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 예시 쉽게 짜는 비법 11가지 공유

처음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이 어려움을 겪는다면 다이어트 식단 예시를 활용해보면 좋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차이가 있습니다.

모두 각자의 신체 조건이 다르기 때문이죠. 이는 연령과 나이 등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릴 몇 가지 노하우를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 식단 예시 소개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은 체중 감량의 첫걸음입니다. 이 과정에서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죠.

내가 아무리 노력을 한다고 하더라도 그 방법이 틀렸다면 체중 감량에 성공하는 시간은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몇 가지 효과적인 식단 구성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칼로리 줄이기

우리는 음식을 섭취하며 칼로리를 섭취합니다.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그 양을 달라질 수 있죠.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근본적으로 우리 몸의 칼로리를 줄이는 것입니다. 즉 먹는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가 더 많아야 합니다.

그러면 신체의 지방을 통해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게 되죠.

 

설탕 줄이기

설탕은 다이어트의 적입니다. 하지만 각종 음식에서 설탕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맛이 들어가는 음식이면 거의 대부분 설탕이 함유되어 있죠.

설탕을 주의한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자연스럽게 설탕을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소스와 같은 곳에도 설탕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리는 설탕은 의도적으로 먹지 않는 습관을 지니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섭취 늘리기

단백질은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은 주로 고기, 생선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을 섭취할 때는 저지방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서 과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은 칼로리 소모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대표적으로 닭가슴살, 참치, 연어와 같은 음식이 있습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도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건강한 지방 늘리기

지방을 적게 섭취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지방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신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연어, 견과류 등을 통해 건강한 지방을 섭취해야 합니다. 지방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유지시켜 줍니다.

그래서 더욱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식단 예시가 되어주죠.

 

야식 지양하기

야식을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저녁을 늦게 먹는 것도 좋지 않죠. 수면 시간을 앞두고 음식을 먹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할 자세입니다.

자는 동안에는 음식이 잘 소화되지 않아 지방이 체내로 흡수가 쉽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야식으로 시켜 먹는 음식 대부분은 건강에 해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서라도 야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인의 경우에는 정제된 흰 밥을 자주 먹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 양을 줄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탄수화물은 우리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반대로 살을 찌우는 원흉이기도 하죠. 탄수화물은 통곡물 등과 같이 정제되지 않은 재료를 선택해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에 좋은 간식 포함하기

식단에 매 끼니의 사이에 간식을 포함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러면 끼니와 끼니 사이에 느끼는 배고픔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포만감이 있으면 식사량을 크게 줄일 수도 있죠. 하지만 간식은 아무 간식이나 먹으면 안 됩니다.

견과류, 신선한 과일 등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간식의 양이 많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 늘리기

식이 섬유는 채소와 과일, 견과류, 곡물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우리의 신체가 소화를 더욱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를 통해 효과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식이 섬유를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없다면 그러한 제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건강한 대체품 찾기

우리 주변에는 다이어트 식단 예시에 포함되면 안 될 해로운 재료가 많습니다. 그러한 재료는 우리의 식탁에서 치워야 합니다.

그리고 그 재료를 대체할 건강한 대체품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설탕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적당량의 꿀을 사용하는 것이 설탕을 먹는 것보다 낫습니다.

또한 흰밥이 정제되지 않아 해롭다면 통곡물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식사 거르지 않기

매 끼니 식사를 거르지 않는 습관은 중요합니다. 막연히 안 먹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 생각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건강하고 요요 현상 없는 다이어트입니다. 한 끼니를 굶으면 다음 끼니에 폭식이나 과식을 할 염려가 있습니다.

그러면 오히려 더욱 부정적인 결과를 얻게 되죠. 귀찮더라도 매 끼니를 적당량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식품 줄이기

식단에 가공식품이 포함되어 있다면 수정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가공식품에는 다이어트에 해로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나트륨, 당분, 지방 등이 있죠. 이러한 성분에는 대부분 영양분도 없기 때문에 해로운 배고픔만 느낄 수 있습니다.

식단을 구성할 때는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영양 밸런스가 갖추어진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은 무수히 많습니다. 위와 같은 노하우를 활용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식단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자신의 조건에 맞게 일부 수정을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 그러한 과정이 힘들다면 영양 전문가의 조언을 얻는 것도 추천하는 한 가지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