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에 마시면 살 빠지는 차 15가지 추천해요!

자기 전에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자기 전에 마시면 살 빠지는 차를 통해 살을 빼는 것도 좋은 방법이더라구요.

저는 자기 전에 마시려고 항상 여러 종류의 차를 준비해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기호에 맞는 차를 골라 마십니다. 하지만 모든 차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자기 전에 마시면 살 빠지는 차의 종류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에게 제가 자기 전에 마시기 좋은 몇 가지 차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러한 차를 집에 저처럼 두고 마시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요.

저도 각종 차를 야식 대신에 먹는 습관을 가지다 보니 더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었어요. 더 깊은 숙면과 차의 효능 덕분에 다이어트에도 성공할 수 있었죠. (1)

 

보이차

주변에서도 보면 보이차를 마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보이차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소문난 차라고 해요.

중국에서부터 유래된 차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고급 중국집에 가면 나오는 그 차가 이 보이차인 것 같아요.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나서 먹으면 그 느끼한 느낌을 잡을 수가 있어요.

보이차의 놀라운 점은 단순히 기름진 느낌을 완화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도 지방을 분해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차들보다 식사를 할 때 더욱 즐겨 먹고 있어요.

보이차를 마시면 신기하게 배고픔이 잘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이것도 보이차가 배고픔과 관련된 호르몬을 억제한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먹으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히비스커스차

처음에 히비스커스 차를 보았을 때는 다른 차들에 비해 이름이 생소해서 놀랐어요. 근데 편의점에도 많은 제품이 있는 만큼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차더라구요.

저는 몰랐는데 히비스커스차가 HCA성분, 갈산, 카테킨 등이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다고 해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사람들이 마시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다이어트를 할 때는 탄수화물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고 있어요. 근데 이 히비스커스 차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해요.

위에서 말한 HCA라는 성분 덕분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도 활발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니 관련하여 개선점을 느끼고 싶은 분들이 마시면 좋을 것 같았어요.

 

루이보스차

저는 카페인이 들어간 차를 마셔도 상관이 없는데, 카페인을 못 마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우리 주변에는 커피 이외에도 카페인이 함유된 차가 많아요.

그래서 카페인이 체질이 아닌 분들은 이런 부분에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루이보스차는 카페인이 없어서 더욱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자기 전에 마시면 살 빠지는 차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해요. 또한 루이보스차는 염증 억제 기능을 통해 부기를 방지할 수 있어요.

폴리페놀이란 성분 덕분이라고 하는 데 덕분에 다른 질병들도 예방할 수 있다 하더라구요. 또한 활성산소로부터 유래되는 질병을 막아주는 효과로도 유명한 것 같았어요.

저는 그래서 최근에는 루이보스차를 많이 사두고 자기 전에 마시고 있답니다.

 

두충차

두충차라는 이름은 일반적인 많은 사람들은 잘 모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요. 하지만 두충차는 예전부터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차였다고 하더라구요.

노화 방지와 각종 질환 예방에 좋아 불로장생차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강한 향의 차를 싫어하지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저는 보리차와 함께 일상적으로 마시고 있는데 가볍게 마시기 좋은 것 같아요.

 

마테차

마테차는 각종 제품으로도 한국에 많이 있기 때문에 친숙할 것이라 생각해요. 보통 남미에서 많이 마시던 차라고 하는데,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차인 것 같아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전반적인 신체의 균형을 맞추어 준다고 해요. 그리고 밥을 먹기 전에 마셔주면 포만감을 빨리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오미자차

일반적인 느낌의 차가 싫다면 오미자차를 추천하고 싶어요. 오미자 열매로 만들었기 때문에 특유의 새콤한 맛을 느낄 수가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다가 입맛이 너무 떨어졌을 경우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스트레스받는 날에 따뜻한 오미자차를 마시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하며 힘들고 지칠 때 오미자차를 한 잔 마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카모마일차

카모마일차는 향긋한 특유의 향 때문에 예전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 차에요. 대부분의 카페에서도 마실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편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다이어트를 할 때는 카페에서 다른 메뉴보다 카모마일차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향긋한 향 덕분에 스트레스도 해소 되는 것 같고 잠도 푹 잘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칡차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무기력함이 느껴질 때가 있지 않으신가요?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다 보면 폭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에는 칡을 활용해 만든 칡차를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아침이나 저녁 자기 전에 마시면 살 빠지는 차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칡차는 속이 불편할 때에도 마셔주면 좋을 것 같았어요.

 

녹차

최근 친구에게 선물 받아 녹차를 마시기 시작했어요. 녹차는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셔본 경험이 있는 차에요.

이 녹차에는 식욕을 억제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덕분에 녹차를 마시면서 점점 식욕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평소에 힘들던 간헐적 단식도 최근에는 녹차와 함께 실천하고 있어요.

 

페퍼민트차

페퍼민트차는 상쾌한 맛을 가지고 있어요. 밥을 먹고 나서 깔끔함을 느끼고 싶을 때는 페퍼민트차만 한 것도 없는 것 같아요.

게다가 소화도 잘되는 것 같았어요. 페퍼민트 향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즐겨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차로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운동을 반드시 병행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자스민차

자스민차는 중국에서 온 오랜 정통의 풍부한 맛을 가진 차입니다. 자스민차는 소화를 촉진하고, 따라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스민차는 다른 건강 효능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마테차

마테차는 남아메리카 원주민들이 건강한 에너지 원천으로 사용하던 음료입니다.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를 공급하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롱차

우롱차는 녹차와 홍차의 중간 단계에 위치한 중국에서 온 유명한 차입니다. 우롱차는 지방의 연소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어 체중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우리 몸의 대사를 향상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백차

백차는 가장 낮은 발효 정도를 가진 차로, 가볍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백차는 녹차와 비슷한 건강 이점이 있는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말차

말차는 녹찻잎을 가루로 만든 일본식 녹차입니다. 말차는 녹차의 모든 영양소를 포함하며,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