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도 비만 다이어트 9가지 방법

초고도 비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초고도 비만일 수록 심장병, 당뇨병, 고혈압, 뇌졸중 등 여러가지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이러한 건강의 위험 요소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는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해요.

 

초고도 비만 다이어트

초고도 비만 다이어트는 건강 상태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꾸준히 해야 체중 감량 효과가 있어요.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 기존의 식습관을 버리고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서 천천히 운동을 하면서 살을  빼야 해요.

초고도 비만인 경우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할까요? (1)

 

무리한 운동 하지 않기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초고도 비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에요. 운동을 무리하게 하면 운동 부상이 생겨 장기간 운동을 못하게 될 수 있어요.

운동은 다이어트에 있어 필수적이지만 초고도 비만인 경우에는 무리해서 하면 안돼요. 처음부터 약간의 땀이 날 정도로 시작해서 체중 감량이 되고 난 후에 고강도 운동을 해야 해요.

운동을 하면서 관절이 아프거나 근육이 뭉쳐 있으면 즉시 중단하고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건강한 음식 먹기

초고도 비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에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채소, 과일, 콩, 닭고기, 올리브 오일 등을 꾸준히 먹어야 체중 감량이 되어요.

살을 빼서 초고도 비만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서는 가공 식품 대신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해요.

 

단백질 음식 먹기

단백질 음식을 먹으면 배고픔을 줄일 수 있어 초고도 비만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 음식을 먹어서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세요.

단백질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여 지속적으로 체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살을 빼고 식단에 식사 때마다 단백질 음식을 꼭 추가하세요.

 

채소 많이 먹기

초고도 비만 다이어트 방법은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에요. 채소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많이 먹어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아요.

체중 감량을 해서 초고도 비만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서는 식사 때 많은 채소를 먹어야 해요. 채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이 크고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해결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현미밥 먹기

흰 쌀밥 대신에 현미밥을 먹는 것이 초고도 비만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초고도 비만일 수록 흰 쌀밥 대신에 몸에 좋은 현미밥을 먹어야 해요.

현미밥은 식이 섬유, 미네랄이 가득 함유되어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기 때문이에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현미밥은 장 건강을 도와 변비를 해결해주는 효과도 있어요.

피하 지방, 내장 지방이 많을 수록 현미밥 먹는 것이 초고도 비만에 좋아요.

 

칼로리 낮은 음식 먹기

초고도 비만이라면 체중 감량을 위해 칼로리 낮은 음식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다이어트 식단에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채워 초고도 비만으로부터 탈출하세요.

칼로리 낮은 음식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포만감이 좋아 초고도 비만을 위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초고도 비만이면서 다이어트 하는 중에 배가 고프면 칼로리 낮은 음식을 간식으로 먹어도 좋아요.

 

가공 식품 먹지 않기

초고도 비만이라면 다이어트를 위해 가공 식품을 먹으면 안돼요. 가공 식품은 소금, 설탕, 포화 지방, 조미료 등이 함유되어 다이어트 하는 것이 어려워요.

가공 식품은 고도로 가공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파괴되어 영양이 매우 부족해요. 영양은 별로 없고 칼로리가 높은 가공 식품을 피하는 것이 초고도 비만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해초류 먹기

미역, 김, 다시마, 파래 등과 같은 해초류를 먹으면 초고도 비만에 도움이 되어요. 초고도 비만을 위한 다이어트 식단에 해초류를 더 많이 추가하세요.

해초류는 체중 감량을 촉진하고 심장병, 고혈압의 발병률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요. 해초류를 꾸준히 먹으면 체중 감량이 되면서 허리 둘레가 감소 되는 것을 바로 경험할 수 있어요.

 

12시간 공복 유지하기

초고도 비만이라면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 최대 12시간의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최대 12시간 정도 공복 상태를 유지하면 췌장 기능을 보호하면서 더 많은 내장 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요.

저녁 7시 이후에 야식 먹는 습관은 소화가 방해가 되고 잉여 칼로리를 채워 더 많은 살이 찔 수 있어 초고도 비만에 좋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