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얼 다이어트: 빠른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까?

시리얼 다이어트는 칼로리 낮은 시리얼 제품과 저지방 우유 한 그릇으로 하루에 2번 식사를 대체 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1번의 식사를 과일, 채소 또는 다이어트 에너지바를 먹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하루 3번의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캘로그 회사가 만든 이 다이어트 방법은 “스페셜 K 챌린지” 라고도 불립니다. 그리고 이 다이어트는 2주 동안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시리얼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빠른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시도하기 전에 몇 가지 주의를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시리얼 다이어트는 무엇입니까?

시리얼 다이어트는 미국 캘로그 회사에서 만든 스페셜 K 시리얼의 인기로 생겨났습니다. 스페셜 K 시리얼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건강 식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주간의 기적이라는 광고로 더 많은 사람들한테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시리얼 다이어트 방법은 아침 식사와 점심 식사에 시리얼과 저지방 우유로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저녁 식사와 간식으로 칼로리가 낮은 과일 및 채소를 먹어야 합니다.

그 외에 다른 음식을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개인에 따라 다이어트 효과는 다르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단백질이 부족하고, 피로감이 높으며, 집중력이 저하되는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처)

 

시리얼 다이어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침 식사와 점심 식사를 다이어트 시리얼과 저지방 우유 1컵으로 준비하면 됩니다. 다이어트 시리얼에는 설탕, 일반 옥수수 플레이크와 같은 통곡물로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저녁 식사는 채소, 과일 및 삶은 계란과 같은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하루에 2번의 간식이 허용됩니다. 간식은 100칼로리 이하의 다이어트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시리얼 다이어트는 개인마다 하루 섭취 칼로리가 다릅니다. 평균적으로 1,200 ~ 1,500 칼로리를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개인 마다 선택하는 다이어트 시리얼 제품은 다르며 1회 먹는 양에 따라 칼로리가 줄거나 늘어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1회 제공량은 약 30 ~ 40 그램입니다.

시리얼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2주간 실천을 해야 합니다. 그보다 더 오랜 기간을 하게 되면 영양이 부족하고 음식에 대한 욕구가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출처)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섭취 칼로리를 제한하는 시리얼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하였습니다. (출처)

연구에 의하면 2주간 다이어트 시리얼을 먹은 사람들은 하루에 600칼로리의 음식 섭취량을 줄이고 체중과 체지방을 감량하였습니다. (출처)

그러나 체중 감량이 지속될 수는 없습니다. 시리얼 다이어트와 같이 극단적으로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은 체중 감량을 하기 어렵게 만들고, 장기적으로 요요 현상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갑자기 먹는 음식량을 줄이게 되면 몸은 신진 대사 속도를 낮추게 하여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할 수 있어야 하며, 음식량을 서서히 줄여야 합니다. (출처)

통곡물로 만들어진 다이어트 시리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곡물 시리얼은 식이 섬유를 공급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곡물 시리얼은 소화를 촉진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통곡물 시리얼만 먹으면 안됩니다. 단백질 음식, 채소, 과일과 건강한 지방을 같이 먹어야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

 

함께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음식

시리얼 다이어트 식단은 주로 시리얼과 저지방 우유를 먹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녁 식사와 간식에는 육류, 채소, 과일 및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해야 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의 음식은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해야 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정제된 탄수화물, 설탕, 포화 지방 및 칼로리가 높기 때문입니다.

  • 과일 주스, 탄산 음료
  • 과자, 패스트리, 비스킷, 와플, 케이크, 쿠키, 머핀, 와플
  • 튀긴 음식
  • 계란 노른자, 돼지고기, 소고기, 소시지, 베이컨, 햄, 껍질이 있는 닭고기
  • 유제품: 일반 우유, 일반 요거트, 아이스크림, 휘핑 크림, 샤워크림
  • 지방: 버터, 마가린, 마요네즈

 

시리얼 다이어트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다이어트 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리얼 다이어트는 다음과 같이 고려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설탕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섭취할 수 있는 설탕의 양은 총 칼로리 섭취량의 5% 미만으로 제한되어야 합니다. (출처)

다이어트 시리얼 제품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달콤한 맛이 덜한 시리얼 제품을 선택하더라도 대부분의 제품에는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리얼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몸에서 대부분 당으로 전환됩니다.

다이어트 시리얼 제품의 설탕 함량 때문에 어떤 사람들에게는 체중 감량이 어렵게 되고 혈당 수치를 높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그러나 다이어트 시리얼 제품은 일반 시리얼 보다 설탕 함량이 낮기 때문에 그나마 체중 감량에는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 함량이 적습니다

다이어트 시리얼 제품에는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 함량이 적습니다. 단백질은 신체의 근육, 피부 및 조직을 구성하고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식이 섬유와 마찬가지로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건강한 지방 함량이 적어 다른 음식으로 몸에 지방을 공급해줘야 합니다. 다이어트 시리얼은 칼로리가 낮습니다. 장기적으로 다이어트 시리얼을 먹으면 칼로리를 과도하게 제한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렇게 되면 체중 감량을 유지하기 어려우며, 신진 대사에 변화를 일으킵니다. 극심한 피로와 정신이 흐려지거나 기분이 안좋아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결론

시리얼 다이어트 식단에서는 하루에 2번, 저지방 우유를 곁들인 시리얼을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저녁 식사와 간식은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시리얼 제품은 통곡물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단기간에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및 지방 함량이 적으며 설탕 함량이 높습니다. 지속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보다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더 나은 방법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