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20kg 감량 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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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 20kg 감량 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식단과 더 많은 신체 활동을 하면 한달에 20kg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면 한달 20kg 감량 할 뿐만 아니라 요요 현상을 예방하여 다시 예전 체중으로 돌아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보다 의사 또는 전문가와 상담을 하여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동기 부여를 가지세요

목적이 없는 다이어트는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한달 20kg 감량 하는 다이어트처럼 단기간에 많은 살을 빼기 위해서는 강력한 동기 부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목표 체중에 달성했다고 해서 다시 예전의 생활 습관으로 돌아가면 원래 체중 보다 더 많이 살 찔 수 있는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건강을 지키고 단기간에 많은 살을 빼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포함하여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목적이 있는 다이어트에 대한 동기 부여는 한달에 20kg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달 20kg 감량 하는 다이어트 팁 5가지

매일 체중의 변화를 기록하세요.

핸드폰에서 체중을 기록할 수 있는 앱을 다운 받으세요. 매일 체중의 변화를 기록하는 것은 한달 20kg 감량 하는 다이어트 팁 중 하나 입니다.

체중을 가장 기록하기 좋은 시간은 아침에 눈을 뜨고 화장실을 다녀온 후 바로 체중을 기록하는 것입니다. 아침 식사를 하기 전에 체중을 기록하는 것이 좋으며 항상 같은 시간과 환경에서 체중을 기록해야 합니다.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마시지 마세요.

습관적으로 물대신 콜라, 사이다, 스포츠 음료 및 오렌지 주스를 마시고 있습니까? 이러한 음료는 설탕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살을 찌우고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설탕이 없을 것 같은 비타민 음료에도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가급적 물을 마시는 것이 좋지만 탄산 음료를 마시고 싶을 경우 제로 콜라 또는 제로 사이다가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가끔씩 마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칼로리 낮은 채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한달 20kg 감량 하기 위해서는 고칼로리의 음식보다 채소를 먹는 것이 더 나은 방법입니다. 채소와 과일은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당 함량이 높은 과일 및 전분 함량이 높은 채소는 칼로리가 높아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식사를 거르지 않아야 합니다.

살을 빨리 빼기 위해서 식사를 자주 거르면 안됩니다. 식사를 거르게 되면 폭식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신진 대사를 낮추기 때문에 체중 감량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여 골고루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더 많이 움직여서 칼로리를 태우세요.

한달에 20kg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더 많이 움직여서 칼로리를 태워야 합니다. 식사 후 바로 앉거나 누워있지 말고 밖으로 나가서 걸어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보다 더 많이 움직여 신체 활동을 늘려야 합니다. 좋아하는 운동을 선택해서 꾸준히 하세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이 바뻐서 운동을 할 시간이 없다면 하루에 10분씩 3번으로 나누어서 맨몸 스쿼트를 하세요. 맨몸 스쿼트는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좁은 장소에서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신 유행하는 다이어트가 살을 빼주지는 않습니다

최신 유행하는 다이어트가 살을 빼는데 효과가 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극단적으로 음식 섭취량을 줄여서 공복감을 오래 유지 시키게 하는 최신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살을 많이 빼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 식사를 하기 시작하면 전에 보다 더 많은 체중이 증가하는 요요 현상이 쉽게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최신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빠르게 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이지만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매일 아침에 운동을 해야 합니다

저녁에 운동을 하는 것보다 아침에 운동을 하는 것이 살을 더 많이 빼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운동하는 사람들이 오후에 운동을 하는 사람들보다 더 많은 체중을 감량하고 건강하다고 하였습니다.

더 많은 살을 빼고 싶다면 오후 보다 아침에 운동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을 시작하면 하루 종일 기분 좋은 호르몬으로 인해 활력이 넘치게 됩니다.

 

체중을 매일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한달 20kg 감량 하기 위해서는 매일 체중을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체중을 기록하는 것이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체중을 기록하면 체중의 변화를 알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대한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중은 전날의 식사와 활동량에 따라 변화가 생기기 때문에 가급적 동일한 환경과 조건에서 체중을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이 안찌는 간식을 선택하세요

한달 20kg 감량을 하는 동안 간식을 무조건 먹지 않는 것은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가급적 간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지만 간식이 생각날 때는 살이 안찌는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간식은 칼로리가 높고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편의점에서 파는 간식 중에는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지 않습니다.

살이 안찌는 간식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채소 스틱, 무가당 그릭 요거트, 무가당 다크 초콜릿, 저염 치즈, 아보카도 및 아몬드 등이 있습니다.

 

아침의 시작을 사과와 함께 하세요

아침의 시작을 사과와 함께 하면 한달 20kg 감량 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사과를 아침에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어 식사량을 적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침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피부 미용에 좋으며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외식을 줄이세요

외식을 한달에 몇 번이나 하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외식은 칼로리가 높고 지방 함량이 많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찌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소금과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한달 20kg 감량 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가급적 외식보다 집에서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은 점심 시간에 외부에서 식사를 하는 것보다 집에서 도시락을 준비해서 가는 것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외식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칼로리가 낮은 채소 위주의 음식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수분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한달 20kg 감량 하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셔서 수분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에 수분 보유량이 늘어나면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하고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물을 마시는 것보다 탄산 음료 또는 과일 주스를 선택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탄산 음료와 과일 주스는 설탕 첨가가 많기 때문에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사를 천천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빠르게 하는 것보다 천천히 하는 것이 포만감을 쉽게 가져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를 빠르게 하면 포만감이 생기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더 많은 음식을 먹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숟가락 대신 젓가락을 사용하여 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작은 접시에 음식을 덜어서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식사를 느리게 할 수록 위에서 포만감을 주는 시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음식을 적게 섭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탄수화물 음식을 줄여야 합니다

하루에 3번 먹는 흰 밥만 탄수화물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한달 20kg 감량 하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는 올바른 탄수화물 음식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반찬 중에서도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감자, 단호박 및 여러가지 양념 등이 모두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밥 대신 먹는 라면, 국수, 칼국수, 여러가지 빵 등도 모두 탄수화물입니다. 하루 동안 생각보다 많은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달에 20kg의 살을 빼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음식을 얼마나 먹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흰 밥 대신 현미밥, 잡곡밥 및 귀리 등의 몸에 좋은 탄수화물을 선택도 중요합니다.

 

결론

한달 20kg 감량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습니다. 단기간에 많은 살을 빼야 하기 때문에 본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동기 부여를 가지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다이어트를 하게 된다면 살을 빼서 외모를 바꾸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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