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다이어트 시작하는 11가지 방법은 무엇일까요?

살을 빼서 외모를 변화 시켜주기 위해서는 일관된 다이어트 계획이 필요합니다. 식단과 신체 활동만 변경하면 20일 다이어트를 안전하게 마칠 수 있습니다.

여러 전문가들에 의하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일상 생활에 통합하면 20일 다이어트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요요 현상도 예방해줍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피하고 본인에게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본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의사하고 상담을 한 후 20일 다이어트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20일 다이어트 동기 부여를 찾으세요

20일 다이어트처럼 단기간에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동기부여가 필요합니다. 문제는 20일 동안 다이어트를 한 후 다시 예전 식습관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건강하게 살을 빼고 요요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장기간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지속해야 합니다. 강력한 다이어트 동기 부여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지속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20일 다이어트를 위한 5단계

1단계

핸드폰에 있는 칼로리 기록 앱을 사용하여 매일 체중의 변화를 기록하세요. 현재 체중을 기준으로 하루 필요 칼로리를 계산합니다. 하루에 500 칼로리만 적게 먹어도 1주일에 0.5~.07kg의 체중을 줄일 수 잇습니다.

그리고 매일 1,000 칼로리만 적게 먹어도 1주일에 최대 1.5~1.8kg의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단계

콜라, 사이다와 같은 칼로리 높은 탄산 음료를 마시면 안됩니다. 콜라, 사이다 등과 같은 탄산 음료는 영양이 없고 설탕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콜라 및 사이다는 햄버거, 피자 및 치킨 등과 같은 고칼로리 음식과 같이 어울리기 때문에 20일 다이어트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3단계

고칼로리 식품 대신 신선한 채소와 과일과 같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대체하세요. 채소와 과일은 자연적으로 칼로리가 낮으며 수분 함량이 높아 포만감이 높습니다. 그리고 소금과 같은 첨가물이 전혀 없습니다.

설탕이나 칼로리가 채워진 콜라, 사이다 및 오렌지 주스 대신 물을 마시는 것이 20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4단계

식사를 거르면 안됩니다. 식사를 건너뛰고 먹지 않게 되면 신진 대사가 늦춰지기 때문에 살이 빠지는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20일 다이어트는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식사를 계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식사 시간에 작은 그릇을 사용하세요. 단순히 그릇의 음식을 덜어내는 것보다 작은 그릇을 사용하면 시각적으로 포만감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5단계

칼로리를 태우기 위해 신체 활동을 늘려야 합니다. 점심 시간 이후 30분 정도 빠르게 걷거나 산책을 하세요. 그리고 퇴근 후 저녁을 먹고 30분 정도 휴식을 취한 후 가벼운 트레이닝 복을 입고 밖으로 나가세요.

가볍게 걷기, 빠르게 걷기, 조깅, 달리기 및 자전거 타기 등을 하셔도 좋습니다. 또는 집에서 에어로빅 운동 동영상을 보거나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여도 좋습니다.

매주 최초 150분 정도의 중간 강도에서 고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권장합니다. 일주일에 5일,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하여 신체 활동을 늘려야 합니다.

운동을 할 시간이 없다면 하루에 10분씩 3번으로 나누어서 해도 좋습니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워서 살을 빼고 싶다면 매주 최대 300분의 적당히 강렬한 신체 활동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매우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살을 빼는데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살을 많이 빼고 다시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는 것도 괜찮다면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효과가 빠른 대신 지속되는 경우가 적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알람을 30분 일찍 설정하고 아침에 운동을 시작하세요.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운동하는 사람들은 낮에 운동하는 사람들보다 상대적으로 날씬하고 건강하다고 하였습니다. 20일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아침에 운동을 해야 합니다.

아침에 운동을 하면 하루 종일 기분 좋은 호르몬이 생기고 에너지가 넘치게 됩니다.

 

매일 체중을 기록하세요

20일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체중을 기록하세요. 때로는 매일 체중을 기록하는 것은 불필요할 수 있습니다. 체중계는 전날의 신체 활동과 식사 등에 따라 많은 변화를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일 체중을 기록하면 다이어트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20일 동안이라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간식을 가지고 다니세요

대부분의 간식은 다이어트 기간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간식이 정말 먹고 싶을 경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간식은 칼로리가 높고 체지방 태우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살이 찔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이나 이동 중에 간식을 미리 집에서 가지고 다니는 것을 권장합니다.

20일 다이어트 하는 동안 먹을 수 있는 과일은 견과류, 채소, 과일,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다크 초콜릿 및 무염 치즈 등이 있습니다.

 

아침에 사과를 먹어야 합니다

사과를 아침에 먹는 것은 20일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사과 하나를 먹으면 충분히 포만감을 주고 하루 종일 배고픔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사과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 생길 수 있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습니다.

 

집에서 식사를 하세요

20일 다이어트 하는 동안 가급적 집에서 식사를 하세요. 집에서 식사를 하면 지방, 기름, 소금 및 설탕 등이 가득 첨가된 식당 음식을 완벽하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여분의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직장인은 점심 식사를 위해 집에서 도시락을 준비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섭취량을 늘려야 합니다

20일 다이어트 방법으로 수분 섭취량을 늘리기 위해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그리고 계절마다 수분이 풍부한 과일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름에는 멜론, 수박을 겨울에는 자몽, 귤과 같은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을 선택합니다.

신체에 수분 함량이 높을 수록 노폐물을 배출하고 불필요한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천천히 식사하세요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방법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식사를 천천히 하면 포만감을 크게 주어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사를 빠르게 할 수록 위에서 포만감을 주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여 과식을 할 수 있게 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음식을 줄이세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줄이는 것은 20일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전략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가공되는 과정에서 영양소와 식이 섬유가 제거되어 소화 흡수가 빨라서 식후 혈당을 높이게 합니다.

그렇게 되면 포만감을 줄여주어 쉽게 배고픔이 찾아오게 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은 체지방을 늘리고 살을 찌게 만듭니다.

연구에 따르면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뱃살이 많이 있는 반면 통곡물을 먹은 사람들은 뱃살이 적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출처)

20일 동안 다이어트를 하면서 통곡물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흰 밥, 시리얼, 흰 빵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대신 현미, 귀리, 퀴노아 등과 같은 통곡물을 선택하세요.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20일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를 자주 해야 합니다. 단백질은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 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은 육류, 계란, 해산물, 생선, 치즈 및 우유, 콩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몸에서 소화를 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유지 시켜줍니다.

 

집에 가공 식품이 있으면 안됩니다

집에 라면, 국수, 과자, 케이크 등과 같은 가공 식품이 있다면 20일 다이어트 하는 동안 피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0일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건강에 해롭고 살이 찔 수 있는 가공 식품을 모두 피해야 합니다.

가족 중 어느 누구도 건강에 해로운 가공 식품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가공 식품을 구매하지 않는 것입니다.

 

결론

20일 다이어트를 하고 나면 목표로 한 체중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꿈꿔왔던 옷을 입는 모습과 날씬한 외모를 상상해보세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다이어트 동기 부여만 준다면 20일 안에 충분히 목표한 체중에 달성할 것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