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하루 섭취량 정확하게 알고 드세요

어느 날 아보카도를 너무 많이 먹는 것이 아닌지 궁금하신 적이 있습니까?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을 아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아보카도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보카도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건강한 지방이 가득한 과일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얼마나 많이 하루 동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 보다 하루 동안 먹는 음식의 양을 걱정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매일 아보카도를 1개 이상을 먹는 사람도 있고 1/2 또는 1/4 만 먹고 가끔 먹는 사람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및 건강에 좋은 아보카도를 많이 먹을 수 있지만 가공 식품 및 인스턴트 식품을 먹을 때 만큼은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가공 식품 및 인스턴트 식품은 과식을 가져오지만 아보카도는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한 과일이기 때문에 오히려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를 하루에 얼마나 먹고 있습니까?

아보카도에는 수분과 식이 섬유가 매우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 칼로리 밀도가 낮습니다. 쉽게 비교하기 위해서 아보카도 1컵은 땅콩 버터 2~3 테이블 스푼과 거의 같은 양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함유가 되어 맛과 영양을 2가지를 제공해줍니다. 보통의 경우 아보카도를 반 정도를 먹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아보카도를 1개 이상을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이 너무 많다고 생각이 됩니까?

아보카도를 너무 많이 먹고 있는지에 대한 대답은 개인마다 신장, 체중, 나이, 활동 수준 및 기타에 따라 신체 대사율(열량으로 소모하는 에너지의 양)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의 식단에는 항상 아보카도가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필요한 영양과 에너지를 공급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적인 음식입니다.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은 얼마입니까?

아보카도가 아무리 맛이 있고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여도 전문가들은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을 1/2 정도로 제한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아보카도는 그대로 먹거나 스무디, 샌드위치 및 샐러드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대로 다양한 요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를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에 위험을 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와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영양사들은 보통 사람의 경우 아보카도는 절반 정도 먹는 것이 좋다고 하였습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식물에서 지용성 비타민 및 기타 필수 화학물의 흡수를 증가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포만감을 제공하는 인슐린 수치 감소와 함께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까?

그러나 하루에 한 개 이상의 아보카도를 꾸준히 먹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고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먹는 음식양이 2,000 칼로리를 하는 다이어트 중이라면 30g의 지방 만을 섭취해야 합니다.

따라서 하루 동안 더 많은 지방 섭취를 제한 하기 위해서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을 1/2 정도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 그리고 저탄고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아보카도를 1개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건강 전문가들은 아보카도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건강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보다 오히려 반대일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영양 학자들은 아보카도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절반 만 섭취해야 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아보카도는 지방이 매우 풍부하고 하나의 전체 아보카도에는 약 22g 이상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아보카도 1개의 칼로리는 약 250~290kcal 정도 입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는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을 가득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을 절반 정도만 섭취하면 신체에 유익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아보카도를 먹으면 좋은 이유

아보카도가 여러가지 영양 성분으로 인해 건강 및 다이어트에 매우 좋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을 지키면 어떤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대사 증후군 위험 감소

아보카도는 당뇨병, 비만 및 기타 심장 질환 관련된 질병의 위험을 높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아보카도 성분 중에서 대사 증후군과 관련된 인슐린, 트리글리세리드 및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아보카도의 영양 성분은 모두 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낮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분을 좋게 개선

아보카도는 기분을 조절하는 호르몬의 기능을 개선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인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기분을 좋게 개선 시켜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소화 기능을 개선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을 지키면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적절한 소화기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의 건강한 지방은 위와 장에 영양을 공급하여 적절한 소화를 돕습니다.

당뇨병의 위험을 예방

아보카도의 식물성 지방은 암과 당뇨병의 위험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적당한 양의 아보카도를 먹으면 당뇨병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해줍니다.

피부 및 머리카락 건강을 개선

아보카도의 비타민은 지용성이므로 피부 및 머리카락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아보카도를 매일 추가하는 것이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데 좋습니다.

식후 혈당을 개선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여 식후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신체의 포도당과 인슐린을 조절하여 비만과 당뇨병을 예방해줍니다.

심장 건강을 유지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으로 신체의 혈중 지질 균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여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는 약 70% 정도가 단일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부작용

아보카도의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을 지키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과도하게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이 많아지면 알레르기와 같은 다양한 피부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 가려움증, 피부 발진 및 습진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라텍스 알레르기

라텍스에 민감한 사람들은 아보카도를 먹지 않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아보카도에는 라텍스 알레르기 반응을 증가 시키는 화학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콜레스테롤을 감소

아보카도를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여 건강을 좋게 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이 너무 많아지면 베타시토스테롤 함량이 높아져서 오히려 건강에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은 인체에서 유해 할 수 있는 모든 좋은 콜레스테롤을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임신 중에는 섭취하면 안됩니다

아보카도는 임산부와 모유 수유 하는 여성의 모유 생산 능력을 저하 시키므로 반드시 먹지 않아야 합니다. 아보카도는 대부분의 임산부에게 좋지 않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간 건강을 손상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이 계속 많아지게 되면 오히려 간 건강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멕시코에서 수입이 되는 아보카도에는 간 기능에 손상을 주는 에스트라골과 아네톨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구토 유발

아보카도는 피부 반응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과민한 사람은 아보카도를 먹지 않아야 합니다.

 

결론

아보카도의 부작용에도 불구하고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을 지킨다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기 때문에 아보카도는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전문가들은 아보카도를 하루에 1/2 정도로 제한하면 다이어트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권장합니다.

하루에 아보카도를 얼마나 섭취해야 합니까? 정답은 매우 간단합니다. 딱 절반만 먹으면 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