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비만 뱃살 빼기 11가지 방법 추천

마른 비만 뱃살을 빠르게 빼는 방법이 있어요. 유독 팔 다리는 가늘지만 뱃살만 나오는 경우를 마른 비만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마른 비만은 주로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으로 생길 수 있어요. 마른 비만은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량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만으로 해결이 되지 않아요.

 

마른 비만 뱃살

마른 비만일 수록 내장지방이 많은 경우가 있어요. 내장지방이 많으면 제2형 당뇨병, 뇌졸중, 심혈관 질병 등 여러가지로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이 있어요.

어떻게 하면 마른 비만 뱃살을 뺄 수 있을까요? (1)

 

단기간 다이어트 하지 않기

마른 비만 뱃살 빼고 싶어서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면 오히려 요요 현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져요. 단기간 다이어트는 최대한 음식 섭취량을 줄여서 굶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단기간에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면 신진 대사가 느려지고 정상적인 식사를 하게 되면 더 많은 뱃살이 나올 수 있어요. 마른 비만인 분은 뱃살을 빼기 위해서 장기간으로 해야 효과가 있어요.

 

장기간 다이어트 하기

단기간에 체중 감량을 많이 하면 오히려 요요 현상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마른 비만인 경우에 뱃살을 빼기 위해서 1개월에 약 0.8g ~ 1kg의 체중 감량이 필요해요.

무조건 굶거나 적게 먹어서 체중 감량을 단기간에 많이 하게 되면 오히려 운동을 할 힘도 없고 일상 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마른 비만인 경우는 1개월에 최대 1kg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 식단

마른 비만 뱃살 빼고 싶으면 다이어트 식단을 꾸준히 실천해야 해요. 고칼로리 음식 대신에 채소, 단백질, 통곡물 위주로 다이어트 식단을 짜야 해요.

그리고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것보다 적당히 소식을 하는 것이 마른 비만을 위한 뱃살 빼기 방법이에요.

 

칼로리 낮은 음식 먹기

근육량을 늘리고 싶어서 고칼로리 음식을 먹는 것은 마른 비만 뱃살 빼는 방법이 아니에요. 마른 비만이라면 우선 뱃살을 다 빼고 나서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나아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인 채소, 과일, 닭가슴살, 생선 등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이러한 칼로리 낮은 음식은 식이 섬유, 단백질 함량이 많아 포만감이 높아 식사량을 적게 해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폭식 하지 않기

마른 비만인 분들은 주로 폭식을 하는 경향이 있어요. 폭식을 하게 되면 위의 크기가 커지고 더 많은 음식을 먹어 뱃살이 더 나와 보일 수 있어요.

폭식을 하는 것은 마른 비만인 분의 건강에 매우 안좋은 습관이에요. 적당한 양의 음식을 먹는 것이 마른 비만 뱃살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

 

싱겁게 먹기

음식을 짜게 먹으면 오히려 몸의 붓기가 생기고 뱃살이 더 나와 보여요. 음식을 싱겁게 먹을 수록 마른 비만인 분에게 뱃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식사 때마다 즐겨 먹는 반찬으로 젓갈, 김치, 장아찌 등과 같은 음식을 피하세요. 그리고 국, 찌개, 탕과 같은 요리는 건더기만 건져 먹는 습관이 필요해요.

 

근력 운동 하기

마른 비만인 경우에는 근력 운동을 해서 온 몸의 전체적으로 근육량을 늘려야 해요. 근육량이 늘어야 뱃살이 빠지면서 몸이 보기 좋게 만들어 질 수 있어요.

일주일에 3회 정도는 꼭 근력 운동을 해주세요.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 마른 비만인 분의 뱃살이 빠지고 몸이 좋아질 거에요.

 

점핑잭

마른비만의 뱃살을 쏙쏙 빼주는 운동으로 점핑잭이 있어요. 점핑잭은 빠른 속도로 팔벌려 뛰기를 해주는 것이에요.

기초체력을 기를 수 있고 신진 대사를 올려 더 많은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슬로우 버피

기초체력이 약한 마른 비만인 분을 위한 운동으로 슬로우 버피가 있어요. 슬로우 버피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운동이에요.

슬로우 버피는 근력 운동이 충분히 될 수 있기 때문에 근육량을 늘려 마른 비만의 뱃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바이시클 크런치

마른 비만인 분을 위한 뱃살 빼기 방법으로 바이시클 크런치 운동이 있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빼서 뱃살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운동 속도가 빠를 수록 뱃살을 빠르게 뺄 수 있어요.

 

마운틴 클라이머

마른 비만인을 위한 뱃살 빼기 방법으로 마운틴 클라이머를 추천해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기초 체력을 좋게 해주고 운동량을 크게 향상 시켜줘요.

유산소, 무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마운틴 클라이머는 속도를 빠르게 해야 효과가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