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없이 뱃살 빼는 법 10가지를 실천하세요!

운동 없이 뱃살 빼는 법은 다이어트 식단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해야 성공할 수 있지만 운동을 못하게 된다면 식단을 좀 더 체계적으로 해서 뱃살을 빼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진 대사를 높이고 수면의 질을 좋게 만들며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는 것이 운동 없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습관과 생활의 변화로 운동 없이 뱃살 빼는 법을 소개합니다.

 

운동 없이 뱃살 빼는 법은 무엇일까요?

활동량이 부족하고 소비해야 하는 칼로리가 적어질 수록 뱃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운동 없이 뱃살 빼는 법은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고 식습관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을 수록 신체에 저장되는 잉여 칼로리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스턴트 푸드, 가공 식품 및 탄산 음료를 즐겨 마실 수록 운동 없이 뱃살을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여도 식습관 개선이 없이는 뱃살이 제거되는 것이 힘듭니다.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으며 단백질 음식을 충분히 먹어야 합니다.

 

물을 1.5리터 이상 마셔야 합니다

운동 없이 뱃살 빼는 법은 하루에 물을 1.5리터 이상 마시는 것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운동 없이 뱃살을 뺄 수 있는 좋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물을 500ml 정도 마시게 되면 칼로리 연소가 일시적으로 30% 정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을 식사 전에 마시게 되면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탄수화물 음식을 선택하세요

올바른 다이어트 탄수화물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운동 없이 뱃살 빼는 법 중 하나 입니다. 특히 흰 밥, 흰 빵, 흰 밀가루, 과자, 라면 및 국수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제한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가공 되는 과정에서 제거가 되어 뱃살을 찌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후 혈당을 급격하게 올려서 신체가 체지방이 쉽게 쌓이는 체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 없이 뱃살을 빼고 싶다면 다이어트 탄수화물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현미, 귀리, 늘보리, 퀴노아 및 통 곡물 빵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식단에 포함 시키세요.

 

채소는 많이 먹어도 뱃살이 나오지 않아요

운동 없이 뱃살 빼는 법은 신선한 채소를 더 많이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는 것입니다. 채소의 풍부한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식욕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채소를 하루에 14g 씩 늘리면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고 뱃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녹색 잎이 풍부한 채소를 다이어트 식단으로 선택하세요.

양상추, 상추, 깻잎, 셀러리, 시금치 및 미나리 등과 같은 채소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전분 함량이 높은 채소인 감자, 고구마, 늙은 호박, 단호박 및 옥수수 등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하는 것이 낫습니다.

 

질 좋은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운동 없이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질 좋은 단백질 음식을 꾸준히 먹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단백질 음식으로 삶은 계란,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 흰 살 생선, 등푸른 생선, 새우 및 두부 등이 있습니다.

단백질 음식은 식욕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신진 대사를 높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더 많이 추가할 수록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1)

 

천천히 식사를 하세요

식사를 빠르게 할 수록 포만감이 적어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를 하는 것은 운동 없이 뱃살 빼는 법 중 하나 입니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서 식사 시간을 오래 가질 수록 포만감이 커지게 됩니다. 그리고 식사 시간이 길어질 수록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어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을 적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습관은 운동 없이 뱃살을 빼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위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간식을 하지 마세요

간식을 자주 먹을 수록 운동 없이 뱃살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간식이 먹고 싶다면 양치질을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양치질은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배가 많이 고프다면 칼로리가 낮은 간식을 조금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무가당 요거트, 무가당 두유, 셀러리, 당근 조각 및 삶은 계란 정도를 간식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견과류를 간식으로 선택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낫습니다. 견과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맞지만 칼로리가 매우 높고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운동 없이 뱃살을 빼는 기간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식사를 해야 합니다

하루 동안의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기 위해 아침 식사를 먹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침 식사를 하지 않으면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에 오히려 과식을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운동 없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에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로 구성을 하세요.

그리고 삶은 계란, 치즈 및 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아침 식사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식사는 하루 동안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며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좋습니다.

 

다이어트 일지를 작성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운동 없이 뱃살 빼는 법으로 다이어트 일지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일지는 하루 동안 섭취하였던 음식을 추적할 수 있고 식습관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칼로리를 계산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마트폰에 다양한 다이어트 일지와 관련된 앱(APP)이 있기 때문입니다.

앱을 다운 받아서 설치를 한 후 매일 본인이 섭취한 음식과 칼로리를 저장하세요. 다이어트 일지는 체중 감량 및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수면이 충분해야 합니다

수면이 부족할 수록 뱃살이 나오고 살이 쉽게 찔 수 있다고 여러 연구 결과에 발표되었습니다. 수면의 질이 떨어질 수록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음식을 더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 없이 뱃살 빼는 법은 하루에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을 해야 합니다. 하루에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은 뱃살을 빼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수면의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적게 하세요

스트레스가 많을 수록 체중이 증가하고 뱃살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경우는 과식을 하게 하여 비만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 없이 뱃살 빼는 법은 스트레스를 적게 하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하루 동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가, 명상, 운동, 산책, 음악 듣기, 친구들과 대화하기 및 가족과의 대화 등을 통해서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는 것을 연습해야 합니다.

 

결론

운동 없이 뱃살 빼는 법은 다이어트 식단, 수면 및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운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뱃살을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고 지키는 것은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주고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