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뱃살 빼는 법 8가지로 쉽게 하세요

어렵지 않고 건강하게 단기간 뱃살 빼는 법이 있습니다. 건강을 해쳐가면서 무리하게 음식양을 줄이지 않기 때문에 배고픔이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태워 단기간에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는 방법이 무엇인지 소개합니다.

 

단기간 뱃살 빼는 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단기간에 뱃살 빼기 위해 무조건 음식을 적게 먹고 운동을 하는 것은 쉽게 지치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평소에 먹던 음식을 갑자기 줄이게 되면 체중이 감량되어 보일 수 있지만 건강에 여러가지 이상 신호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뱃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근육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끝난 후 요요 현상이 빨리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요요 현상이 생기면 예전의 체중보다 더 많이 뱃살이 찌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적게 먹는 다이어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단기간 뱃살 빼는 법으로 여러가지 다이어트 보조 식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의학적으로 뱃살을 빼준다는 연구 결과가 많지 않으며 예전의 식사를 하게 되면 예전 체중으로 금방 회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단기간 뱃살 빼는 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하세요

단기간 뱃살 빼는 법 중 하나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짧은 시간에 강한 운동과 휴식을 반복하면서 더 많은 체지방을 태우고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 방법입니다.

한 번도 해본적이 없는 초보자도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부상 없이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은 전신 근력 운동이기 때문에 근육량을 늘리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점핑 잭을 빠른 속도로 하세요. 짧은 휴식을 취한 후 마운틴 클라이머 및 버피 테스트를 수행하세요. 맨몸으로 쉽게 할 수 있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맨몸 스쿼트, 팔굽혀 펴기 및 인터벌 달리기를 선택하여도 좋습니다.

 

근력 운동을 시작하세요

근력 운동을 시작하는 것은 단기간 뱃살 빼는 법 중 하나 입니다. 근력 운동을 하면 근육량을 늘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뱃살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근력 운동은 음식을 적게 먹는 다이어트 방법보다 피부가 늘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뱃살을 빼주고 탄력적인 몸을 만들고 싶다면 근력 운동을 해야 합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 매일 30~40분 정도의 적당한 근력 운동을 하면 단기간에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단기간 뱃살 빼는 법은 유산소 운동을 숨이 차고 땀이 날 정도로 해야 합니다. 건강한 사람이 가볍게 1시간 정도 빠르게 걷는 것으로 단기간에 뱃살을 빼는 것이 어렵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숨이 찰 정도로 조깅, 달리기, 자전거 타기 및 수영 등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뱃살을 빼기 위해 빠른 걸음으로 1시간 정도 걷습니다.

분명히 기저 질환이 있거나 무릎 및 허리 등의 부상이 있는 사람의 경우는 30분 정도 빠르게 걷기는 건강을 증진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한 사람은 숨이 차고 땀이 날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30분 이상하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의 장점은 단기간 뱃살 빼주는 것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고 근육이 손실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뱃살을 빼고 싶다면 일주일에 5일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

조깅 및 달리기만 유산소 운동이 아닙니다. 자전거 타기, 에어로빅, 타바타 운동 및 필라테스 등의 여러가지 유산소 운동이 있으며 본인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세요.

 

콜라와 사이다를 멀리하세요

평소에 콜라와 사이다 등과 같은 탄산 음료를 즐겨 마신다면 단기간에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멀리해야 합니다. 탄산 음료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탄산 음료는 영양가가 없고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물 대신 탄산 음료를 마시는 것은 뱃살 뿐만 아니라 비만 및 과체중의 원인 중 하나 입니다.

단기간 뱃살 빼는 법은 콜라와 사이다 등과 같은 탄산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피로 회복 및 건강을 위해 마시는 오렌지 주스와 비타민 음료 등에도 탄산 음료 만큼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습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가급적 칼로리가 없는 아메리카노, 블랙 커피, 녹차, 보리차, 홍차, 탄산수 및 제로 콜라 등을 마시는 것이 낫습니다.

 

탄수화물 음식을 줄이세요

단기간 뱃살 빼는 법은 탄수화물 음식을 줄이는 것입니다. 평소에 흰 밥, 흰 빵 및 라면 등의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자주 먹었다면 단기간 뱃살을 빼기 위해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1)

단기간 뱃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흰 밥, 흰 빵, 국수, 라면 및 과자 등의 음식 대신 현미, 귀리, 보리 및 통 곡물 빵으로 교체하세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보다 현미, 귀리 및 통 곡물 빵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 음식도 많은 양을 먹게 되면 뱃살이 찔 수 있습니다. 평소에 먹던 밥에서 약 2~4 숟가락만 덜어서 먹는 것이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뱃살을 빠르게 빼기 위해서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줄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서 필요한 3대 영양소이기 때문에 적정한 양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어야 합니다

단백질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더 많이 포함하는 것이 단기간 뱃살 빼는 법입니다. 단백질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많이 선택합니다.

그리고 단백질 음식은 소화를 시키는데 많은 신체 에너지를 사용하여 뱃살을 빼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단백질 음식으로 비계가 없는 쇠고기와 돼지고기, 껍질을 완전히 제거한 닭고기, 두부, 콩, 및 계란 등이 있습니다.

 

물을 수시로 마시세요

단기간에 뱃살을 빼고 싶다면 물을 수시로 마시세요.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은 신체에 수분을 제공해주고 노폐물과 체지방을 몸 밖으로 보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개인마다 물을 마실 수 있는 양은 다르지만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2리터 정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에 수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주는 것은 뱃살을 빼주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을 증진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 대신 마시는 탄산 음료, 과일 주스, 에너지 음료, 비타민 음료 및 스포츠 음료 등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이 부족할 수록 뱃살이 생겨요

단기간 뱃살 빼는 법으로 잠을 충분히 자는 것입니다. 잠이 부족할 수록 신체는 식욕 호르몬의 변화를 주기 때문에 더 많은 음식을 먹고 싶어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과체중 및 비만의 위험을 예방하고 지속적으로 뱃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7시간 이상의 충분하고 질좋은 수면을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결론

단기간 뱃살 빼는 법은 요즘 인기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복잡하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평소의 생활 습관만 변경을 하여 꾸준히 실천만 하면 단기간에 뱃살을 빼는데 충분합니다.

무리하게 음식양을 줄여서 굶는 다이어트 보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요요 현상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