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에 3kg 빼기, 성공하는 8가지 방법

하루만에 3kg 빼기를 도전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루 동안 신체 활동량을 늘리고 음식 섭취를 줄이며 사우나에서 땀을 많이 빼면 하루만에 3kg 빼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에 몸무게를 3kg 빼는 것을 자주 반복을 하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프로필 사진 촬영을 해야 하는 경우, 웨딩 촬영을 앞두고 있거나 결혼식을 며칠 남기고 있는 상황에서 하루만에 3kg 빼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별한 경우에 할 수 있는 단기간에 몸무게를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하루만에 3kg 빼기를 하는 다이어트 방법

하루만에 3kg 빼기를 너무 자주 하지 않는다면 건강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시 원래대로 식사를 한다면 체중이 바로 회복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특별한 날이 아닌 이상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하루만에 체중을 많이 줄이는 것보다 장기간에 서서히 체중을 줄이는 것이 더 나은 방법입니다.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세요

일시적으로 체중을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는 것은 하루만에 3kg 빼기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면 몸 안의 수분과 노폐물이 배출되어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 선수인 경우 단 시간에 체중을 몇 g이라도 줄이기 위해서 사우나를 종종 합니다.

사우나의 뜨거운 증기가 몸 안의 수분을 땀으로 배출 시키기 때문에 몸무게가 줄어드는 효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사우나에서 땀을 흘려 단시간에 체중을 줄이지는 못합니다.

고혈압, 심장 질환 및 열에 약한 사람들은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땀을 너무 많이 흘리게 되면 탈수 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좀 더 안전하게 사우나에서 체중을 줄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30분 이상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지 마세요. 오랜 시간 동안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면 탈수 현상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우나를 하고 나면 많은 양의 수분이 땀으로 배출 되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사우나를 끝낸 후 체중계에서 몸무게를 확인하세요.
  • 사우나를 하는 것이 어렵다면 욕조에 뜨거운 물을 담아 몸을 담구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해서 땀을 흘리세요

하루만에 3kg 빼기를 하고 싶다면 유산소 운동을 해서 더 많은 땀을 흘리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중강도 이상의 격렬한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달리기, 버피 테스트 및 에어로빅 등이 몸을 격렬하게 움직이게 하는 좋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격렬하게 하면 땀으로 수분을 배출하기 때문에 1~2kg의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땀을 흘리기 위해서 옷을 많이 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옷을 많이 입고 유산소 운동을 하면 체온이 상승되어 혈압이 높아지거나 탈수 증세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땀복을 입고 운동을 하세요

땀복을 입고 운동하는 것이 하루만에 3kg 빼기를 위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빠른 시간내에 체중을 더 많이 줄이고 싶다면 땀복을 입고 운동을 하세요.

땀복은 유산소 운동 및 근력 운동을 하는 동안 더 많은 땀을 몸에서 배출되도록 도와주는 기능성 옷입니다. 땀복을 입고 운동을 하면 더 많은 땀을 흘리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들게 보이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땀복을 자주 입고 운동을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특별한 목적이 있지 않은 이상 땀복을 입고 운동 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몸 안의 수분을 배출 시켜 몸무게가 줄어들게 보이는 것 뿐이지 실제로 체중이 감량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세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은 하루만에 3kg 빼기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은 음식을 짜게 먹는 것처럼 신체에 수분 보유량을 늘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동안에 섭취해야 하는 음식에 탄수화물을 줄일 수록 신체에 수분 보유량이 적어져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1)

하루 동안은 다음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 밥, 흰 빵, 국수, 라면, 과자, 케이크, 감자 튀김 및 아이스크림 등.

 

더 많이 움직이세요

운동 만으로 하루만에 3kg 빼기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은 더 많이 움직이도록 노력하세요.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신체 활동을 늘려서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고 서서 제자리 걷기라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집안 대청소를 하여 더 많이 움직이세요. 가구 배치를 바꾸거나 집 안의 먼지를 모두 없앤다는 각오로 대청소를 하는 것이 몸을 더 많이 움직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야식을 하지 마세요

야식만큼 살이 찌는 것은 없습니다. 야식을 자주 먹을 수록 과체중 및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야식은 나트륨과 설탕 함량이 높습니다. 또한 야식을 먹고 잠을 자면 위에서 충분히 소화를 할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배를 더욱 더부룩하고 불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맛을 내기 위해 더 많은 소금과 설탕을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단기간에 살을 빼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야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밤에 정말로 배가 고프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야식으로 채소 스틱, 토마토, 무가당 두유 및 약간의 견과류를 먹는 것이 낫습니다.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세요

하루만에 3kg 빼기를 위한 다이어트 방법은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탄수화물 대신 신선한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채소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몸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채소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배고픔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은 채소가 있습니다. 감자, 고구마, 당근, 옥수수 및 단호박 등과 같은 채소는 전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소를 더 쉽게 섭취하기 위해 주스나 스무디로 만들어 마시는 것을 피하세요. 채소를 주스 또는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채소의 풍부한 식이 섬유가 파괴되어 식후 혈당을 급격히 올려 포만감이 적게 되는 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7시간 이상 수면이 필요해요

수면 시간이 짧을 수록 살을 빼는 것이 어렵습니다. 잠을 충분히 잘 수록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에 변화를 주어 과식을 예방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7시간 이상 수면을 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비만이 될 확률이 적다고 하였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하루에 7시간 이상의 수면을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결론

특별한 목적이 있는 경우에 하루만에 3kg 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웨딩 촬영, 프로필 사진 및 운동 선수 등의 경우에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빨리 살을 빼기 위해서 하루만에 3kg 빼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결코 건강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단기간에 할 수록 요요 현상은 바로 찾아오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