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식단이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 될까?

다이어트 하는 사람의 경우 저칼로리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기본적으로 체중 감량의 본질은 적게 먹고 최대한 많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은 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더욱 많은 활동량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잉여 칼로리를 충분히 연소시키지 못해 남은 칼로리가 체중으로 바뀌어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체중 감량을 위해서 저칼로리 재료를 통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저칼로리 식단에 구성하면 좋은 식품

저칼로리 식품을 안다면 다이어트 식단을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식단을 구성할 때는 먼저 식품의 칼로리와 요리 방법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미리 일주일가량의 식단을 구성하여 미리 음식 재료를 구매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갑작스러운 상황에도 고칼로리 식단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계란

계란은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이상적인 음식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주며,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는 아침 식사로 좋습니다.

또한, 계란에 함유된 무수의 필수 영양소들이 체력 증진과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요리법으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계란은 건강한 식습관에 큰 도움이 되죠.

 

고등어

고등어는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고등어는 비타민 D와 단백질이 풍부하며, 칼로리도 상대적으로 낮고 탄수화물도 적은 편입니다.

이런 특징으로 고등어는 다이어트 식단에 인기가 많으며, 다양한 요리 방법으로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꾸준한 섭취가 가능합니다.

 

닭고기

닭고기는 껍질을 제거하면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고품질의 단백질 성분은 포만감을 증진시키고 근육 건강에 도움이 되어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요리법으로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닭고기는 다이어트 식단에 다양성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돼지고기 등심

비계를 완전히 제거한 돼지고기 등심은 지방이 적고 영양이 풍부하여,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적합한 음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며, 근육 건강과 신체적 성능 향상에도 기여합니다.

이렇게 좋은 영양 성분을 가진 돼지고기 등심은 다양한 요리법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의외로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게다가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은 적게 포함되어 있죠.

그래서 양배추는 다이어트를 위한 저칼로리 식단에 이상적인 채소입니다. 이렇게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포만감을 높이고 체중 감량을 지원합니다.

양배추는 다양한 샐러드나 스프 등의 요리로 활용할 수 있어 지루함 없이 식단을 지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쇠고기

쇠고기는 지방을 제거한 상태에서는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이 적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담백한 맛의 쇠고기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좋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영양이 풍부한 쇠고기에는 철분, 비타민 B군 및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쇠고기의 풍부한 영양소들은 에너지 생성과 근육 성장 및 회복을 도와주며, 다이어트 과정에서 필요한 영양을 채워줍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낮은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죠.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건강한 삶을 돕고, 그 성분 덕분에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영양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간식이나 스무디, 요거트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블루베리를 활용한 제품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낮은 탄수화물 함량과 높은 식물성 단백질 함량으로 저칼로리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시금치는 식이섬유, 철분, 칼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신체적 성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죠. 이렇게 영양가가 높은 시금치는 한식뿐만 아니라 양식과도 잘 어울리는 재료입니다.

시금치를 사용한 다양한 레시피로 즐겨보세요.

 

우유

우유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뼈 건강에 좋은 칼슘과 함께,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근육 성장과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체중 관리를 지원하는 우유는 다양한 음료나 음식에 사용되어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마시면 오히려 우유의 지방으로 인해 살이 찔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지방 함량이 낮은 저지방 우유, 무지방 우유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플레인 요거트

플레인 요거트는 칼로리는 낮지만 다양한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이러한 단백질 함량과 프로바이오틱스가 체중 관리와 소화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플레인 요거트는 과일이나 견과류와 함께 즐기는 것으로 식단의 다양성을 높여주며 건강한 체중 관리를 지원하는 데 크게 이바지합니다.

 

버섯

버섯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습니다. 그래서 효율적인 다이어트에 적합한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그리고 버섯에는 다양한 종류의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증진시키고 소화를 촉진합니다.

 

검은콩

검은콩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성분은 포만감을 높여 식욕 조절에 도움을 주며, 건강한 체중 관리를 지원합니다.

또한, 검은콩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건강 이점을 제공합니다.

 

미역

미역은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 이상적인 해조류입니다. 이러한 단백질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한 미역은 포만감을 높이고 체중 감량을 지원합니다.

미역은 미역국, 미역 줄기 볶음 등의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