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살 빼기 10가지 방법, 매일 하면 좋아요

단기간에 종아리살 빼기를 할 수 있어요. 종아리살이 생기는 이유는 주로 체지방이 많이 있거나 장시간 서서 일을 하는 경우에 생길 수 있어요.

그리고 하체 운동을 하고 난 후에 종아리 스트레칭 또는 마사지를 하지 않으면 종아리살이 쉽게 빠지지 않아요.

 

종아리살 빼기

장시간 종아리 근육에 긴장을 주거나 서서 일을 하게 되면 종아리살이 생겨요. 종아리살 빼기 방법을 알면 종아리 근육이 뭉치는 것을 풀어줄 수 있고 단기간에 종아리살 빠지는데 도움이 되어요.

종아리살을 빨리 빼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종아리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다음과 같은 이유로 종아리 살이 빠지지 않아요. 종아리살을 빼지 않으면 다리로 가는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하체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져요.

  • 종아리 근육으로 가는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 하체 운동을 열심히 하고 난 후 마무리 스트레칭을 하지 않았을 때
  • 장시간 동안 키 높이 구두를 신고 있는 경우
  • 장시간 하이힐을 신고 서 있는 경우
  • 허리 디스크가 오래된 경우

 

다리 꼬고 앉지 않기

다리를 꼬고 앉아 있으면 종아리로 가는 혈액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종아리살이 찔 수 있어요. 종아리살 빼기 위해서는 다리 꼬고 앉는 습관을 버려야 해요.

다리를 꼬지 않고 똑바로 앉아야 종아리 살이 찌지 않아요. 다리를 장시간 꼬고 앉게 되면 심장에서 다리로 가는 혈액 순환이 되지 않아 종아리에 부종이 생길 수 있어요.

 

족욕 해주기

단기간 종아리살 빼고 싶으면 족욕을 꼭 해주세요. 족욕을 해주면 종아리에 몰려있는 살을 뺄 수 있고 종아리 근육통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족욕을 매일 10분에서 15분 정도만 해줘도 종아리 살이 빠지고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풀 수 있어요.

 

종아리 스트레칭 하기

종아리살 빼기 하고 싶으면 종아리 스트레칭을 꼭 해줘야 해요. 운동 전 후로 종아리 스트레칭을 해줘야 다리로 가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고 뭉쳐 있는 종아리 근육을 풀어줄 수 있어요.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종아리 마사지 하기

종아리살 빼기 위해 종아리 마사지를 매일 밤에 꼭 해주세요. 종아리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종아리살을 단기간에 빼는 방법 중 하나에요.

종아리 마사지를 해주면 종아리 근육이 뭉쳐 있는 것을 풀어주고 종아리 살을 빼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종아리 마사지 하는 방법은 폼롤러를 사용하는 것이에요.

폼롤러를 종아리 밑에다 대고 열심히 굴러주면서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면 되어요.

 

발끝치기 운동 하기

매일 밤 자기 전에 발끝치기 운동을 해주세요. 발끝치기 운동을 해주면 다리로 가는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단기간에 종아리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발끝치기 운동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바닥에 누운 후 두 발을 모은 후 발끝을 서로 부딪히면서 운동하면 되어요.

 

벽에 다리 올리고 누워있기

벽에 다리를 올리고 누워 있는 것이 단기간에 종아리살 빼기 방법이에요. 벽에 다리를 대고 L자로 누워 있으면 심장보다 다리가 높기 때문에 종아리에 쏠려 있는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할 수 있어요.

장시간 서서 일하는 경우 잠을 자기 전에 10분 정도 벽에 다리 올리고 누워 있으면 종아리 살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늘 자전거

누워서 할 수 있는 종아리살 빼는 운동으로 하늘 자전거가 있어요. 하늘 자전거는 바닥에 누워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종아리살 빼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하늘 자전거는 종아리살과 뱃살을 빠르게 빼주며 운동 부상의 위험이 매우 낮아요.

 

시저 크로스

종아리살 빼는데 효과적인 시저 크로스 운동을 해주세요. 시저 크로스는 운동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종아리살 빼는 운동이에요.

시저 크로스는 잠을 자기 전에 해줘도 되고 운동 끝난 후 스트레칭으로 해줘도 좋아요. 시저 크로스는 누워서 하기 때문에 운동 동작이 매우 간단해요.

 

바이시클 크런치

전신 근력 운동인 바이시클 크런치는 단기간에 종아리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종아리 근육을 자극을 주고 종아리살을 빠르게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두 다리를 힘차게 앞으로 뻗어야 하고 상체와 멀어질 수록 종아리살에 더 많은 자극이 되어요.

 

사이드 레그 리프트

사이드 레그 리프트는 종아리살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사이드 레그 리프트는 종아리살을 빼주고 종아리 근육을 발달 시켜줘요.

사이드 레그 리프트는 상체의 측면을 강화 시켜주는데 효과적이고 뱃살을 빼주고 종아리살을 빼서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