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자 다리 비만 탈출하는 10가지 방법

x자 다리 비만 탈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x자 다리를 교정하였지만 여전히 다리 살이 있는 경우에는 외모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x자 다리 교정을 한 후 꾸준한 다리 마사지, 스트레칭, 운동과 식단을 병행 해야 하체 비만에서 탈출 할 수 있어요.

 

x자 다리 비만

x자 다리 교정을 하였지만 다리 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비만에서 탈출 할 수 있어요. x자 다리 비만 탈출하는 방법을 알면 날씬한 다리를 만들 수 있고 외모에 변화를 줄 수 있어요.

x자 다리에 비만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빠르게 다리 살을 뺄 수 있을까요? (1)

 

x자 다리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x자 다리 교정을 해도 다리 살이 빠지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어요. 다음과 같은 경우에 x자 다리 교정을 해도 다리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에요.

  • 허벅지, 종아리로 가는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 하체 운동을 하고 난 후 다리 스트레칭을 충분하게 하지 않을 경우
  • 하이힐을 신고 장시간 서 잇는 경우
  • 키높이 구두, 신발을 신고 활동을 하는 경우
  • 허리 디스크가 있는 경우

 

무리한 운동 피하기

x자 다리 비만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무리해서 하체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다리 살을 빼고 다리 근육을 키울 수는 있지만 부상의 위험이 더욱 높아져서 조심해야 해요.

하체 운동을 무리해서 하지 말고 건강 상태에 맞게 적당히 하는 것이 중요해요.

압축 레깅스 입기

x자 다리에 부종이 생겨 부어 있을 때는 압축 레깅스가 도움 될 수 있어요. 압축 레깅스는 x자 다리 부종을 예방하고 x자 다리 살에 압력을 주어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압축 레깅스는 x자 다리 살을 빼고 다리를 날씬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데 효과적이에요.

 

다리 근육 긴장 풀기

x자 다리 교정을 한 후에는 다리 근육에 스트레스를 주면 안되어요. 수시로 다리 스트레칭을 하면서 뭉쳐 있는 다리 근육을 이완 시키면서 풀어주세요.

하체 운동이 끝나면 피로해지고 긴장된 다리 근육을 마사지를 하거나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을 이완 시켜주세요.

 

폼롤러 사용하기

x자 다리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폼롤러를 꾸준히 사용해주세요. 폼롤러는 x자 다리의 뭉쳐 있는 다리 살을 빠르게 빼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 기구에요.

폼롤러를 사용하여 수시로 다리 마사지를 해주면 x자 다리 살을 빼는데 좋아요.

 

운동 기구를 준비하기

날씬하고 탄력 있는 다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운동 기구가 있으면 좋아요. 운동 기구가 있으면 x자 다리 살을 빼고 비만으로부터 탈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 충격 흡수가 뛰어난 요가 매트
  • 땀을 흡수하는 운동복
  • 폼롤러

 

사이드 레그 리프트

x자 다리 살을 빼서 날씬한 다리를 만들고 싶으면 사이드 레그 리프트를 해주세요. 사이드 레그 리프트는 x자 다리 살을 빼주고 다리 근육을 발달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x자 다리 살을 빼고 비만으로부터 탈출하고 싶으면 사이드 레그 리프트가 좋아요. 허벅지 살과 종아리 살을 빼주며 옆구리 살까지 빼주는 사이드 레그 리프트를 꾸준히 해주세요.

 

싱글 레그 스쿼트

x자 다리 비만 탈출하고 싶으면 싱글 레그 스쿼트를 해주세요. 싱글 레그 스쿼트는 한 발로 맨몸 스쿼트를 하는 것이에요.

싱글 레그 스쿼트는 한 쪽 다리씩 살을 집중적으로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초보자는 자세의 중심을 잡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의자 등받이를 잡고 싱글 레그 스쿼트를 하면 몸의 반동을 최소화 할 수 있어요.

 

사이드 런지

x자 다리 비만 탈출하고 싶으면 사이드 런지를 해주세요. 사이드 런지는 지속적으로 허벅지와 종아리에 집중적으로 자극을 주기 때문에 x자 다리 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사이드 런지를 하는 동안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와도 운동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세에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되어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x자 다리 살 빼는 운동인 사이드 런지를 추천해요.

 

시저 크로스

시저 크로스를 꾸준히 해주면 x자 다리 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시저 크로스는 허벅지 살과 종아리 살을 빼줘서 x자 다리 살을 빠르게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시저 크로스는 운동 속도를 천천히 하고 난 후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이 좋아요. 시저 크로스는 유산소 운동 효과와 근력 운동 효과가 동시에 있는 x자 다리 살 빼는 운동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