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체지방률 표준 만드는 최고의 방법 5가지

여자 체지방률 표준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여자 체지방을 빼서 표준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하고 운동을 같이 병행해야 효과적이에요.

여자 체지방이 많으면 피하 지방과 내장 지방이 많다는 증거이고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심장 질환 등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 될 수 있어요. 여자 체지방을 빼고 표준을 만들기 위해서는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를 찾아야 해요.

 

여자 체지방 빼기

여자 체지방 빼고 싶으면 본인이 체지방이 얼마나 있는지 알아야 해요. 여자 체지방이 어느 정도에 있는지에 따라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어요. (1)

뱃살과 허벅지 살이 많을 수록 여자 체지방을 빼는 다이어트 해야 해요. 하지만 유행 하는 다이어트를 하면 체지방과 근육량이 동시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는 하지 마세요.

 

여자 체지방률 계산하기

여자 체지방률은 몸무게에서 차지하고 있는 체지방 비율이에요. 눈으로 대략 체지방을 확인하는 것보다 인바디를 사용해서 여자 체지방률을 측정하는 것이 정확해요.

하지만 인바디가 없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계산법으로 여자 체지방률을 계산 할 수 있어요.

  • 체지방량 = 체중 – 제지방량
  • 여성 제지방량 = (1.07 * 체중 kg) – (128 * (체중 kg제곱 / 키 cm제곱)

 

여자 체지방률 표준

정상적인 여자 체지방률 표준은 다음과 같아요.

  • 14세~17세: 18%~35%
  • 18세~39세: 21%~34%
  • 40세~59세: 22%~35%
  • 60세이상: 23%~36%

여자 체지방은 연령대별로 차이가 있어요. 여자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본인 연령에 맞는 체지방을 참고로 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아요.

체지방 표준에서 높을 수록 내장 지방, 피하 지방이 많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운동을 함께 해줘야 해요.

 

여자 체지방 특징

여자 체지방 특징은 다음과 같아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체지방 특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는 것이 좋아요.

체지방 12이하%

여자 보디빌더 선수의 경우 체지방 12% 이하보다 낮은 경우가 있어요. 운동 선수 외에 일반인 경우에는 체지방 12% 이하를 유지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어요.

체지방 15%~19%

주로 패션 모델, 연예인 경우에 다음과 같은 체지방 비율이 나올 수 있어요. 정상적인 체지방보다 적기 때문에 실제로 많이 말라 보일 수 있어요.

체지방 20% ~ 24%

운동을 할 경우 다음과 같은 체지방을 유지할 수 있어요. 허리 라인이 있고 뱃살이 적어 보이기 때문에 날씬한 몸을 유지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할 수록 유지할 수 있는 체지방이에요.

체지방 25% ~ 30%

평균적으로 가장 많은 여자 체지방이에요. 뱃살은 약간 있을 수 있지만 건강상으로는 문제가 없어요.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면 충분히 체지방을 더 많이 낮출 수 있어요.

체지방 35% 이상

겉보기에 통통한 수준의 여자 체지방이에요. 체지방이 더 많아지면 대사 증후군 등의 건강상으로 좋지 않게 되어요.

본인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여 체지방을 빼는 노력이 필요해요.

 

저녁 식사 일찍 먹기

저녁 식사를 일찍 먹는 습관이 필요해요. 여자 체지방률 표준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저녁 식사를 일찍 먹고 최대 12시간 정도 공복 상태를 유지해야 좋아요.

저녁을 늦게 먹으면 소화 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사용되지 않는 잉여 에너지가 생길 수 있어요. 사용되지 못한 잉여 에너지는 온 몸 구석구석에 체지방으로 저장 되기 때문이에요.

 

물 자주 마시기

물을 자주 마실 수록 포만감이 오래 유지 되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요.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여자 체지방률 표준 만드는 방법이에요.

물을 하루에 1.5 리터 정도 마시면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해줘서 부종을 예방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게 해줘요. 여자 체지방을 줄이고 싶으면 물을 자주 마시세요.

 

운동 꾸준히 하기

여자 체지방률 표준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을 매일 꾸준히 하면 좋아요.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 종류를 선택해서 매일 해줘야 몸에 남은 잉여 에너지를 없애서 체지방을 뺄 수 있어요.

너무 힘든 운동을 선택하면 오히려 운동 부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운동을 꾸준히 하면 체지방을 빼기 때문에 더 날씬하고 탄력있는 몸을 유지할 수 있어요.

 

샐러드 자주 먹기

샐러드를 자주 먹으면 피부 미용에도 좋고 여자 체지방률 표준을 만드는데도 도움이 되어요. 샐러드는 여러가지 채소와 과일로 만들기 때문에 체지방 빼는데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을 채울 수 있어요.

샐러드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배고픔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