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안찌는 안주 7가지 알고 다이어트를 하세요!

0 Shares

퇴근 후 집에서 쉬다 보면 술이 마시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술을 마셔야 한다면 살 안찌는 안주를 쉽게 선택하여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술의 특성상 다이어트를 하거나 체중을 유지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단백질 합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근육 합성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술과 함께 먹는 대부분의 안주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입니다. 술과 안주를 같이 먹으면 살이 찌고 뱃살이 나오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중 살 안찌는 안주를 선택하면 뱃살의 걱정이 적고 살이 찌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살이 안찌는 술이 있습니까?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회식 또는 친구들 모임에서 술을 마시게 됩니다. 하지만 체중 관리를 하거나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술자리를 피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술이 칼로리가 낮고 살이 덜찌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알면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술의 대부부분은 열량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칼로리가 낮은 술을 선택하면 체중 증가의 위험 부담이 적다고 하였습니다. 순수한 술은 살을 찌우게 하지 않습니다.

술은 여러 종류가 있는 만큼 칼로리가 높은 술이 있고 칼로리가 낮은 술이 있습니다. 대부분이 곡류 또는 과일로 만든 술은 칼로리가 높고 당 함량이 많습니다.

막걸리, 맥주, 소주, 과일주, 칵테일 및 와인 등과 같은 술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마시면 살이 찌게 됩니다. 하지만 위스키, 진, 럼, 데킬라, 고량주 및 브랜딘 같은 술은 당 함량이 적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동안 마실 수 있는 술입니다.

 

술을 얼마나 마셔야 합니까?

살 안찌는 안주를 먹는 것 뿐만 아니라 술을 얼마나 마셔야 하는지도 아셔야 합니다. 칼로리가 낮은 술을 마신다고 해서 살이 안찐다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술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고 건강에도 매우 해롭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게 되면 식욕이 생겨서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술을 자주 마시게 되면 신진 대사를 낮추고 근육량을 잃을 수 있으며 체지방이 쉽게 쌓일 수 있습니다. 지방 분해를 방해하기 때문에 술을 가끔씩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은 종류마다 마시는 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소주를 마시게 된다면 남자는 3~4잔, 여자는 2~3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맥주는 남자는 2잔, 여자는 1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이 다이어트에 안좋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술이 다이어트에 안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술을 마시면 식욕을 돋구어서 더 많은 음식을 먹게 합니다.
  • 체지방이 쌓이고 근육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 고혈압, 당뇨병, 심장 질환, 간질환 및 여러 대사 증후군 발생률을 높입니다.
  • 체지방 분해를 방해하여 뱃살을 더 많이 나오게 합니다.

 

살 안찌는 안주 무엇이 있습니까?

술을 마시게 되면 위의 점막에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위 기능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서 살 안찌는 안주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살 안찌는 안주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및 식이 섬유 함량이 높아 술로 인한 위의 상처를 막아줍니다.

 

바나나

살 안찌는 안주 중의 하나는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술이 혈류로 천천히 흡수 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술 마시기 전에 바나나 1개만 먹어도 위의 점막을 보호하여 술로 인한 위의 점막에 자극을 덜어줍니다. 또한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여 술로 인한 전해질 불균형을 예방해줍니다. (출처)

바나나는 그 자체로 건강하고 맛이 좋은 과일이지만 술하고도 잘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바나나에 과일 샐러드, 요거트 및 오트밀을 추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연어

연어는 필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입니다. 그리고 연어는 살 안찌는 안주로 인기가 높은 것은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연어 110g에 무려 22g의 단백질 함량으로 인해 술이 몸에 흡수 되는 속도를 늦춰줍니다.

또한 연어의 오메가-3 지방산은 폭음으로 인한 뇌의 염증을 포함하여 술의 일부 해로운 영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살 안찌는 안주로 연어를 준비하는 방법은 구워 먹는 것입니다.

연어의 껍질을 벗기고 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소금, 후추 및 향신료를 약간 첨가하여 굽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연어는 브로콜리, 양파 및 마늘과 같은 채소와 잘 어울리며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술 안주입니다.

 

딸기

살 안찌는 안주로 딸기를 선택하세요. 딸기는 블루베리와 같이 비타민 C, 비타민 K, 망간 및 식이 섬유가 가득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딸기가 술 안주로 좋은 이유는 수분이 풍부하여 술로 인한 수분 손실을 예방하고 알코올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탈수를 예방합니다. 또한 딸기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술로 인한 세포 손상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딸기는 간에서 여러 항산화 물질의 수치를 높이는데 효과적이며 술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매일 딸기를 500g을 먹으면 16일 이내에 항산화 상태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딸기와 함께 잘 어울리는 술 안주로 아몬드가 있습니다. 술을 마실 때 같이 먹는 안주로 딸기와 아몬드를 함께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몽

자몽은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하며 비타민 A와 비타민 C의 함유가 많은 감귤류 과일입니다. 자몽이 술 안주로 좋은 이유는 술로 인한 간 손상을 예방해주고 간 기능을 개선해주는항산화 성분인 나린제닌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몽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살 안찌는 안주입니다. 술을 마실 때 자몽에다 약간의 소금을 뿌려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 술 안주가 됩니다.

하지만 자몽은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복용하는 약이 자몽과 상화 작용을 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멜론

멜론은 수분이 매우 풍부하여 술과 함께 먹는 동안 몸 안의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수박은 약 92%의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멜론은 약 90%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멜론이 살 안찌는 안주로 인기 있는 이유로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빠르게 고갈될 수 있는 칼륨과 같은 중요한 전해질을 공급해줍니다. 맛있는 술 안주로 멜론을 선택하세요.

멜론의 달콤한 맛과 풍부한 수분으로 술을 마시면서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심장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집아이 매우 풍부한 과일입니다. 그리고 술 마시기 전에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단백질이나 탄수화물보다 소화하는데 훨씬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알코올이 혈류로 흡수되는 속도를 늦추어줍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는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무엇보다 아보카도는 살 안찌는 안주이며 술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립니다. 과일 샐러드에 추가하여도 되고 약간의 소금과 뿌려 먹어도 술과 잘 어울립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술을 마실 때 전해질 수준의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되는 칼륨의 함량이 매우 높은 복합 탄수화물 음식입니다. 복합 탄수화물은 분해하는데 더 오래 걸리는 더 큰 분자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알코올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많이 먹으면 살이 찌기 때문에 조금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술 마시기 전에 미리 고구마를 먹으면 배고픔을 줄이고 음주로 인한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살 찌는 안주를 피하세요

살 안찌는 안주를 술 마실 때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술을 마시기 전 안주를 선택할 때 아래와 같은 안주만 조심하면 괜찮습니다.

  • 매운 음식은 술과 함께 먹으면 소화 불량을 일으키거나 위의 점막에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 감자 칩, 프레즐, 크레커 등과 같은 과자는 술과 함께 먹으면 복부 팽만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흰 빵, 국수, 라면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으면 칼로리가 높아져 살이 찔 수 있습니다.
  • 커피, 콜라 및 에너지 음료 등과 같은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와 술을 함께 마시지 마세요. 역류성 식도염의 발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결론

술을 마시기 전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살 안찌는 안주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몇몇 술 안주는 소화 불량, 속쓰림, 복부 팽만감을 유발하는 동시에 과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술을 많이 마신 다음날에는 숙취 증상을 줄이기 위해 물을 많이 마셔서 몸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

 

0 Sha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