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 17가지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마음껏 먹지 못하는 것이 스트레스 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은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습니다.

그리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기 때문에 식욕을 줄여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살을 빼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맞는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다이어트를 시작하거나 진행중에 있습니까?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

여러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공통적으로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에 대해 하는 얘기가 있습니다.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은 배고픔을 줄여주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밤에 배가 고파지면 약간의 음식만을 먹어도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되지 않게 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체지방을 태워주고 몸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및 필수 영양소를 안정적으로 공급해줍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피해야 하는 음식

설탕이 첨가된 음식과 음료를 피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가공 식품에는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설탕은 칼로리가 높고 영양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피해야 하는 음식 중 1순위 속합니다.

또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 중에서 의외로 설탕이 첨가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을 피하기 위해서는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설탕 함량이 있는지 여부를 꼭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기름진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배가 고파지는 밤에 야식으로 치킨, 족발 및 피자 등과 같은 기름진 음식을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대부분 칼로리가 매우 높고 살이 찌기 쉽습니다.

밤에 기름진 음식을 먹을 수록 소화를 느리게 하여 소화 기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식으로 먹는 기름진 음식은 칼로리가 높은 것 뿐만 아니라 나트륨 함량이 높아 다음 날 아침에 몸이 붓는 부종 현상을 일으킵니다.

술마시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술은 칼로리가 높고 영양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피해야 합니다. 술을 마시면 건강에 좋지 않으며 칼로리가 높아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술은 안주와 함께 먹기 때문에 오히려 과도한 칼로리 섭취로 인해 뱃살이 나오게 되고 과체중이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술을 마시고 나면 수면 주기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수면 장애가 발생하고 신체의 면역 기능을 낮추게 만듭니다.

 

소고기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으로 소고기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소고기를 선택할 때 지방 함량이 가장 적은 부위를 선택해야 합니다.

지방 함량이 적은 부위의 소고기를 선택하면 다이어트 하는 동안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고기는 몸에 필요한 비타민 및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돼지고기

많은 사람들이 돼지고기를 좋아하고 즐겨 먹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사람들이 좋아하는 삼겹살은 지방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살이 찌기 쉽습니다.

소고기와 마찬가지로 돼지고기도 지방 함량이 가장 적은 부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 함량이 가장 적은 부위의 돼지고기는 단백질과 여러 영양소가 가득하게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햄, 베이컨 및 소세지와 같은 가공 식품은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여러 화학 성분과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닭고기

닭고기는 비용이 저렴하며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하지만 닭고기 껍질은 지방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껍질을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단백질과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닭고기는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적으로 포함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닭가슴살은 대부분의 단백질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음식으로 선호합니다.

 

양고기

양고기는 탄수화물 함량이 거의 없고 단백질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철분과 비타민B12가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식당에서 선택할 수 있는 양고기는 지방이 매우 많기 때문에 가급적 집에서 지방을 제거하고 직접 요리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으로 양고기를 선택하세요.

 

계란

계란은 영양의 보고라고 불릴 정도로 몸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계란은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으로 살찔 걱정 없이 마음껏 먹어도 좋습니다. 비용이 저렴하고 맛이 좋은 계란은 다양한 요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참치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으로 참치는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가득합니다. 지방 함량이 적고 맛이 뛰어난 참치는 다양한 요리로 사용되어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항상 인기가 많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B12, 요오드 및 미네랄 등이 가득하며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칼로리가 낮습니다. 하지만 참치는 수은 함량이 높기 때문에 1주일에 2~3번 정도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연어

연어는 지방이 많이 있지만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연어를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연어는 몸에 필요한 오메가-3, 요오드, 비타민 D 및 비타민 B12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해산물

해산물은 탄수화물 함량이 거의 없는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해산물은 알레르기를 유발 시키는 성분이 있어 민감한 사람들은 쉽게 선택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산물은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살을 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으로 브로콜리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즐겨 먹습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고 비타민 C와 비타민 K가 풍부하기 때문에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브로콜리의 풍부한 식이 섬유로 인해 조금만 먹어도 배가 금방 부르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토마토

밤에 야식을 먹어서 다음날 아침에 몸의 붓기가 있다면 토마토를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몸의 붓기를 제거해주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고 싶다면 토마토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

양파는 여러 요리의 부재료로 사용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양파는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유의 매운 맛으로 양파를 그대로 먹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콩나물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매우 낮은 콩나물은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콜리 플라워

콜리 플라워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탄수화물 음식을 대신해서 선택할 수 있는 맛있는데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이 가능하고 맛이 뛰어난 훌륭한 채소 입니다.

 

케일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으로 케일이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케일을 많이 선택합니다. 케일은 비타민 C, 비타민 K, 미네랄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입니다.

하지만 케일은 특유의 쓴 맛으로 인해 쉽게 먹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로 케일은 다른 과일과 함께 만든 샐러드 및 스무디와 잘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가지

가지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며 여러가지 맛있는 요리에 사용됩니다.

 

오이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오이는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이며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즐겨 먹습니다. 그리고 몸의 붓기를 제거해주는 비타민 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체의 나트륨과 해로운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 시켜줍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은 오이는 마음껏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음식입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과일처럼 특유의 단 맛을 가진 채소 입니다. 단 맛을 가지고 있지만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지 않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파프리카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채소 입니다.

 

결론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은 주위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밤에 배가 고프다면 몸에 해롭고 살이 찌는 야식 대신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