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 다이어트 식단, 성공을 위한 12가지 방법

1주일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중요합니다. 몸을 구성하는 필수 영양소를 몸에 적절히 공급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를 체중 감량과 함께 병행하기 위해서는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이용해 계획적으로 식사를 해야 합니다.

 

1주일 다이어트 식단 성공을 위한 방법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도 어렵지만, 실천하는 것도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를 성공적으로 성취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이 팁을 활용하여 더 건강하고 효과 있는 다이어트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1)

 

미리 식사 계획하기

일주일 다이어트 메뉴를 구성할 때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식사를 미리 계획하는 것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이 가장 적당합니다.

적당한 시간을 내어 식사와 간식을 섭취하는 일주일의 계획을 세워보세요. 그리고 재료를 미리 장을 보시기 바랍니다. 미리 장을 보면 불필요한 식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목표하는 영양 균형 유지에도 좋죠.

 

영양이 풍부한 재료 선택하기

1주일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 때는 영양이 풍부한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공식품은 당연히 피해야 하죠.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 등 신체의 건강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지방도 신체에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지방을 완전히 멀리하면 안 됩니다. 건강한 지방을 통해 적당량은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다양한 재료로 영양 보충하기

다양한 재료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얻는 데 중요합니다. 다양한 음식과 재료를 식사에 포함해 식사에 대한 흥미를 놓치지 마세요.

식사에 대한 지루함이 시작되면 식단을 구성하기는 어려워집니다. 매번 다른 음식과 재료를 통해 장기적으로 영양 목표를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간식 포함

간식은 활력을 유지하고 식사 시 과식을 피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1주일 다이어트 식단에 과일, 야채, 견과류, 담백한 크래커와 같은 건강에 좋은 간식을 포함해 보세요.

그러면 하루 동안에 포만감을 골고루 느낄 수 있어 폭식을 피할 수 있습니다. 좋은 간식을 미리 계획해 준비해두면, 건강에 해로운 간식을 피할 수도 있죠.

 

직접 요리하기

직접 요리를 하는 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행동에 있어 꽤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에게 맞춤으로 그 양과 영양분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은 가장 큰 장점이죠. 일반 식당에 가면 자극적인 첨가물이 생각 외로 많이 들어갑니다.

설탕이 유독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치명적이죠.

 

충분한 수분 보충하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건강에 중요합니다. 이것은 상식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도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간과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가끔 물을 너무 마셔 물릴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카페인이 없는 허브차 등을 통해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몸 건강 체크하기

특정 음식을 먹은 후 몸에서 특정 반응이 일어나진 않는지 체크해 보세요. 먹고 난 후 몸에서 기운이 나고 속이 편안하다면 이후에도 그 음식을 계속 식단에 포함하세요.

만약 더부룩하고 몸의 컨디션이 나빠지는 기분이 든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맞지 않는 음식입니다. 그러므로 식단에서 제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몸의 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특정 필요와 선호도에 맞는 메뉴를 만들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음식은 무엇이고 나쁜 음식은 무엇인지 누구도 알려줄 수 없습니다.

자신이 직접 하루 식단을 점검해 가며 찾아가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실천할 때 하면 안 되는 행동

위와 같은 장점들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 식단을 실천할 때 하면 안 되는 행동도 있습니다. 몸에 좋은 행동을 하는 것만큼, 안 좋은 것을 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음에서 알려드린 부정적인 행동들을 숙지해 주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식사 거르기

식사를 거르면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체의 자연스러운 배고픔 신호를 방해할 수도 있죠. 호르몬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매일 3번의 식사와 1~3번의 간식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이때 중요한 것은 반드시 다이어트를 위한 적정량만 배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몸이 제대로 기능을 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칼로리 제한

칼로리를 심하게 제한하면 몸에 부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영양 결핍, 피로 및 기타 건강 문제 등이 그러하죠.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영양이 풍부한 식단을 통해 섭취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일상생활 속에서 더 활력을 느끼고 과식을 피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생활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 섭취

가공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치명적입니다. 판매량을 위해 의도적으로 첨가물을 넣어 맛을 자극적으로 만들기 때문이죠.

나트륨과 몸에 해로운 지방이 가득합니다. 칼로리는 높은 데 영양분은 거의 찾아볼 수 없죠. 거짓된 배부름이 생기는 것입니다.

영양이 부족해지면 하루 종일 무기력하고 피곤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회 섭취량 무시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도 과식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한 것이라도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죠.

적정량에 대한 감이 생기기 전까지는 거울이나 계량컵을 사용하여 양을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번 양을 측정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원래 노력이 많이 필요해야 성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