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미역국 먹고 한달에 20kg 감량 성공하기

미역은 한국인이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주소 소고기를 넣고 국으로 많이 만들어 먹는데 다이어트 미역국을 통해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을까요?

학교를 다닐 때 급식으로도 미역국이 많이 나오고,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미역국을 접하는 기회가 많을 것입니다. 그럴 때마다 미역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지 않을지 걱정하는 분이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미역국의 효능

애초부터 미역은 다이어트에 좋은 건강 식품입니다. 미역은 바다에서 자라는 해조류로 다양한 요리에 사용이 되죠.

미역 특유의 바다 향기로 인해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미역국의 경우에는 어떻게 조리를 하냐에 따라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소금, 조미료, 참기름 등을 많이 넣거나 흰 쌀밥을 함께 먹으면 칼로리가 높아져서 오히려 다이어트 및 체중 감량에 좋지 않을 수 있죠. (1)

 

풍부한 수용성 식이 섬유를 함유

미역에는 풍부한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역의 식이 섬유는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높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잇습니다.

이로 인해 식욕이 억제되어 섭취 칼로리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역의 식이 섬유는 장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소화 능력을 향상 시켜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데 미역이 여러 방면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칼륨 함유량이 높음

미역은 칼륨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식품입니다.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과 밸런스를 맞춰주어 체내의 물 분포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물리적 부피가 줄어들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칼륨 외에도 각종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꾸준히 먹는다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피에 비하여 낮은 칼로리

미역은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품입니다. 일정량의 미역을 섭취하더라도 칼로리 부담이 적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미역국을 먹을 때에도 다른 국에 비해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낮은 칼로리의 효과를 제대로 보고 싶다면 국을 끓일 때 칼로리가 높은 기름진 소고기, 참기름 등은 제외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요오드 함유

미역에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의 합성에 필요한 영양소로, 갑상선 호르몬은 기초 대사율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초 대사율이 증가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나이가 많아 호르몬의 분비에 문제가 발생하는 분도 다이어트 미역국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 함유

미역에는 건강에 좋은 지방인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혈중의 좋지 않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반대로 건강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혈관 건강을 증진하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이로 인해 파생되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 함유

미역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산화 반응을 줄여주고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이로 인해 다이어트 중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미용 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 다이어트 미역국을 통해 장기적인 건강 목적의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알긴산 함유

미역에는 알긴산이라는 점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긴산은 소화기관에서 음식물의 통과 속도를 늦추는 역할을 하여 포만감을 증가시킵니다.

이로 인해 식사량이 자연스럽게 줄어들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식욕을 통제하기 어려운 분은 식단에 미역국을 포함하여 보다 스트레스 없이 체중 감량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혈당 조절 효과

미역은 식후 혈당 상승을 완화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는 인슐린 저항성 감소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어, 비만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 증상이 있는 분은 더욱 식품에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미역국에 포함된 미역은 오히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당뇨 증상 예방에도 좋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항염증 효과

미역에 함유된 다수의 항염증 물질이 있어, 세포의 염증 반응을 완화시킵니다. 이는 다이어트 중 스트레스로 인한 염증을 줄이고, 신체의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염증이 줄어들면 몸의 부기가 빠져 더욱 눈에 띄게 몸매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도 있죠.

 

풍부한 미네랄 공급

미역은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미네랄은 다이어트 중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로 작용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각종 영양소 섭취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미역국을 통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며 다이어트를 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심리적 안정 효과

미역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세로토닌 합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으로, 세로토닌은 기분을 좋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입니다.

이로 인해 다이어트 중 우울감이나 불안감을 완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밤에 잠을 자지 못할 때도 이 성분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꾸준히 섭취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미역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

미역 외에도 건강한 해조류 식품이 많습니다. 미역과 동일하거나 더 좋은 효능을 얻고 싶을 때 이 식품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매생이가 있습니다. 매생이를 미역국에 추가하면 더욱 깊은 맛과 영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혹은 파래를 이용하여 미역과 함께 무침류로 먹으면 깔끔한 맛을 즐기며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