고 식후 혈당을 높여서 제2형 당뇨, 비만 및 과체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으면서 영양이 풍부한 음식으로 현미, 보리, 통 곡물 빵, 오트밀 및 쇠고기 등을 먹는 것이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서 먹는 것이 건강하게 몸무게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기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 위한 방법으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입니다. 물을 충분히 마셔서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음식을 통한 영양을 골고루 공급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을 적게 마실 수록 탈수 증상 및 신진 대사가 낮아지기 때문에 하루에 1.5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물을 더 많이 마시기 위해 과일 주스 및 탄산 음료를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커피 음료, 탄산 음료, 스포츠 음료 및 과일 주스 등은 영양은 없고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몸무게가 늘어나는 것보다 뱃살이 더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늘리세요

탄수화물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 방법입니다. 3대 영양소 중에서 탄수화물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단백질과 지방보다 더 건강하게 몸무게를 단기간에 늘릴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몸무게를 늘리기 좋은 탄수화물 음식으로 밥, 빵, 현미, 보리, 통 곡물 빵, 파스타, 국수 등이 있습니다.

 

가공 식품 피하기

건강하게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 위해서는 가공 식품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기간에 몸무게를 빨리 늘리기 위해 과자, 라면, 피자, 햄버거 등의 가공 식품을 먹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오히려 건강하게 몸무게를 늘리는 것보다 뱃살이나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가공 식품은 식단에서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 식품 대신 건강에 좋은 통 곡물, 현미, 파스타, 오트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의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냉동 식품, 햄버거, 라면 등과 같은 가공 식품을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건강하게 몸무게를 단기간에 늘리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통곡물 빵 섭취하세요

통곡물 빵을 섭취하는 것은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통곡물 빵은 닭고기, 계란, 치즈와 같은 단백질 음식과 함께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더욱 많아져서 몸무게를 늘리는 식단을 계획 할 수 있습니다.

통곡물 빵을 구입할 때 영양 성분을 확인하여 통곡물 함량이 높고 견과류가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견과류 섭취하세요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 위해서는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아몬드 100그램에는 무려 580칼로리가 넘고 지방 4그램, 단백질 24그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견과류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식사 중간에 간식으로 먹으면 더 많은 양의 칼로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지 마세요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 하고 싶다면 유산소 운동을 하지 마세요. 유산소 운동을 할 수록 몸무게가 더 빠질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칼로리를 빨리 연소 시키고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몸무게를 늘리고 싶다면 유산소 운동보다 근력 운동에 집중을 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된다면 전력 달리기, 자전거 타기 및 에어로빅 등을 30분 이내로 짧게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이 필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은 단기간 몸무게 늘리기를 위한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신체 활동이 더 많아 질수록 칼로리를 태워 체중 감량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몸무게를 늘려야 한다면 오히려 신체 활동을 줄이고 휴식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 단기간에 몸무게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운동을 하였다면 최소 48시간동안 휴식을 취하는 것이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고 몸무게를 늘리는데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