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에 살빼는법 10가지 추천, 운동 없이 살빼기

하루만에 살빼는법은 효과적이고 안전한 것이 중요해요. 짧은 시간에 빠르게 살을 뺄 수 있지만 너무 자주 반복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가 있어요.

하루만에 살을 많이 빼고 싶으면 안전한 방법을 선택해야 하고 식사량을 줄이고 활동량을 늘려야 해요.

 

하루만에 살빼는법

결혼식, 웨딩 촬영, 프로필 사진 등과 같은 특별한 목적이 있는 경우에 하루만에 살빼는법이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목적을 제외하고는 하루만에 살을 빼는 것은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본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하루만에 살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니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하고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해요. (1)

 

사우나에서 땀빼기

하루만에 살빼는법은 사우나에서 땀빼기에요. 사우나에서 땀을 많이 빼는 것 만으로 살이 많이 빠져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사우나에서 일시적으로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체중을 줄일려고 하는 운동 선수들이 자주 사용하는 하루만에 살 많이 빼는 방법이에요. 살을 몇 g이라도 빼는 효과를 얻고 싶으면 사우나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평소에 혈압이 높거나 열에 약한 경우라면 사우나를 이용하면 안돼요.

 

신체 활동 늘리기

신체 활동을 많이 늘리는 것이 하루만에 살빼는법이에요. 몸을 더 많이 움직여서 몸 안의 수분을 빼고 노폐물을 배출하면 하루만에 살이 빠지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몸을 격렬하게 움직이세요. 근력 운동을 하는 것도 좋고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도 추천해요.

신체 활동을 늘리면 신진 대사가 올라가서 더 많은 체지방을 태워 하루만에 살이 많이 빠질 수 있어요.

 

소금 섭취 줄이기

하루만에 살빼는법은 소금 섭취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에요. 소금 섭취를 하면 몸에 나트륨 수치가 올라가 몸 안의 수분과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 되지 않아요.

그리고 소금을 자주 섭취할 수록 몸의 부종이 생겨 살이 쪄 보일 수 있어요. 소금이 많이 첨가된 햄, 소시지, 베이컨, 냉동 만두, 냉동 피자, 통조림 등은 살빼는 기간 동안 섭취를 줄여야 해요.

 

물을 적게 마시기

물을 적게 마시는 것이 하루만에 살빼는법이에요. 물을 마시는 것은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지만 하루만에 살을 빼고 싶으면 물을 적게 마셔야 해요.

물을 하루에 1.5리터를 마신다면 1리터정도만 마시는 것이 살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하지만 단기간 살빼는 기간이 끝나면 다시 정상적으로 물을 마셔서 몸에 수분을 보충해줘야 해요.

 

탄수화물 음식 적게 먹기

한국인의 식사는 탄수화물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하루만에 살빼는법은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는 것이에요.

평소에 먹던 밥 양을 줄이고 감자, 고구마, 옥수수 등과 같은 전분 채소도 적게 먹어야 해요. 그리고 즐겨 먹던 라면, 국수, 냉면, 우동, 과자, 빵, 케이크, 떡 등도 가급적 먹으면 안돼요.

 

아침 식사 하기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하루만에 살빼기 위해 도움이 되어요. 아침 식사를 먹지 않으면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를 하면서 과식 및 폭식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적은 양이라도 아침 식사를 꼭 해야 신진대사를 올리고 포만감을 느껴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를 적게 먹을 수 있어요. 아침 식사로 식이 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오트밀, 호밀빵, 잡곡밥, 그레놀라 시리얼, 무가당 요거트, 삶은 계란 등을 추천해요.

 

아메리카노 마시기

설탕이 없는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하루만에 살빼기 위한 좋은 방법이에요. 아메리카노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몸 안의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천연 이뇨제 역할을 해요.

아메리카노를 하루에 1~2잔 마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카페인에 민감해서 가슴 두근거림, 불면증, 불안증이 있으면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것이 괜찮아요.

 

야채 샐러드 먹기

하루만에 살빼기 위해 야채 샐러드를 먹는 것을 추천해요. 야채 샐러드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지 않아 좋아요.

야채 샐러드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포만감이 좋기 때문에 하루만에 살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샐러드 드레싱에는 칼로리가 높고 지방 함량이 많기 때문에 가급적 드레싱 없이 먹거나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서 먹는 것이 좋아요.

 

유산소 운동 집중하기

하루만에 살빼기 위해 유산소 운동에 더 많이 집중을 하세요. 유산소 운동을 하면 근력 운동하는 것보다 더 많은 땀을 흘리게 하여 수분 및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에요.

아침에 일어나서 가볍게 조깅을 하면서 시작을 하세요. 그리고 몸을 더 많이 움직이고 하루에 만 보를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