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10kg 다이어트 식단,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11가지 팁

한달 10kg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아주 중요한 과정입니다. 자신이 목표한 10kg 감량을 위해 번거로운 계획 과정도 참을성 있게 실천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계획을 하는 것은 초심자에게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러한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1)

 

한달 10kg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법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특히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죠. 그런데도 건강하고 요요 현상이 없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식단 구성 방법을 실천해 보세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신체 기능 개선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달성 가능한 목표 설정

모두 각자가 원하는 목표치가 있을 것입니다. 그 목표를 이루는 것은 장기적으로 유지 가능한 다이어트에 중요합니다.

내가 성공했다는 성취감이 앞으로의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반대로 목표 달성에 실패하면 허탈감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해 작은 성공을 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체계적인 식사 계획 세우기

자신이 섭취해야 할 칼로리를 확인했다면 식사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그러면 하루에 내가 어떠한 영양분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파악하기 쉬워지죠.

또한 미리 계획된 식단을 착실하게 수행하면 해로운 음식을 먹을 가능성도 피할 수 있습니다. 미리 장을 보아 건강한 재료를 냉장고에 보관해놓으면 맛있는 음식의 유혹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일일 칼로리 섭취량 정하기

10kg 다이어트를 계획할 때 중요한 것은 일일 칼로리 섭취량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섭취되는 칼로리보다 소모되는 칼로리가 많아야 합니다.

하루에 권장하는 칼로리 섭취량은 나이, 성별, 체중 등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만의 일일 권장 칼로리를 측정하여 하루의 칼로리 섭취량을 체크해야 합니다.

 

건강한 지방 섭취하기

막연히 지방은 다이어트에 해로운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물론 적당량 이상을 먹으면 한달 10kg 다이어트 식단에 방해가 될 수 있죠.

하지만 지방은 우리가 다이어트를 하는 데 있어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다만 튀김, 가공식품 등에 함유되어 있는 포화지방과 트랜스 지방은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연어 등을 통해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세요.

 

음식 일기 작성하기

내가 오늘 얼마나 음식을 먹었는지 체크하는 습관은 중요합니다. 내가 지금까지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했는지 점검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의 계획을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도 있죠. 처음에는 귀찮더라도 꾸준히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원래 귀찮음을 이겨내야 비로소 성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핸드폰 앱(APP)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물 많이 마시기

한달 10kg 다이어트 식단이라는 장기적인 목표에 성공하기 위해선 신체 건강이 중요합니다. 신체 건강을 위해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과정입니다.

다른 요소들이 충분히 뒷받침 되어주어도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죠.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생수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료나 커피는 오히려 체내 수분 유지에 좋지 않습니다.

 

나의 계획 공유하기

나의 주변에는 비슷한 목표를 가진 사람이 많을 수 있습니다. 가족, 친구 등에서 그러한 대상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주변에 그런 사람이 없다면 SNS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안 중의 하나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죠.

이러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협력한다면 더 오랫동안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 피하기

가공식품은 칼로리가 높습니다. 또한 건강에 해로운 지방과 당분이 다량 첨가되어 있죠. 이러한 물질은 체중 감량에 무척 해로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열심히 쌓아온 노력을 한순간에 무너뜨릴 수가 있죠. 시중에 판매되는 가공식품은 지양하고 신선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채소, 살코기 등 건강한 재료를 선택해 보세요.

 

식단에 단백질 포함하기

단백질은 장기간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주는 영양분입니다. 그래서 체중 감량을 하는 사람에게 특히 중요할 수 있죠.

또한 근육의 생성과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근육은 우리가 다이어트를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단백질을 섭취할 때는 저지방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닭고기와 생선, 계란 등이 있습니다.

 

활동적인 생활하기

활동적인 생활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칼로리를 소모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내가 굳이 시간을 내어 운동하는 시간을 늘리지 않아도 칼로리 소모량이 늘어날 수 있죠.

또한 부지런하게 움직이며 얻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있습니다. 이 에너지를 통해 더욱 계획적이고 활동적인 생활을 할 수 있죠. 집에서 휴식을 취하기보다 밖으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피하기

흰밥, 빵과 같이 정제되거나 가공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탄수화물도 역시 우리 신체에서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지 않는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대표적으로 퀴노아, 고구마 등의 다양한 건강하고 맛있는 대체 식품이 있습니다.

흰밥, 흰빵, 과자, 라면, 케이크, 가공 식품 등의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주의해야 더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