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뱃살 빼는 법 8가지

초등학생 뱃살 빼는 법은 일반 성인이 하는 다이어트 방법과 다르게 해야 합니다. 자녀가 과체중이라면 자녀의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현재 인기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자녀에게 하는 것은 도움이 안될 수 있습니다. 종종 성인에게 효과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초등학생에게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초등학생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서 개별적인 영양적 요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초등학생 뱃살 빼는 법은 소아과 의사와 상담을 하여 안전한 방법으로 뱃살을 빼는 것입니다.

그러나 가족이 생활 습관의 변화가 없이 자녀에게 강요를 해서는 안됩니다. 가족이 모두 더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게 모두 노력을 하는 것이 초등학생 뱃살 빼는 법입니다.

 

올바른 목표 체중을 정하세요

초등학생 뱃살 빼는 법으로 올바른 체중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초등학생들이 실제로 체중을 줄여서는 안됩니다.

아직 아이들이 성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체중을 유지하거나 더 느린 속도로 증가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초등학생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약 0.2g ~ 0.5g의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녀의 올바른 목표 체중을 정하기 위해서는 담당 소아과 의사와 상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보조 식품 및 영양제를 피하세요

잘못된 초등학생 뱃살 빼는 법으로 자녀에게 다이어트 보조 식품 및 영양제를 섭취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은 자녀에게 필요한 칼로리를 절감하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자녀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칼로리를 충분히 얻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부 다이어트 보조 식품 및 영양제는 초등학생 뱃살을 빼는데 좋지 않은 성분이 들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보조 식품 및 영양제로 자녀의 뱃살을 빼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담당 소아과 의사가 처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이어트 보조 식품과 영양제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과 함께 다이어트를 하세요

가족과 함께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초등학생 뱃살 빼는 법입니다. 자녀를 칭찬하는 대신 자신을 포함한 모든 가족을 위해 건강한 뱃살 빼기를 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해 가족과 대화를 나누세요.

자녀들은 부모로부터 식습관을 배웁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가 자녀에게 모범을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가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을 하였을 때 자녀들도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자녀에게 좋은 롤 모델이 되도록 하세요

자녀에게 좋은 식습관을 심어주는 한 가지 방법은 부모가 좋은 롤 모델이 되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부모를 롤 모델을 하여 배웁니다.

스스로 그렇게 함으로써 자녀가 활동적이고 건강한 음식을 먹도록 격려를 할 수 있습니다. TV, 유튜브 및 게임을 하는 대신 산책이나 자전거를 타는 것은 자녀의 좋은 본보기 될 것입니다.

공원에서 놀거나 자녀와 함께 수영하는 것은 아이들이 활동하는 것이 재미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부모가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자녀의 식단과 생활 방식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은 그 변화가 적고 온 가족이 관련된 경우 자녀가 수용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가족으로서 자녀와 함께 신체 활동을 한다는 것은 자녀가 부모를 롤 모델을 가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세요

자녀가 혼자서 TV 또는 유튜브를 보면서 식사를 하지 않게 하세요. 초등학생 뱃살 빼는 법은 가족이 모두 식탁에 앉아서 같이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면 자녀가 더 건강한 식습관을 갖게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3번 이상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는 초등학생이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먹을 가능성이 약 20% 정도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일 자녀와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계획을 만드세요. 가능하다면 온 가족이 다이어트 식단과 요리를 만들도록 하세요. (1)

 

과일과 채소를 식단에 더 포함하세요

초등학생 뱃살 빼는 법으로 과일과 채소를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과 채소는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높습니다.

초등학생은 매일 1~3컵의 채소와 1~2컵의 과일이 필요합니다. 자녀가 과일과 채소를 좋아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자녀가 대형 마트에 같이 가서 가장 좋아하는 과일과 채소를 직접 골라보게 하세요.
  • 아침 식사 또는 간식에 신선한 과일을 넣어 스무디를 직접 만들어주세요.
  • 매 식사 때마다 과일과 채소를 포함 시키세요. 요거트 위에 딸기, 블루베리 및 포도를 넣고 샌드위치에 토마토, 키위 및 사과를 넣으세요. 그리고 식사 사이에 과일로 만든 신선한 쥬스를 주세요.
  • 자녀가 좋아하는 피자와 스파게티 소스에 직접 만든 신선한 토마토와 채소를 사용하세요.

 

가족과 함께 운동을 하세요

가족과 함께 운동을 하는 것은 초등학생 뱃살 빼는 법 중 하나 입니다. 초등학생 자녀들은 매일 60분 이상의 신체 활동이 필요합니다.

자녀가 아직 활동적이지 않을 경우 매일 60분 이상의 신체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를 가세요. 함께 산책, 자전거 타기 및 하이킹을 하세요.
  • 자녀가 좋아하는 운동을 찾도록 도와주세요. 축구, 수영, 태권도, 춤 및 운동장을 뛰어다니는 등의 좋아하는 활동이 필요합니다.
  • TV, 유튜브 및 게임을 하는 것보다 밖에서 시간을 함께 보내도록 하세요.

 

초등학생 뱃살 빼는 법은 어렵지 않아요

초등학생 뱃살 빼는 법은 생각보다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작게 시작을 하세요. 가족의 식단을 한꺼번에 고치려고 하지 마세요.

대신 한 번에 몇 가지만 변경을 하도록 시도하세요. 작고 관리하기 쉬운 것부터 바꾸면 평생 지속할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매주 다음 식습관 중에서 한 가지만 바꾸도록 하세요.

  •  설탕이 가득한 과일 주스와 탄산 음료 대신 우유, 두유 및 물과 같은 음료수로 바꾸세요.
  • 자녀가 건강한 아침 식사를 하는지 확인하세요. 땅콩 버터를 곁들인 통밀 식빵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과식을 하지 않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신선한 과일과 단백질이 가득한 계란으로 든든한 아침 식사를 만들어주세요.
  • 흰 밥, 흰 밥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을 현미, 보리, 검정콩 및 통 곡물 빵 등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로 바꾸세요. 자녀가 통 곡물을 먹는 것이 어렵다면 흰 밥과 섞어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식당이나 패스트푸드에서 외식 하는 것을 줄이세요. 외식을 줄이는 것 만으로 자녀의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자녀가 건강한 음식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 작은 접시를 사용하세요. 자녀가 큰 접시와 큰 그릇으로 식사하지 않게 하세요. 그릇의 크기를 줄일 수록 과식 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결론

이렇게 초등학생 뱃살 빼는 법을 따르고 있지만 몇 달 후에도 자녀가 여전히 체중을 감량하지 못하고 있다면 담당 소아과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가 자녀를 위한 체중 조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의 건강을 책임져 줄 것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