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얼굴살 처짐 피하는 방법이 궁금하세요?

다이어트 얼굴살 처짐이 왜 생길까요? 그리고 어떻게 하면 다이어트 후에 생길 수 있는 얼굴살 처짐을 예방을 할 수 있을까요?

다이어틀 하면 얼굴에서도 지방이 감소하기 때문에 얼굴이 날씬해지는 것이 당연할 수 있어요. 하지만 단기간에 너무 많은 살을 빼게 되면 몸은 날씬해 보일 수 있어도 얼굴의 근육과 지방이 모두 감소하게 되어요.

그렇게 되면 당연히 얼굴 근육이 부족하기 때문에 얼굴살이 처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어요.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 충분한 영양소 섭취를 하지 않으면 얼굴의 피부가 건강해 보이지 않고 푸석하고 피곤해 보여요.

따라서 내 몸에 맞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고 체중 감량을 단기간이 아닌 천천히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다이어트 얼굴살 처짐 없이 하는 방법

얼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전체적인 체중 감량과 얼굴 근육 강화를 통해서 얼굴살 처지는 것을 막고 갸름한 얼굴을 만드는 방법이에요. 얼굴살 처짐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노하우 몇 가지를 소개할게요. (1)

 

얼굴살 처짐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

다이어트 얼굴살 처짐 없이 하는 방법이 있어요. 우선 얼굴살을 빼고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기 위해 하루 종일 섭취하는 칼로리량을 줄여서 신체가 지방을 에너지 원으로 사용하게 해야 해요.

그리고 체중 감량을 천천히 진행해서 얼굴 근육이 줄어 얼굴의 탄력성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야 해요. 한달에 약 2~3kg 체중 감량을 할 수 있게 천천히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체중 감량을 골고루 하고 얼굴살 처지지 않게 하기 위해 운동을 해야 해요. 얼굴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얼굴 운동 및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필요해요.
  • 올바른 식사 습관 갖기: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서 체중을 감량하고 얼굴살 처지지 않게 할 수 있어요. 그러나 과식, 폭식, 부족한 영양 섭취를 하지 않아야 해요.
  • 꾸준히 피부 관리하기: 평상시의 잘못된 생활 습관을 바꾸고 피부 탄력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게 세안 및 스킨 케어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해요.

기억해야 하는 것은 다이어트 후에 생길 수 있는 얼굴살 처짐을 막기 위해서 개인의 생활 습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하지만 꾸준한 노력을 통해 목표한 체중 감량 및 얼굴살 처짐을 예방할 수 있어요.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기

수면은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피부 건강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어요.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면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원활해져서 몸 안의 지방 분해와 신진 대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충분한 수면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 결과에 큰 도움이 되어요.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기

얼굴살 처짐을 예방하고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필수에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 계란, 쇠고기 등과 같은 단백질 음식을 챙겨야 해요.

하지만 간편하게 먹기 위해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이러한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면 체중 관리가 쉬워지고 얼굴살 처짐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적당한 식욕 조절이 필요

식욕을 조절하는 것은 다이어트 성공에 큰 역할을 해요. 과식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체중 증가로 이어지고 과다하게 굶기만 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적당한 식욕 조절을 해야 체중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양의 균형을 맞출 수 있게 노력을 해야 해요. 올바른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 다이어트 얼굴살 처짐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체중 관리와 얼굴살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아요.

 

적절한 유산소 운동하기

다이어트 얼굴살 처짐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싶으면 먼저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서 전체적인 체중을 감소시키는 것이 필요해요. 일반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걷기, 조깅, 실내 자전거 타기, 에어로빅 등이 포함되어요.

이러한 유산소 운동은 주요 근육군을 강화 시키고 심장 및 폐 기능을 개선해서 신진 대사를 높이고 체지방을 줄여줘요. 다음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적절하게 하는 것이 필요해요.

  • 일주일에 3~5회, 하루에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실시하세요.
  • 유산소 운동의 강도를 점진적으로 높여서 심장 및 폐 기능을 높이세요.
  • 다양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운동의 지루함을 방지할 수 있어요.

 

얼굴 탄력을 높이는 운동하기

얼굴 탄력을 높이는 운동은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얼굴 근육과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얼굴살을 빼고 피부 개선 및 얼굴 탄력을 높이는 운동은 다음과 같아요. 

하루 10분만 얼굴 탄력을 높이는 운동만 해도 갸름한 얼굴형을 만드는데 효과적이에요.

  • 볼에 바람 넣기: 입 안을 공기로 부풀리고 10초 동안 유지하세요. 10회 반복하는 것이 좋아요.
  • 눈썹 올리기: 눈썹을 최대한 올리고 다시 회복하는 이동을 반복하세요. 최소 10회 반복해야 해요.
  • 물고기 얼굴 만들기 운동: 입술을 입 안으로 최대한 넣어서 물고기처럼 만들어 주세요. 1회에 약 10~15초 동안 유지하세요.

 

얼굴살 처짐 없는 스킨 케어 노하우

다이어트 식단 및 운동 뿐만 아니라 피부에게 적절한 관리가 필요해요. 아래의 노하우룰 참고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세요.

얼굴 마사지 하기

평소에 스트레스 받은 얼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얼굴 피부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얼굴 마사지를 해주세요. 얼굴 마사지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깨끗이 씻어야 해요.

그리고 손가락 끝으로 얼굴의 중앙부터 외곽까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얼굴 마사지를 하세요.

  1. 이마 중앙부터 볼의 양쪽 끝까지 밀어 주세요.
  2. 눈썹 위쪽 붓기를 눈 주변에서 이마 끝까지 밀어 주세요.
  3. 코 위쪽과 뺨 중앙에서 시작하여 얼굴 외곽으로 밀어 주세요.
  4. 광대뼈 아래와 턱선을 따라 마사지해 주세요.

얼굴 피부의 보습 강화하기

노화가 진행될 수록 피부가 건조해지고 얼굴살이 처질 수 있기 때문에 얼굴 피부의 보습 관리가 더욱 중요해요. 얼굴 피부에 적절한 수분 및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스킨케어를 진행하세요.

  1. 얼굴 피부에 자극이 적은 세안제로 깨끗이 세안하세요.
  2. 화장솜에 토너를 충분히 묻혀 얼굴에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세요.
  3. 비타민이 풍부한 에센스로 피부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세요.
  4. 보습 크림을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바르면서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세요.
  5. 기미와 주름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세요.
  6. 수면팩 혹은 보습 마스크팩을 사용하여 피부 재생을 도와주세요.

외출할 때는 꼭 자외선 차단하기

외출할 때는 꼭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해요.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실천하세요.

  • 선크림을 바르기 전에 피부가 충분히 건조한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그렇지 않다면 완전히 건조할 때까지 기다린 후에 선크림을 충분히 발라 주세요.
  • 선크림은 운동 전, 운동 중, 운동 후 항상 발라주어야 해요. 땀이 많이 나면 세안 후에 선크림을 다시 발라 주는 것이 중요해요.
  • 선크림을 얼굴뿐만 아니라 목, 귀, 손, 발 등에도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 선크림은 2시간에 한번 씩 발라주어야 자외선 차단 효과가 지속되어요.
  •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선크림을 먼저 바르고, 기초 화장품 위에 메이크업을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