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살 빨리 빼는 법 16가지 궁금하다면?

얼굴 살 빨리 빼는 법은 어렵지 않아요. 얼굴 살이 있으면 얼굴이 커보이고 외모에도 좋은 영향을 주지 못할 수 있어요.

얼굴 살은 뱃살만큼 느리게 빠지는 신체 부위이고 얼굴 부종도 쉽게 생길 수 있어요.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는 얼굴 살 빼는 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얼굴 살 빨리 빼는 법

얼굴 살 빨리 빼는 법은 금주를 하고 다이어트 식단을 철저히 지켜야 해요. 그리고 땀이 날 정도의 근력 운동 및 유산소 운동을 해서 체지방을 제거해야 자연스럽게 얼굴 살도 빠질 수 있어요.

얼굴 살을 빼면 자연스럽게 얼굴이 작아지고 외모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1)

 

국, 찌개를 먹지 않기

한국인의 식사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이 바로 국하고 찌개에요. 대부분의 국하고 찌개에는 많은 양의 소금, 간장, 고추장 등과 같은 양념이 들어 있어요.

국, 찌개의 건더기만 건져 먹어도 나트륨 수치를 줄일 수 있지만, 국물을 먹게 되면 몸 안의 나트륨 수치가 많이 올라가요. 몸 안의 나트륨 수치가 올라가면 몸의 수분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해 얼굴 부종이 생겨 얼굴 살이 찔 수 있어요.

 

소금을 적게 섭취하기

음식의 맛을 좋게 해주는 소금은 많이 먹을 수록 얼굴의 부종이 생기고 얼굴 살이 쉽게 찌게 할 수 있어요. 얼굴 살을 빨리 빼고 싶으면 소금을 적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음식에 소금을 많이 넣고 짜게 먹을 수록 몸에서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지 못해 얼굴 부종이 생길 수 있어요. 소금을 적게 섭취할 수록 얼굴 부종을 막고 얼굴 살을 더 빨리 뺄 수 있어요.

 

지금 먹고 있는 다이어트 식단 변경하기

기존의 다이어트 식단만으로 만족스러울 정도로 얼굴 살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다이어트 식단을 규칙적으로 지키는데도 얼굴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다이어트 식단을 변경해야 해요.

다이어트 식단에 칼로리 낮은 음식을 더 많이 포함하고 식이 섬유, 단백질 음식으로 짜는 것이 좋아요. 하루에 300칼로리 섭취만 줄이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얼굴 살을 빨리 뺄 수 있어요.

 

물을 충분히 마시는 노력을 하기

물을 마실 수록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하루에 최소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노력을 해야 몸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식욕을 줄일 수 있어요. 물을 충분히 마시면 신진 대사가 올라가고 얼굴 살을 더 빨리 뺄 수 있어요.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노력이 필요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스트레스 호르몬이 더 많이 생길 수 있어요. 수면을 충분히 하지 못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분비가 되면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 얼굴 살이 더 찔 수 있어요.

얼굴 살을 빨리 빼고 싶으면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이 필요해요. 수면을 충분히 할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이 줄어들고 신진대사가 올라가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기 때문이에요.

 

식사를 거르는 습관을 버리기

얼굴 살 빨리 빼는 법은 식사를 거르는 습관을 버리는 것이에요. 얼굴 살을 빨리 빼고 싶어서 식사를 자주 거르게 되면 나중에는 오히려 내장 지방이 더 많이 쌓이고 요요 현상이 생겨 얼굴 살이 더 찔 수 있어요.

식사를 거르고 자주 굶게 되면 우리의 몸은 비상 사태로 전환이 되어 지방을 더 많이 축적하게 되어요. 그렇기 때문에 얼굴 살을 빨리 빼고 싶으면 식사를 거르지 않고 적당한 양의 음식을 꼭 먹고 운동을 해야 해요.

 

불규칙한 식사 시간을 고치기

식사 시간을 불규칙하게 되면 과식, 폭식을 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지키도록 노력을 해야 해요.

가급적 같은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소식을 할 수 있고 얼굴 살을 쉽게 뺄 수 있어요. 같은 시간에 영양가 높고 칼로리는 낮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식사를 하세요.

 

공복 시간이 너무 길지 않게 하기

공복 시간이 너무 길어지면 길어질 수록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공복 시간이 길어지고 식사를 제 때 하지 않으면 에너지 소모량이 줄어들고 체지방이 쉽게 쌓이는 몸으로 바뀔 수 있어요.

