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탄수화물 식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탄수화물 식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탄수화물은 흔히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많아 적게 먹으려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제 주변에는 아예 탄수화물을 먹지 않겠다는 사람도 있으니 말이죠. 하지만 탄수화물은 적정량만 먹는다면 우리에게 이로운 효과를 많이 가져다주는 고마운 영양소랍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지 않죠.

 

건강하게 섭취하기 위한 탄수화물 식품

탄수화물을 섭취하고자 할 때는 아무 식품이나 먹으면 되는 것은 아니에요. 탄수화물에는 여러 가지 탄수화물이 많지만 특히 복합 탄수화물을 위주로 먹는 것이 좋죠.

하지만 복합탄수화물에 어떠한 종류가 있는지 아는 사람은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몇 가지의 탄수화물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다음과 같은 다이어트에 좋은 탄수화물 함량이 풍부한 식품을 식단에 포함시켜 보세요.  (1)

 

오트밀

오트밀은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이에요. 일반적으로 즐겨 먹는 시리얼에는 설탕과 같은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하지만 오트밀은 이러한 당분이 많이 없는 건강한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또한 식이 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랍니다.

 

통밀 식빵

통밀 식빵은 일반적인 흰색의 밀가루로 만들어 진 것이 아니라 통밀로 만들어진 식빵이에요. 일반적으로 흰색 밀가루로 만든 빵은 가공된 탄수화물로 건강을 위해 섭취하기에는 추천하지 않고 있어요.

하지만 통밀이 들어가면 빵도 건강한 식사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요. 통밀에는 각종 영양소도 온전히 보전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 유지에도 좋답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채소에요. 저도 보통 때 양배추를 쪄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누릴 수 있었어요.

대표적으로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건강한 탄수화물을 적당하게 포함하고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답니다. 포만감을 저칼로리로 충분히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중 배고픔으로 힘들다면 추천해요.

 

단호박

호박은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는 단호박도 크게 다르지 않답니다.

단호박은 이름에 ‘단’이라는 글자가 들어가 있는 만큼 단맛을 가지고 있지만 일반적인 당분이 들어간 과일과는 차이가 있어요. 그래서 맛있게 단맛을 느끼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도 있죠.

탄수화물을 건강하게 보충하며 체중 조절과 소화를 촉진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세계적으로 슈퍼 푸드로 인정 받은 탄수화물 식품이에요. 저도 일상생활을 하며 간식으로 블루베리를 챙겨 먹는 경우가 많답니다.

천연 설탕과 식이 섬유가 적절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게다가 탄수화물도 포함하고 있어 포만감을 주고 에너지를 공급해주기도 하죠.

블루베리에는 특히 항산화 물질이 많아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버섯

버섯은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요. 특히 송이 버섯을 구워 먹는 것은 맛이 일품이죠.

버섯은 생각 외로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하기에 아주 적합한 식품이랍니다. 버섯은 식이 섬유도 풍부하고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고 해요.

버섯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요소가 거의 없으므로 즐겨 먹으면 좋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에요. 저도 항상 바나나를 집 부엌에 두고 하나씩 먹는답니다.

이렇게 우리에게 친숙한 바나나도 건강한 탄수화물 식품 중 하나로 추천되고 있어요. 바나나는 식욕을 억제하는 역할도 하여 체중 관리를 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해요.

또한 바나나는 쉽게 음료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꿀을 넣어 음료로 먹어도 좋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채소에요. 주변에서도 브로콜리의 특이한 식감으로 인해 식단에 포함하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브로콜리는 탄수화물을 섭취하기에 아주 건강한 식품이랍니다.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건강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어요.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우리에게 낯선 음식일 수 있지만, 직접 보면 그 생각이 바뀔수도 있어요. 생김새가 마치 브로콜리처럼 생겼기 때문이에요.

식감과 맛도 브로콜리와 비슷하답니다. 마찬가지로 훌륭한 복합 탄수화물 섭취원으로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브로콜리만 먹는 것이 지루하다면 콜리플라워도 한 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퀴노아

저는 퀴노아를 샐러드를 먹을 때 많이 곁들여 먹는 편입니다. 퀴노아는 다른 식품과 비교 했을 때 다이어트에 특히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가져다 주며 에너지를 가져다 줄 수 있어요. 이를 통해 더욱 열심히 운동을 해 건강한 신체를 만들 수도 있죠.

물론 탄수화물을 섭취하기에도 아주 좋은 재료랍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달콤하고 맛이 있어 특히 겨울에 즐겨 먹는 음식이에요. 고구마는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단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왜냐하면 탄수화물을 훌륭하게 제공하는 식품이기 때문이에요. 고구마는 특유의 목메이는 특성으로 인해 금방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요.

이 때문에 식단에 고구마를 먹으면 적은 양을 먹고도 금방 배부름을 느낄 수가 있답니다.

 

감자

감자는 옛날부터 많은 사람들이 섭취해온 탄수화물 보충 식품이에요. 높은 식이 섬유 함량 덕분에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죠.

또한 복합 탄수화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하게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답니다. 필수 영양소와 미네랄도 풍부하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에 고민이 있다면 권유해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