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반찬 10가지 먹으면 다이어트 좋아요

변비에 좋은 반찬을 소개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섭취하는 음식이 줄어들기 시작하면 변비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비에 좋은 반찬을 꾸준히 먹어서 변비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에 좋은 반찬은 식이 섬유 부족의 변비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반찬 추천합니다

변비에 좋은 반찬의 대부분은 식이 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변비가 생길 경우 식이 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 채소 및 견과류 등을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변비 증상을 개선 하는데 도움이 되는 반찬으로 식이 섬유가 풍부한 것을 꾸준히 먹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반찬은 대장의 활동을 도와 원활하게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하지만 식이 섬유가 풍부한 반찬을 꾸준히 먹어도 변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무화과

무화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과일이기 때문에 변비를 해결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변비에 좋은 반찬입니다. 무화과를 말린 것은 1/2컵에 약 7g 이상의 식이 섬유를 함유한 것이 특징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무화과를 꾸준히 먹는 것은 음식물이 소화 기관으로 이동을 도와주고 배변 습관을 규칙적으로 갖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무화과는 신선한 것을 먹거나 말린 것이 좋으며 여러가지 반찬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변비에 좋은 반찬으로 고구마를 추천합니다. 고구마는 변비 증상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필요한 식이 섬유가 가득 들어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고구마는 셀룰로오스라고 불리는 불용성 식이 섬유가 가득 들어 있기 때문에 대변의 양을 증가 시켜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변비로 고생한다면 고구마를 매일 먹는 것이 변비 해결에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사과

사과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변비에 좋은 반찬 중 하나 입니다. 사과는 변비를 개선하는데 좋은 식이 섬유가 약 17% 이상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과의 풍부한 식이 섬유는 장에서 박테리아의 의해 발효가 되기 때문에 대변을 부드럽게 배출되도록 도움을 주어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습니다. 다이어트 하면서 종종 생길 수 있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과를 변비에 좋은 반찬 추천합니다.

 

키위

상큼한 맛의 키위는 하루 권장량의 약 8% 이상의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에 좋은 반찬 추천합니다. 여러 연구에 의하면 키위를 매일 먹는 것은 배변을 쉽게 도와줄 수 있기 때문에 화장실을 가는 횟수가 늘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이유는 키위의 식이 섬유는 대변의 부피를 증가 시켜 대변을 부드럽게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하면서 음식 섭취가 줄어들기 때문에 변비가 생길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매일 키위를 2~3개 정도를 먹는 것이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반찬으로 좋은 키위는 배변을 원활하게 하고 건강한 배변 습관을 갖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변비에 좋은 반찬 추천합니다. 브로콜리를 많이 먹는 것은 변비의 증상을 개선 시키고 화장실 가는 빈도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었고 변비에 좋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브로콜리를 꾸준히 먹으면 대변의 양을 증가 시켜 쉽게 화장실로 가는 것을 도움 줄 수 있는 변비에 좋은 반찬입니다.

 

말린 자두

많은 사람들이 변비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말린 자두를 변비에 좋은 반찬 추천합니다. 말린 자두는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이고 하루 권장량의 약 8% 이상의 고함량 식이 섬유가 들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말린 자두의 식이 섬유는 불용성이며 셀룰로오스라고 불립니다. 말린 자두를 지속적으로 먹으면 대변의 수분량을 늘려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몽

다이어트 하는 동안 생길 수 있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은 변비에 좋은 반찬으로 자몽을 추천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인 자몽 1개에는 약 3g 이상의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자몽을 매일 아침에 꾸준히 섭취하면 소화 기관에서 음식물을 빠르게 소화 시켜 대변의 양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몽의 풍부한 비타민 C는 피부 건강 및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자몽은 새콤한 맛이 좋은 과일이며 채소 샐러드 또는 오트밀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배를 꾸준히 먹으면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은 변비에 좋은 반찬 추천합니다. 배 1개에는 하루 권장량의 약 20% 이상의 식이 섬유가 들어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배를 먹으면 먹을 수록 대장에 수분을 공급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해서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적인 변비를 해결하고 싶다면 가급적 식이 섬유가 가득한 배의 껍질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미역

변비에 좋은 반찬인 미역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미역은 다시마 및 김 하고 같은 해조류 이며 꾸준히 먹을 수록 다이어트와 변비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역은 대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대변을 부드럽게 배출하도록 도와줍니다. 미역을 반찬으로 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미역으로 만든 반찬은 미역국, 미역 초장 무침 및 미역 줄기 볶음 등이 있습니다.

 

양배추

다이어트 및 변비 증상을 해결하는데 좋은 양배추는 변비에 좋은 반찬 추천합니다.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대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 해결하는데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양배추는 위에 자극을 적게 하여 속쓰림이 있는 경우 속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피클, 샐러드 및 볶음 등의 반찬으로 먹으면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