또한 공복 시간이 너무 길어진 상태에서 탄수화물 음식을 먹으면 바로 칼로리를 태우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이 더 많이 쌓여요. 그렇게 되면 체지방이 증가하고 얼굴 살이 더 찌게 되기 때문에 공복 시간을 너무 길게 하지 마세요.

 

식사를 빨리 하지 않기

식사를 빨리 하는 것은 포만감이 적어지고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얼굴 살 빨리 빼는 법은 식사를 천천히 하는 것이에요.

식사를 천천히 하면 생각보다 포만감을 빨리 느껴 음식을 적게 먹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하지만 식사를 빨리 하면 포만감을 적게 느끼기 때문에 더 많은 음식을 먹어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요.

 

설탕 가득한 커피 음료 마시지 않기

설탕 가득한 커피 음료를 마시면 얼굴 살 빨리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얼굴 살을 빼고 싶으면 설탕 첨가가 많은 커피 음료 대신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더 좋아요.

단 맛의 커피 음료를 끊기 어렵다면 아메리카노에 설탕을 대신 할 수 있는 스테비아를 넣는 것이 더 좋아요. 설탕 가득한 커피 음료는 급격하게 혈당을 올리고 인슐린을 과하게 분비하게 하여 체지방이 증가하고 얼굴 살이 찔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의 강도를 더 높이기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는 얼굴 살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지금 하고 있는 유산소 운동만으로 얼굴 살을 만족스러울 정도로 빼기 위해서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해요.

하지만 얼굴 살 빨리 빼는 법은 유산소 운동의 강도를 더 높이는 것이에요. 숨이 턱에 찰 정도의 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체지방을 제거하고 얼굴 살을 빨리 뺄 수 있어요.

 

하루 3번 샐러드 먹기

하루 3번 식사를 하기 전에 샐러드를 먹으면 식사량을 줄이고 얼굴 살을 빨리 뺄 수 있어요. 샐러드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채소를 더 많이 먹을 수 있고 식이 섬유를 보충해서 변비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샐러드는 체중 감량 및 얼굴 살 빨리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샐러드에 뿌려먹는 드레싱 소스의 대부분은 설탕, 마요네즈 등으로 만들기 때문에 발사믹 식초, 올리브 오일로만 뿌려서 먹는 것이 좋아요.

 

신체 활동해서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우기

얼굴 살 빨리 빼고 싶으면 신체 활동을 해서 칼로리를 더 많이 태워야 해요. 식사하고 30분 뒤에 운동을 하는 것도 좋고 일을 하면서 중간중간 쉬는 시간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아요.

가까운 거리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 걸어가는 것이 칼로리를 태워 얼굴 살을 빨리 뺄 수 있어요. 하루에 최소 만 보 이상 걸을 수 있는 노력을 해야 체지방을 태워 얼굴 살을 빨리 뺄 수 있어요.

 

고개를 숙여가며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기

고개를 숙여가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얼굴의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되어 얼굴 살이 찔 수 있어요. 장시간 고개를 숙여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보다 눈높이에 맞춰 스마트폰을 들고 사용하는 것이 더 좋아요.

그리고 고개를 숙이면서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을 하다보면 얼굴의 긴장이 되고 목 건강에 무리를 줘서 일자목, 거북목이 될 수도 있어요.

 

생과일 주스 마시지 않기

건강에 좋고 피부 미용 효과가 있는 생과일 주스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당 분이 있어요. 그리고 식이 섬유가 거의 제거가 되기 때문에 소화 흡수가 빠르고 식후 혈당을 급격하게 올릴 수 있어요.

어쩌다 마시는 생과일 주스는 건강에 좋을 수 있지만 과일 그대로 먹는 것보다 포만감이 적고 칼로리 섭취가 많아지는 것이 사실이에요. 얼굴 살을 빼고 건강을 개선하고 싶으면 생과일 주스보다 과일 그대로 씹어 먹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에요.

 

소주, 맥주, 막걸리와 같은 술 마시지 않기

알코올 도수가 낮은 술일 수록 칼로리가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특히 소주, 맥주, 막걸리는 칼로리가 매우 높고 영양은 별로 없는 술이에요.

얼굴 살 빨리 빼는 법은 칼로리가 높은 소주, 맥주, 막걸리와 같은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에요. 만약 술을 마셔야 한다면 칼로리는 낮지만 알코올 도수가 높은 위스키, 보드카 등과 같은 술을 조금 마시는 것이 나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