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후 얼굴변화 주는 13가지 방법

다이어트 후 얼굴변화 주기 위해서는 식이 요법과 운동을 함께 해야 해요. 식이 요법과 운동을 하면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얼굴에 변화를 주고 싶으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꾸준히 실천 해야 해요.

 

다이어트 후 얼굴변화

다이어트를 중간에 포기하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 후 얼굴변화를 줄 수 있어요. 얼굴살은 뱃살처럼 빼기가 어려운 신체 부위 중 하나 에요.

다이어트를 하고 난 후 얼굴을 작게 만들고 싶으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꾸준히 실천해야 성공할 수 있어요. (1)

 

과식과 폭식을 하지 않도록 하기

다이어트를 하면서 얼굴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과식과 폭식을 하면 안돼요.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과식과 폭식을 하게 되면 위 건강에 좋지 않고 칼로리 섭취량이 늘어나서 얼굴살이 쪄 보이기 되어요.

과식과 폭식을 하지 않게 하루 3끼의 식사를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좋아요.

 

식사를 하기 전에 채소 샐러드 먹기

식사를 하기 전에 채소 샐러드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 하면서 얼굴변화를 줄 수 있어요. 채소 샐러드에 드레싱 소스를 넣지 않으면 칼로리를 최대한 많이 낮출 수 있어요.

채소 샐러드는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얼굴살을 빼고 작은 얼굴로 만들고 싶으면 식사 하기 전에 채소 샐러드를 한 접시 먹는 것을 추천해요.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먹기

다이어트 후 얼굴변화를 주고 싶으면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부위인 사태살, 뒷다리살, 앞다리살, 등심 등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 마시기

운동 하기 전에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면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올려서 운동을 더 잘 되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아메리카노에 있는 카페인 성분이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올리는 효과가 있어 체지방을 더 많이 태워 얼굴살을 빼줘요.

하루에 1~2잔 정도 마시는 아메리카노는 운동 효율을 좋게 해주고 다이어트 하면서 얼굴변화를 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물을 자주 마시기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 후 얼굴변화를 줄 수 있어요. 하루에 8잔 이상, 1.5 리터 정도의 물을 시간이 될 때마다 마시는 것이 얼굴을 작게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하루의 시작을 물 한 잔과 함께 하세요. 습관적으로 물을 자주 마셔야 몸 안의 노폐물과 수분을 배출해줘서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어요.

 

술 마시지 않기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 후에 얼굴변화를 줄 수 있어요. 술을 즐겨 마시면 얼굴에 부종이 생기고 얼굴이 커보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술은 영양이 없고 칼로리만 높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찔 수 있고 얼굴살이 더 쪄보여요. 그리고 술과 함께 먹는 안주는 칼로리 섭취를 더 많이 하기 때문에 뱃살과 얼굴살을 더 찌게 만들어요.

 

과일 주스 마시지 않기

대부분이 과일 주스는 당 분 함량이 많고 식이 섬유가 적어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약간의 비타민과 미네랄만 있는 과일 주스는 식이 섬유가 거의 없어 소화를 빠르게 해서 체지방을 증가 시켜요.

과일 주스를 물처럼 마시면 쉽게 얼굴살이 찔 수 있어요. 과일 주스 대신에 생과일을 그대로 먹는 것이 식이 섬유를 섭취할 수 있고 비타민, 미네랄 등을 공급 받아 건강에 좋아요.

 

탄산 음료 대신에 제로 사이다 마시기

대부분이 탄산 음료에는 상당량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어요. 탄산 음료를 마시고 싶으면 설탕이 첨가 되어 있지 않고 칼로리가 거의 제로인 제로 사이다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제로 사이다는 탄산 음료와 거의 유사한 단 맛이 있고 많이 마셔도 얼굴살이 찌지 않아요. 가끔씩 마시는 제로 사이다는 단 맛이 나는 음료수를 대체할 수 있어 좋아요.

 

조깅을 꾸준히 하기

가볍게 걸어서는 다이어트 후에 얼굴변화를 줄 수가 없어요. 땀이 흠뻑 날 정도로 조깅을 해야 얼굴변화를 줄 수 있어요.

중강도 이상의 조깅을 꾸준히 해야 체지방을 태우고 얼굴살을 빼서 얼굴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빠르게 걷기보다 조깅이 좋고 30분 이상 하는 것이 얼굴변화를 주는데 효과적이에요.

 

근력 운동 꾸준히 하기

다이어트 후 갸름한 얼굴변화를 만들고 싶을 때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해요. 근력 운동을 하면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우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어요.

근력 운동을 하면 신진 대사가 올라가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 해서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고 싶으면 주 3회는 근력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고개를 장시간 숙이지 않기

다이어트 해서 얼굴변화를 주고 싶으면 고개를 장시간 숙이고 있지 않아야 해요.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을 하면 자연스럽게 고개를 숙일 수 있어요.

고개를 장시간 숙이고 있으면 얼굴살이 밑으로 쳐지고 턱살이 생길 수 있어요. 목 주름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고개를 숙이지 않고 스마트폰을 눈 높이에 맞춰서 사용을 하는 것이 좋아요.

 

똑바로 누워서 자는 습관 갖기

똑바로 누워서 자는 습관을 갖는 것이 다이어트 해서 얼굴변화를 줄 수 있어요. 얼굴변화를 주고 싶으면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보다 똑바로 누워서 자는 것이 좋아요.

옆으로 누워서 자면 베게에 얼굴이 눌리기 때문에 얼굴 주름이 생기고 얼굴 비대칭이 될 수 있어요.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보다 똑바로 누워서 자는 습관을 갖는 것이 얼굴변화를 줄 수 있어요.

 

잠을 충분히 자기

잠이 부족할 수록 다이어트 후에 얼굴변화를 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고 몸에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요.

잠이 부족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분비가 되어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요. 식욕을 줄이고 얼굴살을 빼고 싶으면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