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다이어트 식단 짜는 12가지 노하우가 궁금하세요?

바쁜 일상 속에서 초간단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체계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초간단하게 다이어트 식단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께 알려드릴 몇 가지 노하우를 숙지하여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에 적용해 보세요.

 

초간단 다이어트 식단 노하우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입니다. 더욱이 간단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일 수 있죠.

초간단하면서도 영양을 챙겨야 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렵더라도 꾸준히 실천하다 보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초간단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법을 실천하면서 차근차근 내가 원하는 체중 감량 목표를 이루어내시기 바랍니다.

 

실천 가능한 다이어트 식단 세우기

다이어트 식단을 실천할 때 가장 중요한 과정 중 하나는 실천 가능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야지만 성공적인 다이어트 결과를 달성할 수 있죠.

처음에는 일단 내가 무슨 일이 있어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일로 다이어트 계획을 준비해 보세요. 그렇게 조금씩 성공을 해 나아가며 체중 감량 목표를 점차 높여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장기적으로 어려운 체중 감량 목표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식사 거르지 않기

다이어트를 할 때 식사를 자주 거르는 것을 계획하지 마세요. 우리는 하루에 정해진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영양 균형이 잘 잡힌 아침 식사를 먹는 것은 특히 중요하죠. 식사를 자주 거르고 음식을 먹지 않는다고 무조건 다이어트에 좋은 것이 아닙니다.

식사를 통해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며 계획적으로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식물성 재료 늘리기

현대인의 경우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적게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에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채소와 과일은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기 최적의 식물성 재료들이죠. 기존의 동물성 재료들을 식물성 재료로 대체해 보세요.

채소와 과일을 자주 먹을 수록 더욱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동물성 재료를 먹지 않고 무조건 채소와 과일만 먹는 것도 다이어트에 좋지는 않습니다.

 

과식하지 않기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배가 고파 나도 모르게 급하게 음식을 먹으면서 과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내가 다이어트 하느라 며칠을 노력했다 하더라도 한 번의 과식이 다이어트의 실패로 이어질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과식을 참을 수가 없다면 끼니와 끼니 사이에 칼로리는 낮고 건강한 간식을 포함해 보세요. 이를 통해 배고픔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먹는 음식의 양도 줄일 수 있고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끝낼 수도 있어요.

 

기름진 음식 먹지 않기

튀기거나 기름에 구운 음식은 다이어트를 위해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치킨, 탕수육, 튀김 등과 같이 기름에 튀긴 음식은 다이어트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초간단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 이런 기름진 음식은 간편하지만, 반드시 식단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기름진 음식은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해로운 콜레스테롤이 많아 건강이 악화할 수도 있습니다.

 

야식 먹지 않기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밤에 배가 고파 잠이 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 때 야식을 시켜 먹으면 절대 안 됩니다.

야식을 자주 먹을 수록 신체의 영양 균형이 무너질 뿐만 아니라 쉽게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도저히 배가 고파서 참을 수 없을 때는 견과류, 무가당 요거트, 삶은 계란, 곤약 젤리 등을 소량만 먹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무리 칼로리가 낮고 건강한 음식이라도 취침 전에 먹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라도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피하기

탄수화물은 우리 신체가 충분한 에너지를 내는 데 필요한 3대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흰밥, 빵, 라면, 과자, 케이크 등과 같이 정제된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식이 섬유가 거의 없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쉽게 혈당을 올려 신체에 체지방이 쉽게 쌓일 수 있기 때문이죠.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는 현미밥, 귀리, 보리, 통곡물, 퀴노아 등의 음식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 음료 마시지 않기

다이어트를 하는 기간에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갈증이 생긴다고 액상 과당이 들어간 탄산음료를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콜라, 사이다, 환타, 커피 음료 등과 같은 단 음료의 경우에는 신체에 당분이 더욱 빨리 흡수되어 쉽게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이는 시판되고 있는 과일주스, 비타민 음료와 에너지 드링크도 마찬가지입니다.

초간단 다이어트 식단의 성공을 위해 단 음료를 마시지 않고 물을 가장 큰 비율로 마셔야 합니다.

 

인스턴트 식품 피하기

인스턴트 식품에는 건강에 해로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판매를 위해 만들어진 음식이지 우리의 건강을 위해 만들어진 음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설탕, 포화 지방, 나트륨과 조미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약 불가피하게 인스턴트 식품을 섭취하게 된다면 영양 성분표를 확인해 가장 건강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작은 그릇 사용하기

작은 그릇을 사용하면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상대적으로 많이 먹은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이는 일종의 사람 심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반대로 큰 그릇을 사용하면 같은 양을 먹어도 적게 먹은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그릇의 크기를 점차 줄여 나가며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술과 안주를 함께 먹지 않기

술은 생각보다 많은 양의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중 술이 칼로리가 낮다고 생각하여 안주를 먹지 않고 술만 마시는 분도 계십니다.

하지만 그러한 행동도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물론 안주를 함께 먹는 것보다는 살이 덜 찌겠지만, 술은 마시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목표하는 몸무게를 위해 잠시 술자리는 지양하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단백질 음식 많이 먹기

단백질은 근육의 성장과 유지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살을 요요 현상 없이 빼기 위해서는 신체에 충분한 근육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근육은 우리 몸의 신진 대사량을 늘려주고 지속적으로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그래서 같은 활동을 하더라도 근육이 많으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하죠.

다이어트 중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 오랫동안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