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아랫 뱃살 원인 16가지와 해결방법

남자 아랫 뱃살 원인을 알면 건강을 되찾을 수 있어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활동량이 부족해지고 잦은 음주로 인해 남자 아랫 뱃살이 나오기 시작해요.

아랫 뱃살은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이기 때문에 건강에 여러가지 문제점이 생길 수 있어요.

 

남자 아랫 뱃살 원인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질 수록 남자 아랫 뱃살이 더 증가할 수 있어요. 하루의 절반 이상을 앉아서 공부하거나 일을 하게 되면 활동량이 적어지고 더 많은 지방이 아랫 뱃살이 쌓이기 시작해요.

그리고 퇴근 후 간단하게 마시는 술 한잔이 아랫 뱃살을 쉽게 나오게 하는 경우도 있어요. 건강을 되찾고 탄력이 있는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남자 아랫 뱃살 원인을 알고 생활 습관을 고쳐야 해요. (1)

 

술을 자주 마시는 경우

남자 아랫 뱃살 원인은 술을 자주 마시기 때문이에요. 약간의 술을 마시는 것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해줘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는 있어요.

하지만 자주 술을 마시게 되면 잉여 칼로리가 증가하게 되고 더 많은 피하 지방이 생겨 남자 아랫 뱃살이 나올 수 있어요. 술을 자주 마시면 살이 찌고 아랫 뱃살이 나오기 때문에 금주를 하는 것이 좋아요.

 

설탕이 가득한 음식을 자주 먹을 때

설탕이 가득 첨가된 음식을 자주 먹을 수록 남자 아랫 뱃살이 나올 수 있어요. 설탕은 영양이 없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아랫 뱃살의 주범이에요.

평소에 즐겨 먹는 과자, 아이스크림, 케이크, 쿠키, 머핀 등과 같은 설탕이 첨가된 음식은 쉽게 아랫 뱃살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먹지 않아야 해요. 단 맛이 나는 음식이 먹고 싶으면 식이 섬유, 비타민 등이 풍부한 과일을 적당히 먹는 것이 더 나아요.

 

탄산 음료를 즐겨 마시는 경우

남자 아랫 뱃살 원인은 탄산 음료를 자주 마시기 때문이에요. 탄산 음료는 영양이 없고 설탕이 가득 첨가 되어 있어 건강에 좋지 않아요.

탄산 음료는 식욕을 증가하게 하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음식을 먹어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요. 탄산 음료를 마시는 것보다 칼로리는 없고 영양이 가득한 디톡스 워터, 녹차, 홍차, 아메리카노 등을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생과일 대신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경우

생과일보다 먹기가 간편하고 맛까지 좋은 과일 주스를 수시로 마시면 남자 아랫 뱃살이 나올 수 있어요. 과일 주스는 만드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가 거의 제거가 되기 때문에 소화 흡수가 빨라 식후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어요.

과일 주스는 식후 혈당을 올리고 인슐린을 과하게 분비를 하게 만들어 남자 아랫 뱃살을 나오게 할 수 있어요. 과일 주스보다 생과일을 그대로 씹어 먹는 것이 포만감에 좋고 남자 아랫 뱃살을 막는 방법이에요.

 

오랜 시간 동안 앉아서 생활할 때

오랜 시간 동안 앉아서 생활을 할 때 남자 아랫 뱃살이 생겨요. 일상 생활이 편해지고 과학/기술이 발달 될 수록 일어나서 활동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되어요.

하지만 계속 앉아서만 생활을 하게 되면 활동량이 부족해서 남자 아랫 뱃살이 더 많이 쌓여요. 남자 아랫 뱃살을 빼고 건강을 되찾기 위해서는 일어나서 활동량을 더 많이 늘려야 해요.

 

튀김 음식을 즐겨 먹는 경우

남자 아랫 뱃살 원인은 튀김 음식을 즐겨 먹기 때문이에요. 튀김 음식은 칼로리가 매우 높고 몸에 해로운 트랜스 지방까지 있어요.

튀김 음식은 남자 아랫 뱃살을 나오게 하고 몸의 염증 수치를 높여 고지혈증, 고혈압, 심장병 등의 건강 상의 문제를 일으켜요. 칼로리가 매우 높고 몸에 좋지 않은 튀김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남자 아랫 뱃살을 빼는 방법이에요.

