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점심 추천 11가지는 다이어트에 좋아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을 위한 간단한 점심 추천 합니다. 직장에서 점심 시간에 칼로리가 낮은 점심 메뉴를 선택하는 것을 어려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구내 식당이 있는 회사라면 밖으로 나가지 않아 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밖으로 나가서 점심을 먹어야 하는 경우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한 점심 추천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 하면서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점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반, 순댓국, 돈까스, 된장찌개 및 콩나물 해장국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햄버거를 먹는 것도 다이어트를 하는데 나쁘지 않습니다. 점심 시간에 밖에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이라면 아래의 간단한 점심 추천 중에서 선택하세요. (1)

 

한식 백반

다이어트를 하면서 점심 시간에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한식 백반이 좋습니다. 한식 백반은 흰 밥, 국(찌개) 및 다양한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메인 반찬과 국(찌개)이 달라지기 때문에 점심 메뉴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간단한 점심 추천으로 한식 백반이 좋은 이유는 좀 더 많은 채소 반찬을 추가로 요청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흰 밥은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1/2정도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국(찌개)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건더기 위주로 먹는 것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짬뽕밥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간단한 점심 추천으로 중국 음식을 정말로 어려운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짬뽕밥은 중국 음식 중에서 살이 안찌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짬뽕밥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지만 국물을 먹지 않고 건더기 위주로 먹으면 괜찮습니다. 그리고 밥은 1/2 공기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짬뽕밥은 보통의 짬뽕보다 다양하고 풍부한 해물과 채소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점심 시간에 중국집으로 가게 된다면 짬뽕밥을 간단한 점심으로 추천합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

살이 찌지 않게 김치찌개를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점심 메뉴로 김치찌개는 맛이 좋으며 밥하고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김치찌개는 간단한 점심 메뉴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김치찌개에 있는 돼지고기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김치찌개의 주재료가 되는 것들 중에서 돼지고기, 참치, 꽁치 및 햄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선택하는 것이 다른 김치찌개 보다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되는 점심 메뉴일 수 있습니다.

김치는 적게 먹고 돼지고기 위주로 먹는 것이 다이어트 하는데 좋은 점심 메뉴 입니다.

 

된장찌개

된장찌개를 간단한 점심 추천합니다. 특별한 점심 메뉴가 떠오르지 않을 경우 된장찌개를 추천합니다.

여러가지 채소와 두부가 들어 있기 때문에 국물을 먹지 않으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된장찌개는 나트륨 함량이 높아 맛을 중화 시키기 위해 밥을 더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된장찌개를 먹는 동안 밥은 1/2 정도만 먹는 것이 좋으며 물을 약간 넣어 짠맛을 중화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설렁탕

다이어트 하는데 특별한 점심 메뉴를 원한다면 설렁탕이 좋습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설렁탕을 점심 메뉴로 선택합니다.

따뜻한 설렁탕 국물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국물의 설렁탕은 포만감을 줍니다. 그리고 설렁탕에 있는 고기는 단백질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설렁탕을 먹을 때는 소금을 조금만 넣는 것이 좋으며 밥은 1/2 정도만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같이 곁들여 먹는 깍두기와 김치에는 다량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쌈 정식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고기로 이루어진 보쌈 정식을 간단한 점심 추천합니다. 보쌈 정식은 기름을 뺀 담백한 고기가 많기 때문에 맛이 담백하고 고소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보쌈보다 가격이 저렴하며 다양한 채소와 함께 나오는 것이 장점입니다. 밥을 적게 먹고 보쌈 고기 위주로 먹는 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돈까스

간단한 점심 추천으로 돈까스가 있습니다. 돈까스가 기름으로 튀겨서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돈까스를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돈까스를 먹을 때 소스를 부어 먹는 것이 아니라 찍어 먹는 것입니다. 소스를 따로 요청해서 약간 찍어 먹는 것이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밥은 먹지 않고 같이 곁들여 나오는 샐러드를 더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돈까스를 칼로리 낮게 먹는 다면 다이어트 하는데 큰 방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육볶음

다이어트 하는 동안 점심 시간에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싶다면 제육볶음이 좋습니다. 제육볶음은 담백한 돼지고기로 만들며 다양한 쌈채소와 같이 먹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점심 추천으로 제육볶음이 좋은 이유는 채소와 함께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단백질과 식이 섬유를 골고루 제공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육볶음의 양념에는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양념은 약간 걷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빔밥

비빔밥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점심 메뉴 중 하나 입니다. 다양한 채소를 한 번에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 미네랄 및 식이 섬유를 쉽게 공급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빕밥에는 계란 후라이가 들어 있기 때문에 단백질까지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빔밥은 밥 한공기를 다 넣으면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1/2 정도만 넣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빕밥의 고추장 양념은 다량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추장 양념을 조금만 넣거나 간장을 넣어 비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햄버거

다이어트를 하면서 패스트푸드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햄버거를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점심 추천으로 햄버거를 선택하세요. 햄버거는 식당에서 많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으며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의 조화가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햄버거를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햄버거와 같이 먹는 감자 튀김과 콜라를 먹지 않는 것입니다. 감자 튀김을 빼고 콜라를 제로 콜라로 변경을 하세요.

그리고 햄버거에 넣는 마요네즈 대신 케찹으로 변경하세요. 이렇게만 하여도 햄버거의 칼로리를 낮추어서 맛있는 다이어트 점심 메뉴로 할 수 있습니다.

 

순댓국

순댓국의 순대를 빼고 고기와 내장 위주로 먹는 다면 다이어트에 좋은 간단한 점심 메뉴가 될 수 있습니다. 순댓국은 따뜻한 국물하고 고기와 내장만 먹어도 배고픔을 덜어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하지만 순댓국에 들어 있는 순대에는 당면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식후 혈당을 높게 하여 살을 찌게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순대를 빼고 고기와 내장 위주로 먹는 것이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밥은 1/2 정도만 먹는 것이 좋으며 새우젓은 약간 넣어 나트륨 함량을 낮추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다이어트를 하면서 점심 메뉴를 선택하는 것은 고민이 된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간단한 점심 추천은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간단한 점심 추천으로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선택하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