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kg 감량 살처짐 부작용 막는 15가지 방법

30kg 감량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 있어요. 단기간에 살을 갑자기 많이 빼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살처짐이 생길 수 있어요.

특히 30kg 이상의 많은 살을 운동하지 않고 빼면 살처짐이 심해지게 되어요. 30kg 감량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살처짐 없이 하는 방법이 몇 가지 있어요.

 

30kg 감량 살처짐

단기간에 너무 많은 살을 빼지 마세요. 30kg 감량을 할 정도로 살을 빼야 한다면 단기간에 하는 것보다 건강 상태에 맞게 천천히 살을 빼는 것이 살처짐을 예방할 수 있어요.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 꾸준한 운동이 병행되어야 하고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해요. (1)

 

다이어트 살처짐을 예방하기

다이어트를 성공하면 날씬한 몸을 갖게 되어 자신감이 생기고 ​기분이 좋아져요. 하지만 급하게 30kg 살을 빼면 살처짐이 생겨 오히려 자신감이 떨어질 수도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살처짐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해요. 다이어트 살처짐으로 피부 탄력이 늘어나게 되면 다시 회복되는 것이 매우 어려워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면서 살처짐 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피부 탄력 크림 꾸준히 바르기

30kg 감량 살처짐을 예방하고 싶으면 피부 탄력 크림을 꾸준히 바르는 것이 중요해요. 보습력과 수분력이 강한 피부 탄력 크림은 살처짐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글리세린을 함유하고 있어요.

피부 탄력 크림을 샤워 후에 온 몸을 부드럽게 마사지 하면서 발라주세요. 손가락으로 약간 꼬집듯이 튕기면서 피부 마사지를 해주면 다이어트로 인한 살처짐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나에게 잘 맞는 옷을 입기

다이어트 하면서 처진 살을 감추기 위해 너무 꽉 끼는 옷을 입으면 오히려 다이어트로 인한 살처짐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30kg 감량을 하게 되면 살처짐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져요.

그리고 너무 꽉 끼는 옷은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살처짐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꽉 끼는 옷을 억지로 맞추어 입는 것보다 나에게 잘 맞는 옷을 입어 평소에 혈액 순환이 잘 되게 해주세요.

 

바른 자세로 앉아 있기

30kg 감량을 하는 동안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 있으면 뱃살과 옆구리 살이 더 나와 보일 수 있어요. 다이어트로 인한 살처짐을 예방하고 싶으면 바른 자세로 앉아 있어야 해요.

복근과 허리 코어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의자 뒤에 대면서 허리를 펴고 앉아 주세요. 앉아 있는 동안에 복근에 계속 힘을 주어야 뱃살이 긴장 되면서 살처짐을 막을 수 있어요.

 

시간 될 때마다 움직이기

오랜 시간 동안 한 자세로 있지 마세요. 특히 앉아서 근무를 하거나 공부하는 경우에 수시로 일어나서 몸을 움직여 줘야 해요.

장시간 몸을 움직이지 않으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되지 않아 살처짐이 생길 수 있어요. 50분 동안 움직이지 않는다면 10분은 꼭 일어나서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자기 전에 복식 호흡 하기

자기 전에 복식 호흡을 10분 동안 하면 뱃살에 자극을 주고 살처짐을 적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복식 호흡을 할 때는 배를 최대한 내밀고 숨을 들이 마신 후 배를 등까지 붙인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안쪽으로 넣으면서 숨을 내쉬어 주세요.

이렇게 자기 전에 10분 동안 복식 호흡을 하면 30kg 감량 하면서 생기는 뱃살 처짐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몸을 항상 따뜻하게 유지

몸이 차가우면 살처짐을 막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수시로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몸의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로 인한 살처짐이 생기는 것을 막아줘요.

차가운 물 또는 음료를 마시는 것보다 따뜻한 물을 마시고 보온에 신경을 써서 몸의 온도를 높여주세요.

 

신체 활동을 해서 신진 대사 높이기

신체 활동을 해서 신진 대사를 높이면 30kg 감량으로 인한 다이어트 살처짐을 막을 수 있어요. 신체 활동을 자주 할 수록 신진 대사가 계속 올라가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는데 효과적이에요.

앉아서 생활을 하지 말고 일어나서 몸을 자주 움직이고 즐겨하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건강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

30kg 감량 살처짐을 막기 위해서는 건강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해요. 단기간에 30kg 감량을 하기 위해 무조건 적게 먹는 것이 아니라 건강 상태에 맞는 음식과 섭취 칼로리 조절이 필요해요.

나의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꾸준히 지키는 것이 단기간 다이어트로 인한 살처짐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꾸준히 운동을 하기

꾸준히 운동을 해야 30kg 감량으로 인한 살처짐을 예방할 수 있어요.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하면 지속적으로 체지방을 태우고 살처짐 없이 탄력이 넘치는 몸으로 만들 수 있어요.

살빼기 위해 무조건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근력 운동도 같이 병행해서 꾸준히 해줘야 해요.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해야 다이어트 살처짐을 막고 날씬한 몸을 만들고 유지할 수 있어요.

 

무조건 굶지 않기

단기간에 30kg 감량을 하기 위해 무조건 굶으면 다이어트 살처짐이 더 심해져요. 굶는 것을 자주 하면 살이 빨리 빠지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어느 시점부터는 살빠지는 속도가 느려져요.

무조건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요요 현상이 쉽게 생기고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어요. 무조건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는 살처짐이 더 심해지고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현미밥을 꾸준히 먹기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밥을 안먹을 수는 없어요. 하지만 흰 밥 대신에 현미밥으로 바꾸면 30kg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현미는 포만감이 좋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다이어트에 필요한 미네랄, 비타민,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한 현미는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아 체지방이 증가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어요.

 

매일 물을 2리터 마시기

30kg 감량 살처짐의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매일 물을 2리터 마시는 것이 좋아요. 물을 자주 마셔야 몸 안에 쌓이 노폐물을 빨리 배출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할 수 있어요.

신진 대사를 올려주는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다이어트 살처짐을 막고 탄력있는 몸을 만들고 싶으면 매일 물을 2리터 마시는 노력이 필요해요.

 

식사 시간을 꼭 지키기

식사 시간을 지키도록 노력 하는 것이 다이어트로 인한 살처짐을 막을 수 있어요. 30kg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하루 3번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좋아요.

식사 시간을 지키지 못하고 자주 거르게 되면 과식, 폭식을 할 수 있고 체지방을 빨리 빼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에요.

 

간식을 먹지 않기

30kg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간식을 먹지 않아야 해요. 간식을 습관적으로 먹으면 살빼는 것이 어렵고 살처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특히 늦은 밤에 먹는 간식은 잠을 자는 동안 수면을 방해하고 소화기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건강하게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면 간식을 먹는 습관을 버려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