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살 안찌는 사람 15가지 특징은 무엇일까요?

얼굴살 안찌는 사람의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얼굴살이 잘 찌지 않은 사람의 대부분은 철저한 식이 요법과 운동을 해요.

체질에 따라 얼굴살이 찌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식이 요법과 운동을 하지 않으면 얼굴살이 쉽게 찔 수 있어요.

 

얼굴살 안찌는 사람

물론 체질에 따라 얼굴살이 없는 사람이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얼굴살 안찌는 사람은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깨끗한 식단을 지키는 경우가 많아요.

얼굴살이 많으면 외모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지만 항상 얼굴이 부어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어요. 얼굴살은 뱃살만큼 빼는 것이 어려운 신체 부위이기 때문에 생활 습관을 개선해야 효과가 있어요. (1)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얼굴살 안찌는 사람은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해요. 자세가 구부정하거나 항상 고개를 숙이게 된다면 얼굴의 혈액이 아래쪽으로 쏠리기 때문에 턱살이 생기고 얼굴살이 쉽게 찔 수 있어요.

앉을 때는 항상 엉덩이가 등받이에 닿도록 하고 고개를 숙이지 않고 정면을 바라보게 앉아야 해요. 등이 굽어지지 않게 해야 하고 시선이 아래로 가서 고개를 숙이지 않게 바른자세를 유지해주세요.

 

야식을 먹지 않기

얼굴살이 찌지 않는 사람의 대부분은 야식을 먹지 않아요. 야식의 대부분은 소금,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자고 있는 동안에 얼굴의 부종을 가져와서 얼굴살이 더 쪄 보일 수 있어요.

얼굴 부종이 생기면 얼굴이 커보이고 얼굴살이 더 잘 보여서 외모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야식을 먹고 자면 자고 있는 동안에 몸 안의 염분이 배출 되지 않아 얼굴살이 쪄 보이고 몸의 부종까지 생겨요.

 

얼굴에 근육이 없는 경우

체질에 따라서 얼굴에 근육이 없는 경우 얼굴에 지방이 더 쉽게 쌓여 얼굴살이 쪄보이는 경우가 있어요. 얼굴에도 근육이 있기 때문에 얼굴 운동을 꾸준히 해줘서 얼굴에 근육을 채워 넣어야 얼굴살이 찌지 않아요.

굳어 있는 표정보다 항상 얼굴 표정을 많이 짓게 하는 것이 좋고 수시로 얼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얼굴에 근육이 있는 것만으로 얼굴살이 찌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음식에 소금을 적게 사용하기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소금을 사용해야 해요. 하지만 너무 많은 소금을 사용하여 음식의 맛이 쉽게 짤 수 있고 나트륨 농도가 크게 증가해요.

얼굴살이 찌지 않은 사람은 음식에 소금을 적게 사용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어요. 얼굴살을 빼고 싶으면 음식에 소금을 적게 사용하고 싱겁게 먹는 습관을 가져야 해요.

 

하루 섭취 칼로리 줄이는 노력이 필요

기존의 식사량으로는 얼굴살 빼는 것이 어려워요. 얼굴살을 더 많이 빼서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고 싶으면 지금 먹고 있는 음식의 양을 줄여야 해요.

갑자기 많은 음식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최대 200~300칼로리만 줄여도 얼굴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부족한 음식은 칼로리는 거의 없고 영양이 풍부한 채소 샐러드를 먹는 것이 좋아요.

 

물을 마실 수록 얼굴살 빼기 효과적

얼굴살 안찌는 사람은 물을 습관적으로 많이 마셔요. 물을 마실 수록 얼굴살 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

처음에 물을 마시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어요. 하지만 습관적으로 물을 자주 마시는 노력을 해야 몸 안의 수분을 채우고 노폐물을 배출하면서 얼굴살을 뺄 수 있어요.

하루에 최대 8잔 이상, 1.5리터 정도 물을 마시는 노력을 해야 해요. 물을 마실 수록 식욕이 줄어들고 식사량을 적게 하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짜게 먹는 습관을 빨리 버리기

짜게 먹는 습관을 버려야 얼굴살을 뺄 수 있어요. 얼굴살이 안찌는 경우는 짜게 먹지 않고 모든 음식을 싱겁게 먹기 때문이에요.

