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단기간 다이어트 10가지 방법

근육량을 잃지 않고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무리하게 먹는 양을 줄이지 않고 배부르게 먹으면서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늘릴 수 있는 남자를 위한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은 인기가 많습니다.

많은 살을 빼기 위해 갑자기 음식을 먹지 않는다면 근육량까지 잃을 수 있습니다. 근육은 유지하고 체지방을 태울 수 있는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를 소개합니다.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

살을 빨리 빼기 위해서는 무조건 음식을 적게 먹는 것이 있습니다. 평소에 먹던 음식을 절반 이상으로 줄이게 되면 살을 빠질 수 있지만 여러가지 건강의 이상 신호가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육량이 줄어들고 피부의 탄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부작용인 요요 현상이 생겨서 원래 체중으로 금방 돌아가게 될 수 있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일부 남성들은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 보조 식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을 순 있지만 원래 대로 식사를 하게 되면 다시 체중이 복원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건강한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 일까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시작하세요. 한 번도 한 적이 없다면 단기간에 살빼는데 효과적인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은 강한 운동을 짧은 시간에 하는 것은 반복하기 때문에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우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초보자가 할 수 있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으로 맨몸 스쿼트, 점핑 잭, 팔굽혀 펴기, 인터벌 달리기, 마운틴 클라이머 및 버피 테스트 등이 있습니다.

 

매일 근력 운동을 하세요

매일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은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근력 운동은 체지방을 태워주고 근육을 생성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로 인한 근육량 감소를 예방해주며 늘어진 피부를 더욱 탄력있게 만들어줍니다.

뱃살을 빼고 몸의 근육량을 늘리고 싶다면 매일 30분 정도 근력 운동을 시작하세요.

 

유산소 운동을 땀이 날 정도로 하세요

1시간 정도 천천히 걷는 것은 유산소 운동이 아닙니다. 유산소 운동은 숨이 찰 정도로 해야 합니다. 땀을 흘릴 정도의 중간 강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선택해서 꾸준히 하는 것은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 중 하나 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이 손실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일주일에 5회 이상 땀이 날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본인에게 맞는 유산소 운동을 선택하세요. 조깅, 달리기, 수영, 자전거 타기, 에어로빅 및 필라테스 등이 있습니다.

 

탄산 음료를 줄여야 합니다

물 대신 탄산 음료를 즐겨 마신다면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탄산 음료에 첨가된 많은 양의 설탕 때문입니다.

탄산 음료는 영양소가 거의 없고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뱃살을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 음료, 에너지 음료, 비타민 음료 및 숙취 해소 음료 등에도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피로 회복을 위해 마신 비타민 음료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칼로리가 없는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탄산수, 녹차, 홍차 및 아메리카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건강에 좋은 현미, 귀리 및 보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너무 많은 양을 먹게 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흰 밥, 흰 밀가루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대신 현미, 귀리 등과 같은 통곡물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통곡물 또한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많은 양을 먹게 되면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탄수화물 섭취량을 찾아야 합니다. 무조건 탄수화물 섭취를 하지 않으면 신체에 에너지 공급을 해주지 못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에서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단백질 음식은 체지방을 태워서 살을 빼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단백질 음식으로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 오리고기, 유제품 등이 있습니다.

 

물을 1.5리터 이상을 마셔야 해요

하루에 1.5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은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체의 노폐물과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물을 8잔 이상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마시는 것은 신체에 수분을 유지하고 체지방을 더 잘 태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신체에 수분이 유지되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 대신 마시는 탄산 음료, 과일 주스 및 커피 음료 등은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합니다.

 

채소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에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채소를 포함해야 합니다. 채소를 많이 먹으면 포만감이 커지고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건강에도 좋습니다. 가급적 녹색잎이 풍부한 채소가 좋으며 고구마, 감자 및 단호박과 같은 전분 채소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잠이 부족할 수록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수면을 충분히 취하면 비만의 위험이 줄어들고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7시간 이상 잠을 자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많은 살을 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수면이 부족할 수록 식욕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호르몬의 변화를 주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세요

유산균이 풍부한 요거트, 낫또, 오이 피클 및 김치 등은 단기간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에는 장 건강에 좋은 프로 바이오틱스가 가득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장을 건강하게 하고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주게 해줍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을 포함하세요.

 

결론

남자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이 필요합니다. 적절한 근력 운동과 땀이 날 정도의 유산소 운동은 더 많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굶어가면서 다이어트 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