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삶은계란 몇개 먹으면 좋을까요?

0 Shares

삶은계란은 다이어트 하면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그러면 하루에 다이어트 삶은계란 몇개 먹으면 좋을까요? 삶은계란은 먹기도 쉽고 신체에 단백질을 빠르게 공급하여 체지방을 태워주는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특히 삶은계란은 다이어트 운동 후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삶은계란을 운동 후 먹으면 미세하게 상처 난 근육의 회복을 돕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삶은계란은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삶은계란 몇개 먹어야 할까요?

 

다이어트 삶은계란 몇개 먹으면 좋을까요?

체중 감량을 위해 하루 동안 다이어트 삶은계란 몇개 먹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하루에 10개 이내로 삶은계란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와 근육량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8가지의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한 삶은계란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부족한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음식입니다. 그렇다면 왜 삶은계란을 10개 정도를 먹어야 할까요?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에 약 0.8~1.2g 정도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몸무게가 70kg의 남성의 경우 평균적으로 70~80g의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삶은계란 1개에는 약 6.2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무게 70kg의 남성의 경우 삶은계란을 약 10~12개를 하루에 먹는 것이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태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근력 운동을 열심히 하거나 신체 활동이 많다면 더 많은 삶은계란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계란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동안 3개 이상을 먹지 않고 계란 흰자 위주로 먹는 것이 나은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삶은계란을 매일 먹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다른 단백질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삶은계란을 대체할 수 있는 단백질 음식으로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및 유제품 등이 있습니다.

 

삶은계란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다이어트 삶은계란 몇개 먹으면 좋은지 이미 알려드렸습니다. 그러면 왜 삶은계란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삶은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다이어트 음식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 중 하나는 삶은계란입니다. 삶은계란 1개에는 평균적으로 6.2~6.3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삶은계란은 72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삶은계란의 칼로리가 신경이 쓰인다면 계란 노른자를 빼고 흰자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삶은계란의 영양은 계란 노른자에 많기 때문에 하루에 3개 정도는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살을 빼고 싶다면 한 끼 식사에 다이어트 삶은계란 몇개 먹는 것이 좋을까요? 한 끼 식사에 삶은계란을 2~3개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삶은계란은 계란 후라이보다 칼로리가 낮으며 지방 함량도 적습니다. 그리고 삶은계란의 가장 큰 장점은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고 포만감이 높다는 것입니다.

삶은계란은 다른 탄수화물 음식보다 열 효과가 높은 것이 장점이기 때문에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찔 걱정이 없습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고 난 후 다이어트 삶은계란 몇개 먹어야 근육량이 증가하고 뱃살이 빠질까요? 운동 후 삶은계란을 2~3개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삶은계란은 운동 후 먹으면 근육을 생성 시키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좋습니다. 계란 흰자는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이기 때문에 운동을 하고 난 후 근육 회복을 돕고 피로감을 덜어줍니다.

그리고 계란 노른자는 영양이 가득하기 때문에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웁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삶은계란을 먹으면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삶은계란에는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체가 삶은계란의 영양을 활용하여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삶은계란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어 식사량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계란 후라이를 먹어도 좋을까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계란 후라이를 먹어도 크게 걱정은 없지만 기름을 과하게 사용하면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계란 후라이를 요리할 때 기름의 양에 따라 최대 50% 가까이 지방 함량이 높아져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면서 계란 후라이가 먹고 싶을 때는 기름을 적게 사용하거나 키친타월을 이용해 기름을 좀 제거하면 됩니다. 그리고 계란 후라이를 너무 많이 먹으면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약 2~3개 정도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후라이의 지방 함량이 낮추기 위해 다양한 채소로 만든 샐러드와 함께 먹는 것도 좋습니다. 채소 샐러드는 계란 후라이의 지방 함량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적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전에 먹으면 좋은 삶은계란

운동 전에 다이어트 삶은계란 몇개 먹고 시작하나요? 삶은계란을 2개정도 먹고 운동을 하면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더 효과적으로 태울 수 있습니다.

삶은계란하고 잘 어울리는 고구마 또는 감자는 운동을 하면서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삶은계란 햄버거

다이어트 간식으로 딱 좋은 삶은계란 햄버거는 만들기 쉬우며 맛이 뛰어납니다. 다이어트 삶은계란 몇개를 먹어도 뻑뻑하지만 삶은계란 햄버거는 부드러우며 방울 토마토의 상큼함이 느껴집니다.

뱃살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 필요하면 삶은계란 햄버거로 가볍게 시작하세요.

요리 재료

계란, 방울 토마토, 샌드위치 햄, 치즈, 로메인 상추

요리 방법

  • 냄비에 물을 붓고 소금을 약간 넣은 후 계란을 익히세요. 식초 1숟가락을 넣으면 계란이 깨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계란이 다 삶아지면 찬물에 넣고 껍질을 벗겨주세요.
  • 치즈는 4등분으로 자르고, 햄도 치즈 크기로 잘라주세요.
  • 방울 토마토는 반으로 자르고 삶은 계란도 반으로 자르세요.
  • 잘라 놓은 재료들을 차곡차곡 올려주세요. 그냥 올려두면 쓰러지기 때문에 막대기를 이용해서 꽂아주세요.

 

삶은계란 샌드위치

다이어트 삶은계란 몇개를 먹어도 뻑뻑하고 목이 매여서 먹기 힘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삶은계란 샌드위치는 고소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점심 도시락으로 만들 수 있으며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을 찾는다면 삶은계란 샌드위치를 선택하세요.

요리 재료

삶은계란, 통곡물 식빵, 저지방 마요네즈, 소금, 스테비아, 후추

요리 방법

  • 삶은계란을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해서 곱게 다져주세요.
  • 곱게 으깬 삶은계란을 저지방 마요네즈, 소금, 스테비아를 넣고 섞어주세요.
  • 후추를 약간 넣어 삶은계란의 비릿한 맛을 없애주세요.
  • 통곡물 식빵의 테두리를 자른 후 삶은계란 샐러드를 가득 올리세요.

 

저탄고지 삶은계란 샐러드

최근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저탄고지 삶은계란 샐러드를 소개합니다. 다이어트 삶은계란 몇개 먹을지 고민할 필요도 없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저탄고지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당질이 없고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이 가득한 저탄고지 삶은계란 샐러드는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저탄고지 삶은계란 샐러드는 다른 삶은계란 샐러드와 다르게 키토 마요네즈를 사용합니다.

키토 마요네즈는 일반 마요네즈와 다르게 아보카도 오일, 유기농 계란, 유기농 계란 노른자, 유기농 식초, 소금 및 유기농 로즈메리 엑기스로 만든 건강한 식품입니다.

요리 재료

삶은계란, 키토 마요네즈, 후추, 스리라차 소스, 하인즈 머스터드

요리 방법

  • 삶은계란을 포크를 사용하여 곱게 으깨주세요.
  • 키토 마요네즈, 후추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 취향에 따라서 스리라차 소스 및 하인즈 머스터드를 넣으면 좋습니다.

 

결론

계란은 정말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삶은계란 몇개를 먹을지 고민을 할 것입니다. 하루에 최대 10개 정도가 적당하며 삶은계란 외에 다양한 계란 요리를 하여 다이어트 음식을 만들어보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

 

0 Sha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