소금, 고추장, 된장, 간장 등과 같은 양념을 음식 만들 때 많이 사용하면 음식의 나트륨 농도가 올라가게 되어요. 특히 국하고 찌개에는 상당한 양의 나트륨이 들어 있기 때문에 즐겨 먹을 수록 얼굴살이 찌고 몸의 부종이 생겨요.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이기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어려울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이 쌓이기 시작해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분비가 될 수록 나도 모르게 식욕이 증가해서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얼굴살이 잘 찌지 않는 사람은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요. 스트레스 관리를 해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분비를 최대로 막는 것이 과식, 폭식을 예방할 수 있고 얼굴살을 뺄 수 있어요.

 

커피 음료 대신 블랙 커피 마시기

설탕이 첨가된 커피 음료보다 무가당 블랙 커피를 마시는 것이 얼굴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커피 음료는 탄산 음료보다 더 많은 설탕이 첨가가 되어 칼로리가 높고 식후 혈당을 급격하게 올려요.

몸에 해롭고 얼굴살 찌는 커피 음료 대신에 칼로리는 매우 낮고 맛이 깔끔한 블랙 커피를 마시세요. 블랙 커피에 스테비아를 약간 첨가하면 단 맛이 강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식사를 천천히 여유롭게 하기

식사를 빨리 하는 것보다 천천히 여유롭게 해야 포만감을 빨리 느껴 식사량을 줄이 수 있어요. 식사를 천천히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서 체지방을 태워 얼굴살을 뺄 수 있어요.

얼굴살이 잘 찌지 않는 사람은 식사를 빠르게 하지 않고 천천히 해요. 식사를 천천히 하면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위에 부담이 적어 소화기 건강에도 좋아요.

 

하루 한 끼는 샐러드 먹기

하루 3번을 모두 밥을 먹지 않아도 되어요. 하루 한 끼 정도는 가볍게 샐러드를 먹는 것이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서 얼굴살을 뺄 수 있어요.

얼굴살이 찌지 않는 사람은 샐러드를 자주 먹어요. 샐러드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 견과류, 닭가슴살, 치즈, 참치 등이 들어 있어요.

영양 가득하고 칼로리는 낮은 샐러드 먹으면서 얼굴살을 빼세요.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기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야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 얼굴살을 뺄 수 있어요. 얼굴살 안찌는 사람은 규칙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해요.

근력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굴살을 빼고 싶으면 유산소 운동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아요. 1시간 동안 동네 산책하듯이 걷는 것이 아니라 30분이라도 운동장 뛰면서 땀을 흠뻑 흘려야 얼굴살이 더 잘 빠져요.

 

생과일 주스보다 과일 그대로 먹기

먹기 좋은 생과일 주스는 비타민, 미네랄은 있지만 식이 섬유가 거의 없기 때문에 소화가 빨라 식후 혈당을 급격하게 올려요. 그리고 생과일 주스는 과일 여러개를 갈아서 주스로 마시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양의 당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요.

생과일 주스는 먹기에 편할 수 있지만 많은 양의 당분을 섭취하고 칼로리까지 증가 시키기 때문에 얼굴살이 찔 수 있어요.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는 먹기 편한 생과일 주스 대신에 식이 섬유가 풍부한 과일을 그대로 씹어 먹어야 해요.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이기

스마트폰을 오랜 시간 동안 사용을 할 수록 얼굴 표정에 변화가 없고 얼굴 근육에 긴장을 주어 얼굴살이 잘 빠지지 않아요. 스마트폰은 짧은 시간 사용하면서 눈을 자주 깜빡여서 눈의 피로를 줄여줘야 해요.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나도 모르게 고개가 숙여져 얼굴의 혈액 순환이 방해가 되어요. 얼굴살을 빼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고 싶으면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여야 해요.

 

공복 시간을 줄이기

공복 시간이 길어질 수록 배고픔이 증가하여 과식을 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얼굴살 안찌게 할려면 공복 시간을 길게 하지 않고 식사를 제 시간에 맞춰서 하는 것이에요.

공복 시간이 길어지면 몸에서는 칼로리를 태우는 것보다 체지방을 더 많이 보유하려고 할 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공복 시간이 너무 길지 않게 해야 하고 식사를 정해진 시간에 3번 하는 것이 체지방을 태우면서 얼굴살을 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