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에 1kg 빼기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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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만에 1kg 빼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루를 금식하거나 음식량을 줄이거나 물을 조금만 마셔도 하루만에 1kg 빼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비가 있다면 화장실에 다녀와도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운동 프로필 사진이 필요하거나 웨딩 촬영을 해야 하는 경우 충분히 하루만에 1kg 빼기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만에 1kg 빼기 하는 것은 오래 지속될 수 없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다시 식사를 하거나 물만 마셔도 금방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하루만에 될 수가 없습니다. 권장하는 체중 감량은 일주일에 1kg의 체지방을 태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상황으로 인해 하루만에 1kg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아래와 같이 시작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하루만에 1kg 빼기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을까요?

하루만에 1kg 빼기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만에 1kg 체중을 감량할 수 있지만 원래 식사를 하게 되면 금방 체중이 회복된다는 것을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며칠 또는 장기간으로 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여 장기간으로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해서 땀을 흘려야 합니다

운동을 해서 땀을 흘리는 것은 하루만에 1kg 빼기 할 수 있습니다. 조깅, 달리기, 버피 테스트 및 자전거 타기 등의 몸을 격렬하게 움직일 수 있는 운동을 하세요.

격렬한 운동을 해서 땀을 흘리면 수분이 일시적으로 많이 배출 되기 때문에 1kg 정도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가 생깁니다. 어떤 사람들은 운동을 해서 땀을 더 많이 흘리기 위해 옷을 몇 겹을 더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옷을 많이 껴입고 운동을 하게 되면 체온이 빠르게 상승하여 탈수 증세 또는 혈압이 올라가서 건강에 해로울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땀복을 입고 운동하기

빠르게 살을 빼고 싶다면 땀복을 입고 운동을 하세요. 하루만에 1kg 빼기 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땀복을 입고 운동하는 것이 있습니다.

땀복은 일반 옷을 입고 운동을 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땀을 흘리게 해줍니다. 그리고 땀복을 입고 있는 동안 많은 땀을 흘리기 때문에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땀복을 입고 운동을 하게 되면 탈수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 동안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기

운동으로 해도 하루만에 1kg 빼기가 되지 않는다면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면 더 빠르게 체중을 감량하는 일시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운동 선수들이 빠른 시간 내에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사우나를 종종 이용합니다. 뜨거운 증기로 땀을 많이 흘려서 일시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가 생깁니다.

그러나 고혈압, 심장병 등의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사우나에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건강에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안전하게 사우나에서 체중 감량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우나에 너무 오랜 시간 동안 있으면 안됩니다. 최대 3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하세요.
  • 사우나에 있는 체중계에서 자주 몸무게 측정을 하세요.
  • 사우나에서는 많은 양의 땀을 흘리기 때문에 수시로 물을 마셔서 신체에 수분을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 사우나가 어렵다면 뜨거운 물에 몸을 담궈도 같은 효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마셔서 노폐물을 배출하세요

하루만에 1kg 빼기 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물을 자주 마셔서 노폐물을 신체에서 배출을 하는 것입니다. 물을 자주 마시면 몸의 노폐물과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 시켜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습니다.

개인마다 하루에 필요한 수분 섭취량이 다를 수 있지만 1.8~2리터 정도만 마셔도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들어 살이 빠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트륨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신체는 오히려 수분을 보유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을 싱겁게 먹어야 합니다

음식을 짜게 먹을 수록 하루만에 1kg 빼기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체에 나트륨의 양이 많아질 수록 노폐물과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만에 1kg 빼는 것을 원한다면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마다 하루에 필요한 나트륨 섭취량이 다르지만 2티스푼 정도만 사용하여도 나트륨이 신체에 머무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싱겁게 음식을 먹기 어렵다면 음식에 고추가루, 후추 및 허브 등을 사용하여 맛을 강하게 요리하여 짠맛을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음식을 줄여야 합니다

하루만에 1kg 빼기 하는 다이어트 방법 중에 탄수화물 음식을 줄이는 것이 있습니다. 평소에 탄수화물 음식을 즐겨 먹는 다면 이번 기회에 줄이거나 통곡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대부분의 탄수화물 음식은 정제되는 과정에서 몸에 좋은 영양소와 식이 섬유가 파괴되어 소화가 빠르게 되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음식 대신 건강한 채소와 과일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흰 밥을 먹는 대신 현미밥, 귀리밥 및 보리밥이 살을 빼는데 더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자주 먹는 라면, 국수, 칼국수, 과자, 빵 등을 이번 기회에 줄이는 것이 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채소를 더 많이 먹어야 합니다

탄수화물 음식 대신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이 하루만에 1kg 빼기 하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채소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녹색잎이 많은 채소보다 맛이 뛰어난 고구마, 감자 및 옥수수를 먹는 실수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고구마, 감자 및 옥수수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지만 전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양을 조절하지 못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 동안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채소를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지 않고 포만감을 주어 배고픔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채소의 풍부한 식이 섬유로 인해 변비를 해결해주어 체중을 더 감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채소를 더 많이 먹기 위해 주스기를 사용하여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를 주스기로 주스처럼 마시게 되면 식이 섬유가 파괴되어 포만감이 적기 때문입니다.

 

콜라를 마시지 말고 탄산수를 마시세요

콜라를 좋아한다면 이번 기회에 생각을 바꾸셔야 합니다. 콜라를 마신다면 하루만에 1kg 빼기가 어려우며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콜라는 영양소가 없으며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리고 콜라는 과일 주스처럼 한 번에 많은 양의 설탕을 신체에 공급하여 혈당을 급격히 올려 체지방이 쉽게 쌓이는 몸으로 전환 시킵니다.

콜라 대신 선택할 수 있는 탄산수를 마시세요. 탄산수는 설탕 함량이 없기 때문에 칼로리가 없고 탄산이 강하기 때문에 콜라와 같은 청량감을 느끼는데 충분합니다.

그리고 콜라 대신 선택할 수 있는 음료수로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나랑드 사이다 및 녹차 등이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만에 1kg 빼기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잠이 부족하면 체지방을 태우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5시간 자는 사람들보다 7시간 이상 자는 사람들이 더 많은 살을 빼고 과체중 및 비만이 될 확률이 적다고 하였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면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에 변화를 주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살을 빠르게 빼고 싶다면 새벽에 깨지말고 7시간 이상 충분히 잠을 자야 합니다.

 

결론

하루만에 1kg 빼는 것은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설령 웨딩 촬영을 앞두어도 장기간으로 하면 안됩니다.

장기간으로 하게 되면 오히려 건강이 잘못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여 꾸준히 해야 합니다.

극단적으로 굶거나 억지로 땀을 내서 수분을 배출하는 것은 결코 건강한 다이어트가 아닙니다. 그리고 요요 현상이 빨리 오기 때문에 원래 체중으로 금방 돌아갈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찾는 것이 어렵다면 의사 또는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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