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굶기 다이어트, 과연 살빼기 효과가 뛰어날까요?

기존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목표한 체중 감량이 되지 않아요? 그렇다면 저녁 굶기 다이어트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단순히 그냥 저녁을 굶는 것이 아닙니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계획하에 정해진 시간에 저녁 금식을 하는 것입니다.

이 저녁 굶기를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신체 건강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1)

 

저녁 굶기 다이어트의 다양한 장점

저녁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을 통해 많은 건강상의 장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중 감량을 하는 데 좋습니다.

일주일에 1kg가량의 다이어트를 식단을 통해 성공할 수 있죠. 또한 저녁 식사 후에 생기는 만성 피로를 겪고 있는 분에게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저녁 굶기를 했을때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장점을 살펴보고, 이외에 추가적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원활한 노폐물 배출

저녁을 먹게 되면 자는 동안 신체의 에너지를 소화하는데 사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야식을 먹기라도 하면 신체에 체지방이 쌓이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죠.

하지만 저녁을 먹지 않게 되면 소화하는 에너지를 아낄 수 있습니다. 잉여 에너지와 노폐물을 자는 동안 신체가 더욱 원활하게 배출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요요 현상 방지

저녁을 먹지 않는 대신에 아침과 점심에 영양분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 굶기를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금식이나 간헐적 단식과 같이 음식을 아예 먹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식사에 대한 식욕의 충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으로 저녁을 먹지 않게 되면 우리의 신체는 살이 쉽게 찌지 않는 체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요요 현상을 방지할 수 있게 됩니다.

 

신체 건강 유지

위에서 언급하였듯 저녁 식사를 먹지 않는 것은 만성 피로를 회복하는 데 좋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활동적인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죠.

저녁을 굶으면 몸안의 노폐물이 배출되고 해독 작용이 원활해지며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과 점심에 영양분이 풍부한 식사를 하여 영양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음

다른 다이어트 방법보다 저녁 굶기 다이어트는 실천 방법이 심플합니다. 그저 저녁을 먹지 않으면 되는 것이죠.

오후 5시 이전에 모든 식사와 섭취를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오후 5시 이후에도 신체의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을 마시는 것은 좋습니다.

번거롭게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귀찮은 하루 섭취 칼로리 계산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쉽게 실천할 수 있습니다.

 

BMI(나의 체질량 지수)에 따른 주의할 점

사람들은 나이와 연령 등 모두 각자 다른 신체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BMI(나의 체질량 지수)에도 큰 차이가 있죠.

저녁을 먹지 않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려면 실행하기 전에 먼저 자신의 BMI를 측정해야 합니다. 만약 자신이 충분한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다면 다른 다이어트 방법을 고려해 보아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 BMI 계산법 : BMI = 체중(kg) / 신장 제곱(m)

 

BMI 수치가 정상 이하일 경우

위의 식을 활용하여 자신의 BMI(나의 체질량 지수) 수치를 확인하세요. 그리고 만약 자신의 BMI 지수가 19 이하라면 저녁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19 이하는 저체중을 의미하므로, 이미 다이어트를 할 이유가 없습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저녁 굶기를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권유해 드리지 않습니다.

만약 자신이 20~25 사이의 BMI 수치(나의 체질량 지수)를 가지고 있다면 저녁 굶기를 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실행하여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저녁을 굶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체중 감량을 하여 저체중이 되면 전반적인 신체 균형에 좋지 않습니다. 정상체중을 가진 분은 체중 감량보다는 노폐물 배출과 같은 건강상의 목적을 목표로 저녁 굶기를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BMI 수치가 과체중 이상일 경우

자신의 BMI 수치가 26~30이 나왔다면 다이어트가 필요한 과체중 단계입니다. 그래서 저녁 굶기 다이어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무리한 방법을 시도할 정도는 아닙니다. 적당한 수준의 초급 단계로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초급 단계는 일주일에 2~3번 정도의 저녁 굶기를 통해 체중 감량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만약 BMI 수치가 31 이상이 나왔다면 적극적으로 저녁을 굶을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미 과체중을 넘어섰기 때문에 신속한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14일 동안 저녁을 먹지 않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그러면 3~5kg가량의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정도의 노력만으로 비만 때문에 발생하는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식의 유능함

저녁을 먹지 않게 되면 자연스럽게 하루의 섭취 칼로리량이 줄어듭니다. 아침과 점심을 폭식과 과식으로 채우는 대신에 영양 밸런스가 고루 잡힌 식단으로 구성해 적당량만 드셔보세요.

그러면 소식의 장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식을 통해 우리 몸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될 수도 있죠.

 

물 많이 마시기

저녁을 먹지 않더라도 물은 꾸준히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신체의 대부분은 물로 이루어져 있어 원활한 노폐물 배출과 건강 개선을 위해 수분을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 운동을 하게 된다면 식사를 통해 수분을 섭취할 수 없으니 더욱 신경 써 물을 마셔야 합니다. 저녁을 굶는 날에는 2리터 가량의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구성하기

아침과 점심만 먹더라도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인 목적이 다이어트이기 때문입니다.

식사를 할 때 과도한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면 저녁을 굶는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배가 너무 고파 못 참겠다면, 적당한 식사를 하고 계획을 일부 수정해 다른 날에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