 

단백질 음식을 적게 먹을 때

단백질 음식을 적게 먹을 수록 남자 아랫 뱃살이 나와요.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고 식사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단백질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 것도 문제지만 적게 먹는 것도 남자 아랫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본인 체중의 1kg에 약 0.8g의 단백질 음식을 먹어줘야 뱃살이 빠지고 근육량을 늘릴 수 있어요.

 

커피 음료 즐겨 마시는 경우

달달한 커피 음료를 즐겨 마시면 남자 아랫 뱃살이 나올 수 있어요. 남자 아랫 뱃살이 점점 나오는 원인은 커피 음료를 즐겨 마시기 때문이에요.

설탕이 많이 첨가된 커피 음료는 칼로리까지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그리고 커피 음료는 소화를 잘 되게 하지 않기 때문에 복부 팽만감이 생겨 남자 아랫 뱃살이 나와 보일 수 있어요.

 

채소를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남자 아랫 뱃살을 빼고 싶어 채소를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에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변비를 해결해주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아랫 뱃살이 적게 나오는 효과가 있어요.

하지만 채소를 과할 정도로 많이 먹으면 식이 섬유 때문에 소화 불량, 복부 팽만 등이 생겨 남자 아랫 뱃살이 더 나와 보여요. 채소의 식이 섬유를 위에서 소화를 잘 못 시키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좋아요.

 

복부 팽만 있는 경우

평소에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복부 팽만이 있으면 남자 아랫 뱃살의 충분한 원인이 되어요. 복부 팽만은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뱃속에 가스가 가득 찼다는 증거에요.

복부 팽만은 복통을 쉽게 느끼며 심할 경우 만성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남자 아랫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복부 팽만이 생기지 않게 생활 습관을 바꿔야 해요.

 

만성 변비가 있을 때

만성 변비가 심할 경우에 남자 아랫 뱃살이 생겨요. 만성 변비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게 되면 뱃속의 불편함을 자주 느끼고 남자 아랫 뱃살이 더 많이 나와 보여요.

만성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장 마사지를 수시로 해주고 물을 많이 마셔야 해요. 그리고 식단에 채소와 같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좋고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해요.

 

과식, 폭식을 하는 습관

식사를 할 때 과식, 폭식을 자주하는 습관이 남자 아랫 뱃살 원인이에요. 과식, 폭식은 잘못된 식습관이고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 쉽게 남자 아랫 뱃살이 나와요.

하루 3끼의 식사 시간을 지켜야 과식, 폭식을 하지 않고 남자 아랫 뱃살을 뺄 수 있어요. 허리 사이즈를 줄이고 건강을 되찾고 싶으면 과식, 폭식을 하는 것보다 적당한 양의 음식을 먹어야 해요.

 

흰 밥을 많이 먹는 경우

남자 아랫 뱃살이 나오는 원인의 대부분은 흰 밥을 너무 많이 먹기 때문이에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인 흰 밥은 가공 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가 거의 파괴되어 소화 흡수가 매우 빠른 것이 단점이에요.

흰 밥은 식후 혈당을 빨리 올려 인슐린 분비를 방해하고 지방을 아랫 뱃살에 더 많이 쌓이게 해요. 남자 아랫 뱃살을 빼고 싶으면 흰 밥을 반 공기만 먹거나 현미밥, 귀리밥, 잡곡밥으로 바꿔야 해요.

 

비타민 음료를 즐겨 마시는 경우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는 비타민 음료는 약간의 비타민만 있을 뿐 대부분 설탕물로 이루어져 있어요. 비타민 음료는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매우 높아요.

비타민 음료는 영양이 부족하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남자 아랫 뱃살을 빼고 싶으면 시원한 물을 마시는 것이 더 좋아요.

 

식사를 빨리 하는 경우

식사를 빨리 하게 되면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 남자 아랫 뱃살이 나오게 되어요. 식사를 빨리 하면 생각보다 포만감을 늦게 느낄 수 있어 음식을 더 많이 먹기 때문이에요.

식사를 천천히 하면 포만감을 더 크게 느낄 수 있어 음식을 적게 먹을 수 있어요. 남자 아랫 뱃살을 빼고 싶으면 식사를 가급적 천천히 해야 해요.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경우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수록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 분비가 어렵기 때문에 더 많은 음식을 먹어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분비가 되면 식욕이 증가가 되기 때문이에요.

남자 아랫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하고 취미 생활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