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인 여자 뱃살 없애는 10가지 방법

현실적인 여자 뱃살 없애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수면의 질을 높이며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실천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 운동과 생활 습관의 변화는 여자 뱃살을 없애는데 중요한 요소를 구성합니다.

현재의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 다이어트에 성공하며 현실적인 여자 뱃살 없애는 방법이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현실적인 여자 뱃살 없애는 방법

평소에 활동량이 많지 않다면 태워야 하는 칼로리가 부족하여 체지방이 쌓이고 뱃살이 나올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여자 뱃살 없애기 위해서는 섭취 칼로리 보다 활동을 해서 소비해야 하는 칼로리가 더 많아야 합니다.

그리고 식사 후 자주 먹게 되는 디저트를 즐겨 선택하면 잉여 칼로리가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달콤한 케이크, 과자, 빵 및 아이스크림 등은 칼로리가 높고 쉽게 여자 뱃살이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숍에서 마시는 달콤한 카라멜 마끼아또, 돌체 라떼 및 생과일 주스 등에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높아 뱃살이 쌓이게 만듭니다. 이러한 식습관의 개선 및 달콤한 간식을 피해야만 현실적인 여자 뱃살 없앨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충분한 수면이 필요해요

여러 연구에 따르면 수면의 질이 다이어트를 하는 것만큼 체중을 감량 시키고 뱃살을 빼는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하였습니다. 수면이 충분하지 않아서 부족하게 되면 식욕이 증가하고 과식을 하게 되어 과체중이 되는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였습니다.

현실적인 여자 뱃살을 빼고 싶다면 매일 최소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이 부족할 수록 살이 찌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식사는 천천히 하세요

식사를 천천히 할 수록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주어 섭취하는 음식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할 때 다른 외부의 방해를 최소화 하면서 음식을 천천히 먹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을 먹으면서 맛을 음미하고 모양과 냄새를 즐기면서 식사 하세요. 이렇게 식사를 천천히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은 현실적인 여자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음식을 꼭꼭 씹으면서 천천히 식사를 하는 것은 하루 종일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고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채소를 더 많이 먹어야 해요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은 현실적인 여자 뱃살 빼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된 채소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음식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채소를 다이어트 식단에 더 많이 포함하면 음식 섭취량을 약 10% 이상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케일, 시금치, 셀러리, 양배추, 미나리 및 상추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채소 중에 전분 함량이 높은 것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전분 채소인 고구마, 감자, 단호박, 늙은 호박, 옥수수 및 뿌리 채소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음식을 선택하세요

단백질 음식만큼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 것이 없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단백질 음식인 계란, 살코기, 닭고기, 두부, 두유, 우유 및 치즈 등은 현실적인 여자 뱃살 빼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1)

단백질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 시킬 수록 식욕을 없애주고 신진 대사를 활성화 시켜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을 약 15% 이상 더 많이 포함 시키세요.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을 수록 하루 칼로리 섭취량을 많이 줄일 수 있어 여자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탄수화물이 필요해요

건강한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이 현실적인 여자 뱃살 없애는 방법입니다. 한국인의 주식인 흰 밥은 정제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대부분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한 탄수화물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흰 빵, 흰 밀가루, 과자, 케이크, 라면 및 국수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뱃살을 나오게 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이러한 탄수화물 음식을 즐겨 먹는다면 식후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포만감을 적게 하여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만듭니다.

여자 뱃살을 없애기 위해서는 건강한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통 곡물 빵, 현미, 귀리, 오트밀, 늘보리 및 퀴노아 등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건강한 탄수화물을 선택하세요.

 

칼로리가 낮은 간식이 좋아요

현실적인 여자 뱃살 빼는 방법으로 칼로리가 낮은 간식을 먹는 것입니다. 여자 뱃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음식 섭취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수시로 배가 고파질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간식은 포만감이 오래 가고 식욕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간식으로 그릭 요거트, 채소 스틱, 아몬드, 호두, 땅콩 및 치즈 등이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야해요

하루에 1.5~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식욕을 줄여주고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식사하기 1시간 전에 약 500ml의 물을 마시세요. 이 정도의 노력만으로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개인마다 하루에 마실 수 있는 물의 양은 다를 수 있지만 건강한 여성의 경우 하루에 1.5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실 수록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일지를 작성해요

다이어트 일지를 작성하는 가장 큰 장점은 본인이 섭취한 음식의 양과 칼로리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식습관을 다이어트 일지에 작성하는 것 만으로도 현실적인 여자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일지를 서점에서 구매하여도 좋고 스마트폰의 앱(APP)을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를 자동으로 계산해주고 다음날 칼로리 섭취량을 미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건강하게 여자 뱃살을 빼고 싶다면 다이어트 일지를 작성하는 것 만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해요

현실적인 여자 뱃살 빼기 위해서는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뱃살이 나오기 시작한다면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해요.

스트레스 수준이 높아질 수록 식욕이 좋아져서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음식을 먹는 것으로 해결해서는 안됩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말고 음악을 듣거나, 산책, 여행, 요가, 명상 및 쇼핑 등을 하여 스트레스를 풀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을 하세요

다이어트 식단을 하는 것 만으로도 현실적인 여자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운동을 하면 여자 뱃살을 빼는 시간을 더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체지방을 태워 뱃살을 빼주고 몸에 근육량을 더 많이 증가 시키게 합니다. 매일 30분 이상의 땀이 날 정도의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세요.

 

결론

현실적인 여자 뱃살을 빼기 위해서 복잡하게 계획을 세우거나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생활 습관을 변경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 만으로도 여자 뱃살을 빼는데 충분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운동까지 한다면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더 빨리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