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금지음식 11가지, 살 뺄려면 절대 먹지 마세요!

우리가 체중 감량을 할 때는 주의해야 할 점이 많습니다. 그중 다이어트 금지음식을 먹지 않는 것은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건강하다고 생각했지만 우리의 체지방 증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음식들이 생각보다 많죠.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먹으면 좋지 않은 몇 가지 음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다이어트 금지음식 먹지 않기

지금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면 식단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을 모두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충분한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은 식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이번에 알려드리는 음식들을 평소 식사에서 모두 제외하는 것이 필요해요. 이러한 음식만 먹지 않는 것만으로도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그리고 건강한 음식만 먹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날씬하고 탄력있는 몸매를 유지할 수도 있죠.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흰밥, 빵, 과자, 라면 등과 같이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적인 탄수화물 공급원에 비해 혈당을 높게 상승시키기 때문이죠.

반면에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과 같은 몸에 좋은 영양분은 정제되는 과정에서 대부분 손실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살이 찌기 좋은 환경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통곡물, 현미와 같이 건강한 탄수화물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떡은 위에서 언급한 흰밥 등의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찧어 만든 음식입니다. 그래서 크기가 작은 떡일지라도 탄수화물 밀도가 높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의 혈당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혈당이 높아지면 우리 신체는 체지방이 쉽게 쌓이는 체질로 변할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하는 기간에는 떡을 먹지 않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전분 채소

전분 채소는 감자, 고구마, 옥수수와 같은 음식을 일컫습니다. 전분 채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유지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분 채소의 높은 포만감은 더욱 수월한 다이어트를 하는 데 도움을 주죠. 하지만 전분 채소에 함유된 탄수화물은 일반적인 채소보다 소화가 잘됩니다.

그래서 전분 채소를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건강하게 채소를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면 전분 채소보다 일반 채소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그레놀라 시리얼

TV 광고를 보면 그레놀라 시리얼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례를 많이 보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생각 외로 그레놀라 시리얼은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레놀라 시리얼의 대부분은 정제된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광고하는 그레놀라 시리얼로 80% 이상이 정제된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죠.

게다가 우유와 함께 섭취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져 쉽게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우리 건강에 유익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왜 요구르트를 주의해야 할까요?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요구르트에는 맛을 위해 설탕이 가득 함유된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금지음식의 가장 기본적인 요건이 설탕입니다.

설탕은 체지방 증가에 큰 영향을 주게 되죠. 요구르트를 섭취하려면 설탕이 전혀 첨가 되지 않은 무가당 요구르트를 먹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탄산 음료

식사를 할 때 느끼한 맛을 잡아 주는 데 탄산 음료가 좋습니다. 하지만 탄산 음료와 같이 단 음료에는 설탕보다 더 단 맛이 나는 액상 과당이 과도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액상 과당은 설탕보다 신체에 흡수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절대 먹어서는 안 될 음식입니다. 탄산 음료 외에도 과일 주스, 에너지 드링크도 액상 과당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대 과일

열대 과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건강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도 적당한 양의 열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열대 과일에는 당분이 생각보다 많이 함유된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열대 과일을 먹고 달다고 느끼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이죠.

그래서 단맛이 강하게 나는 열대 과일일수록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하루 섭취량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맥주

맥주도 대표적인 다이어트 금지음식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맥주만 마시는 것은 쉽게 살이 찌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안주를 먹지 않고 맥주만 마시는 경우도 있죠. 하지만 맥주만 마셔도 쉽게 살이 찔 수 있습니다.

특히 맥주, 소주, 막거리와 같은 술의 경우에는 탄수화물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든 술에는 기본적으로 높은 칼로리가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삼계탕

여름철 한국의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알려진 삼계탕은 의외로 다이어트를 할 때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삼계탕은 다른 음식에 비해 아주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삼계탕을 고칼로리 음식을 고를 때 대표하는 요리 중 하나이죠. 과거에는 먹을 것이 부족해 칼로리 보충을 위해 삼계탕을 먹었지만, 현재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부족한 칼로리를 삼계탕으로 채울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고칼로리 음식인 삼계탕보다는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인 삶은 닭가슴살을 권해드립니다.

 

김밥

김밥은 바쁜 일상생활을 할 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게다가 야채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영양적인 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죠.

하지만 김밥은 한 줄에 500칼로리 정도로 고열량 음식입니다. 또한 김밥 1줄에는 공기밥 1인분 이상으로 만들기 때문에 생각보다 탄수화물을 다량 섭취하게 되죠.

김밥을 먹어야 한다면 밥 대신 계란으로 만드는 키토 김밥과 같이 건강한 김밥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생선 초밥

생선 초밥은 밥 위에 생선이 올라간 간단한 형태의 음식입니다. 그리고 칼로리 낮은 생선으로 만들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생선 초밥을 먹으면 살이 찌지 않는다고 착각하죠.

하지만 생선 초밥은 정제된 탄수화물인 흰밥에 설탕과 소금, 식초 등이 포함해서 만드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생선 초밥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을 첨가하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찔 염려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생선 초밥을 먹기보다, 본연의 생선회를 고추냉이 간장에 찍어 먹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땅콩버터

땅콩버터는 빵과 함께 먹으면 맛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땅콩버터는 1회 적정량만 먹는다면 높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도 있죠.

하지만 탄수화물 함량이 많은 빵과 함께 먹으면 생각보다 많은 양의 칼로리를 한 번에 섭취하게 됩니다. 게다가 땅콩버터에는 포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조금만 많이 먹어도 필요 칼로리를 초과할 수 있기 때문에 1티스푼 이상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