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미밥 다이어트 시작해야 하는 이유 7가지

이번 글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흑미밥 다이어트를 소개합니다. 흑미밥은 현미밥처럼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입니다.

흑미밥은 흰 밥과 다르게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흑미밥은 흰 밥하고 칼로리의 차이는 크지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흑미밥은 흰 밥하고 비슷한 탄수화물 함량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흑미밥은 건강을 개선해주고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흑미밥과 흰 밥의 차이점

흑미밥과 흰 밥은 대부분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간의 단백질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흑미밥에는 지방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흑미밥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와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흑미밥은 흰 밥보다 훨씬 건강한 탄수화물 공급원 중 하나 입니다.

 

흑미밥 다이어트 해야 하는 이유

매일 먹는 밥을 흑미로 바꾸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인 흰 밥, 흰 밀가루, 흰 빵과 같은 음식은 흑미밥에 비하면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많이 부족합니다.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한 흑미밥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높아 음식 섭취를 적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연구에 따르면 흑미밥과 같은 곡물을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1)

매일 먹는 흰 밥 대신 흑미밥 다이어트를 시작하세요. 흑미밥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흑미밥은 동일한 양의 흰 밥을 먹는 것보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고 허리 사이즈를 줄일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흑미밥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흑미밥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체지방 분해를 촉진해서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흑미밥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작용이 있고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과체중 및 비만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중성 지방을 낮추어주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고혈압, 심근 경색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흑미밥 다이어트를 하면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흑미밥은 흰 밥보다 6배가 더 많은 감마 오리자놀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감마 오리자놀은 혈관 내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줄여주어 과체중 및 비만 등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흑미밥의 감마 오리자놀은 흑미 껍질에 풍부하며 뇌의 산소 함량을 올려주어 뇌졸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흑미밥은 포만감을 높여줍니다. 흑미밥 다이어트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이유는 흑미의 풍부한 식이 섬유 때문입니다. 

흑미와 같은 곡물은 흰 밥보다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 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흑미밥과 같은 곡물을 꾸준히 먹으면 체중이 줄어들고 뱃살이 줄어드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좋아요

흑미밥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 수치를 안정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에 흑미밥을 추가하면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노화방지에 좋아요

흑미밥은 안토시아닌이 검은콩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여러가지 질병 및 특정 암을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심장병 예방에 좋아요

흑미밥의 껍질에는 비타민 E 함량이 높습니다.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 산소를 없애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흑미밥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심장병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흑미밥이 모든 사람에게 좋지는 않아요

흑미밥과 같은 곡물이 모든 사람에게 좋은 음식은 아닐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흑미밥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좋을 수 있지만 다음과 이유로 권장되지 않기도 합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아요

흑미, 현미, 귀리 및 통밀 등과 같은 곡물에는 흰 쌀보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일부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에게는 흑미밥 다이어트를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이 흑미밥을 먹으면 풍부한 식이 섬유로 인해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흰 쌀과 흑미를 같이 반반씩 섞어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민성 대상 증후군

흑미는 일부 과민성 대사 증후군이 있는 사람에게는 좋은 음식은 아닙니다. 흑미는 과민성 대사 증후군을 더 나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흰쌀과 섞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흑미밥을 이용하는 방법

여러가지 방법으로 흑미밥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 흑미밥으로 맛있게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흑미밥을 이용하세요.

  • 식사 때마다 흑미밥, 단백질, 채소로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세요.
  • 아침 식사로 흑미죽을 만들어서 먹으면 좋아요.
  • 흑미를 사용하여 맛있는 리조또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신선한 채소와 올리브 오일을 흑미와 섞어서 맛있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 흑미를 갈아서 만든 건강한 빵을 만드세요.
  • 흑미, 견과류와 단백질 보충제를 사용하여 수제 프로틴 바를 만드세요.
  • 카레 또는 짜장에 흑미밥을 사용하세요.

흑미밥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는 요리는 여러가지 있습니다. 식이 섬유와 영양소이 풍부한 흑미밥 다이어트를 시작하세요.

 

결론

흑미밥 다이어트를 하면 신체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흑미와 같은 곡물은 제2형 당뇨병 및 심장 질환을 포함한 여러 성인병 질환의 발병률을 낮추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흑미밥은 흰 밥 보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흑미밥은 하루 중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흑미밥을 사용하여 식사를 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고 다이어트를 위한 현명한 선택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