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다이어트 식단 추천, 한달 10kg 감량 비법

점심 다이어트 식단은 하루의 건강을 만드는 데 중요합니다. 남은 하루를 최선을 다해 보내기 위해서는 충분한 에너지와 영양분이 필요합니다. 이를 균형 있게 제공할 수 있는 시간이 점심시간인 것입니다.

건강한 점심은 생산성, 심리 등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균형 잡힌 식사의 필수 구성 요소를 포함하는 점심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요소를 잊지 말고 실천해야 합니다.

 

점심 다이어트 식단 쉽게 짜는 법

건강한 점심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영양분을 포함해야 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많은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체질과 성별, 나이에 맞는 적절한 양으로 균형이 있게 구성해야 합니다. (1)

 

단백질 포함하기

단백질은 근육을 복구하고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이는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단백질도 건강한 단백질 재료를 선택해서 먹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닭고기, 생선, 두부,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이 재료를 점심 식단에 포함 시켜 먹어보세요. 운동 효과가 더 뚜렷하게 보일 것입니다.

 

흰 쌀밥 대신 통곡물 사용하기

통곡물은 천천히 소화되는 섬유질과 복합 탄수화물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에너지를 제공하여 하루를 더욱 힘차게 만들어 줍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도 이 힘이 있어야 꾸준히 실천할 수 있습니다.

가공 또는 정제된 곡물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통곡물 빵과 현미, 퀴노아, 통밀 파스타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과 채소는 필수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결코 빠질 수 없는 재료들입니다.

다만, 가장 효율적으로 적절한 영양분을 얻기 위해서는 다양한 색상의 채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 충분히 마시기

밥을 먹기 전이나, 먹고 난 후에 물을 적정량 마시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신체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소화를 돕고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다만, 식사하는 도중 물을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수분을 섭취하는 행위에는 음료수를 마시는 것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특히 커피와 같은 카페인이 들은 음료는 오히려 신체의 수분 함량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음료를 피하고 물이나 무가당 차 위주로 수분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1회 섭취량 주의하기

무엇이든 너무 많이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1회 섭취량에 주의를 기울여 먹어야 합니다. 1회 섭취량은 사람마다 다르니 정확한 섭취량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법칙은 접시의 절반을 과일과 채소로 채웁니다. 그다음 남은 4분의 1은 단백질로, 나머지 4분의 1은 통곡물로 채우는 것입니다.

 

점심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되면 좋은 재료

점심 식단에도 포함되면 좋은 재료가 있고, 좋지 않은 재료가 있습니다. 신체에 좋은 재료 위주로 식단을 구성해야 더욱 건강한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설명하는 재료를 활용해 식단을 구성해보세요.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근육을 만들고 회복하는 데 필수적인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그래서 많은 헬스장의 사람들이 닭가슴살을 애용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유지해주는데도 좋아 폭식과 무질서한 식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이 적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좋은 선택지가 되어줍니다.

 

생선

생선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헬스를 통해 몸을 만드는 사람들도 많이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특히 연어와 같은 지방이 있는 생선은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는 염증을 줄이고 심장 건강을 개선합니다. 그래서 더 건강하고 질병 걱정 없이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두부

두부는 채식주의자 또는 비건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단백질 재료입니다. 단백질뿐만 아니라 철분, 칼슘 등의 많은 건강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양 밸런스를 맞추는 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지방이 적게 포함되어 있어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데 편리한 음식입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 단백질 및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E, 마그네슘 및 칼륨을 포함한 다양하고 유익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며 부족할 수 있는 일부 영양소를 보충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아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점심 식단을 오래 유지하는 법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침에 열심히 일하고 맛있는 점심을 먹고 싶은 것은 어쩌면 본능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서는 오랫동안 식단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공 음식 및 정크 푸드 피하기

건강에 해로운 지방과 소금, 설탕이 많은 가공식품을 피하세요. 그것은 자극적인 맛으로 당신의 입맛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이어트 식단에 대한 거부감이 커집니다. 그리고 결국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됩니다.

또한 먹고 난 후에 급격히 올라가는 몸의 당은 에너지로 축적되어 살이 됩니다. 햄버거, 피자 등의 정크 푸드도 피하는 것이 장기적인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수면 취하기

충분한 수면을 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잠을 부족하게 자면 과식과 체중 증가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적정한 시간 동안 충분한 잠을 자면, 상쾌한 마음가짐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