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 10가지 몸매 관리 하세요

이번 글은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을 소개합니다. 내장지방 주로 복강 내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내장지방이 많이 있을수록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이 많을 수록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및 심지어 특정 암의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 확인하세요.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

효과적으로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을 추천합니다. 내장지방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내장지방이 많을 수록 심장 질환, 제2형 당뇨병 및 심지어 특정 암을 포함한 만성 질환의 위험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은  평소에 먹는 식사에서 정제된 탄수화물 및 설탕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고 주 3~4회 중강도의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은 여자 내장지방을 줄이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세요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한국인의 식사에는 주로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장지방을 빼고 싶다면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은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보다 약 10% 정도의 내장지방을 태우는데 더 효과적으로 연구에서 나타났습니다. (1)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흰 밥, 흰 밀가루, 빵, 라면, 과자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보다 통 곡물과 같은 탄수화물로 대체를 하세요.

 

유산소 운동을 1시간 하세요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이 내장지방 태우기 좋은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심장 건강을 강화 시켜주고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워줍니다.

유산소 운동은 식이 요법과 함께하면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을 너무 쉽게 하거나 30분 이내로 짧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은 유산소 운동을 땀이 흠뻑 날 정도로 1시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중강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 식단과 병행이 되면 더 많은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을 선택하세요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은 수분과 혼합되어 위에서 장까지 전달하는 것을 늦추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 섬유 음식은 장에 도달하면 장내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가 되기 시작합니다.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은 식욕을 줄여주고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은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는 것입니다.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인 통 곡물, 현미, 보리, 귀리 및 오트밀을 더 많이 섭취하세요. 식이 섬유가 함유된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더 많이 포함하는 것은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입니다. 단백질은 신진 대사를 증가 시켜 내장지방을 빼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 식사에 단백질을 많이 섭취할 수록 내장지방을 빼는데 좋습니다. 단백질 섭취량이 많을 수록 체질량 지수(BMI)를 낮출 수 있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이 높일 수 있으며 내장지방 두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설탕 섭취를 주의하세요

설탕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하고 내장지방이 쉽게 쌓일 수 있습니다. 설탕은 건강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쉽게 내장지방이 쌓이는 체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설탕이 가득한 음식을 즐겨 먹는 사람들 일 수록 내장지방이 더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설탕에는 단순 당이고 간에서 지방으로 변하게 하여 내장지방 저장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금주를 하세요

소주, 맥주 또는 와인을 한잔 마시는 것은 건강 상의 이점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술을 자주 마실 수록 ​​건강에 여러가지로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일 수록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의 두께가 큰 경향이 있습니다. 평소에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은 내장지방의 지표인 허리 둘레가 보통 사람보다 큰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은 금주를 하는 것입니다.

 

포화 지방 섭취를 줄이세요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은 포화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포화 지방은 칼로리가 높고 쉽게 분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주로 내장지방 또는 피하지방이 쌓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으로 감자 튀김, 후라이드 치킨, 햄버거, 피자, 과자, 아이스크림 및 냉동 만두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을 즐겨 먹을 수록 내장지방 빼는 것이 어려우며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이 필요해요

충분한 수면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내장지방 증가의 위험을 줄일 수 있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은 충분한 수면을 하는 것입니다. 수면 부족을 경험하고 있다면 잠을 자기 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그네슘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수면을 취하도록 하고 최소 7시간의 수면을 하도록 노력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아요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만성이 되면 내장지방을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줄여야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 요가, 명상, 음악 듣기, 여행 또는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을 복용하세요

유산균을 매일 복용하는 것이 여자 내장지방 빼는 법 중 하나 입니다. 유산균은 장과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되며 요거트, 김치, 피클, 낫또 등의 식품에 많이 있습니다.

유산균은 내장지방 빼는 것 뿐만 아니라 장 건강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유산균은 대장에서 내장지방 쌓이는 것을 줄여주고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